2023 청년희망적금 신청/대상/조건 총정리

2023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2022 청년희망적금에 대해서 알고싶으시다면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바랍니다. 요즘처럼 코로나시국에, 무언가 경제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기 힘든 시점에 굉장히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자신이 어린 나이인데 적금을 들어보고 싶지만 방법도 잘 모르겠고무슨 적금을 들어야하는 지 잘 모르겠다,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청년 분들이시라면 꼭 도움이 될 것이니 끝까지 천천히 읽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청년희망적금-신청

✅ 제가 중간중간 청년희망적금을 신청할수있는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023 청년희망적금

2022 청년희망적금은 말 그대로 2022년에 새롭게 도입된 청년희망적급 시스템을 말하는것입니다.
이번 2022 청년희망적금은 올해 처음으로 나오게 된 청년적금상품으로, 청년들의 자산형성과 자산관리를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매월 50만원 한도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며, 매달 50만원씩 2년 만기 납입 시 추가적인 저축 장려금을 최대 36만원까지 받아가실 수 있는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서 적금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희망적금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우선 신청서를 작성해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고 운이 좋다면 신청이 되어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도 있으니 우선 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2023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

2022 청년희망적금은 말 그대로 청년들의 자산형성, 자산관리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상품이기에, 만 19세~34세까지의 청년분들이 신청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나이 이외의 조건은 총 급여가 3,600만원이하거나, 종합소득이 2,40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올해 소득이 없더라도 작년 1월~12월까지의 소득이 기준이 되며,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아르바이트생분들도 국세청에 등록이 되어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점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 청년희망적금 납입기간은?

이번 청년희망적금은 기간이 두가지로 나눠져있습니다. 기간에 따라 1년형과 2년형으로 구분이 되어있는데, 기간별로 지급되는 저축 장려금이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년형은 총 납입액의 연 2%, 2년형은 총 납입액의 연 4%로 추가적인 저축 장려급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은 시중 은행에서도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은행 11사중에 원하시는 1곳을 골라 1개 계좌만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기에 요즘 유행하고있는 코로나 19바이러스 때문에 뭔가 밖에 나가시기 꺼려하시는 분들도 아무 문제 없이 집에서 편하게 신청 가능하십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신청이 가능하지만, 서류 업로드시에는 원활한 업로드를 위해서는 PC로 신청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필요한 필수 서류로는 본인 명의의 주민등록등본, 본인 최종학력 졸업증명서(휴학증명서나 재학증명서도 OK)가 필요합니다.
본인의 근로계약서 또는 고용/임금확인서, 본인 기준의 고용 산재보험 근로자 부과내역 조회 또는 고용 산재 이용 근로 내역서나 부양의무자 기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또는 건강보험 자격확인서가 있습니다. 종류가 꽤 많으니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미혼인 청년의 부모가 이혼 또는 사별한 경우에는 부 (아버지) 또는 모(어머니)의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혼인관계증명서가 필요하며,기혼인 청년이 이혼 또는 사별한 경우에는 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혼인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부양의무자와 주민등록등본에 함께 등재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본인 기준에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황이 있는 지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들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계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청년희망적금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포스팅을 마치며

2022년에 새롭게 생긴 2023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2022 청년희망적금은 자신의 자산을 형성하고 관리하기 어려운 청년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답게, 이득이 꽤나 큰 편이며 적금들기가 어렵지 않은 상품입니다.

자신이 적금을 들고싶거나, 목돈을 마련하고 싶다 하시는 청년분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좋은 제도이니 꼭 신청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청년희망적금

✅ 블로그를 운영하는대에는 아무런 수익이 없습니다. 단,이 포스트가 유용했으면 중간에 위치한 링크를 클릭하셔서 자판기 커피한잔값을 후원해주시거나 단톡방에 공유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대출 잘받는방법

1. 연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2. 신용도 관리를 잘하세요 3.최대한 1금융을 이용합니다. 4.대출을 꾸준히 값습니다.

대출시 유의사항

1. 상환금 연체는 개인 신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2. 대출한도 조회는 신중하게 활용하세요 3. 대출금 중도 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를 정확히 따져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Q/A

관련 Q/A에 관하여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