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골프공 추천 BEST5, 고르는 법까지 총 정리

2023 골프공 권장 BEST5, 고르는 법까지 총 정리

골프 실력이 어느 정도 늘었고 이제는 자체적으로 중급 자라고 자부한다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장비병 어느 때 드라이버 OB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크린이든 라운딩이든 말입니다. 비싼 골프공을 사보자. 3피스? 4피스? 이런 OB는 나지않는데 왜 이리 비거리가 줄지? 평소보다. 10m 5m 정도 비거리가 줄었다. 3피스라 타감은 분명히 소프트한데. 이전 게시물 에서 설명했듯이 3피스는 2피스에 손해 스핀량이 많습니다.. 그 말인즉 좌우 스핀뿐만이 아니고 빽스핀량도 많기 때문에 비거리가 평소보다.

줄어든다.


커클랜드 일반적인 3피스 V0
커클랜드 일반적인 3피스 V0

커클랜드 일반적인 3피스 V0

3피스 골프공으로 인기가 높으며 한국에서도 코스트코에 입접하였습니다. 커버는 우레탄이라 매끈한 타구감이 특징입니다. 3피스의 장점인 컨트롤에 있어서 대단한 편이라 그린 공략에 있어서 장점을 드러내는 골프공입니다. 저압축 고탄성의 소프트 코어로 볼스피드가 빠르게 나오고 비거리까지 같이 고려해서 초보자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딤플은 338개로 대기 저항을 최소화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 골프공과 비교해도 타구감, 스핀량, 비거리 등 모든 면에서 뒤질게 없습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커버가 얇은 편이라 흠집이 많이나면 사용하기 어려운 골퍼분들도 있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으며, 특히 방향성에 관련해서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내구성이 떨어지지만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어느 정도 감안하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골프공 브랜드
골프공 브랜드

골프공 브랜드

여러 골프업체에서는 피스 별로 골프공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브랜드사마다. 특화된 골프공에 대한 장단점들이 있으나, 광고 같아 보여 소개하지는 않고 정보만 제공하자면, 스핀율이나 딤플 패턴의 차별화, 색상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느낌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각자의 브랜드명 특성에 맞게 공을 제작합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골프공 브랜드의 리스트이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핀율 각 브랜드사마다.

코어나 커버의 개수 등을 조절해서 스핀율을 조금씩 각양각색으로 하고자 노력합니다. 각자 본인한테 맞는 스핀율이 있다고 해서 마니아층을 형성할 수도 있고, 관용성이 높은 골프공을 제작하기 위해 스핀율을 최적화시키곤 합니다. 딤플 패턴: 당연하게도 골프공 표면에 딤플 패턴이 있다면야 공기저항이 달라지게 됩니다.

다이아윙스 M2 고충돌 비거리 골프공

2피스 골프공으로 여성용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컬러볼로 눈에 잘 띄는 편이며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볼이 가볍고 타구감, 타구음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비거리, 방향성모두 괜찮은 편으로 2피스가 갖고 있어야할 장점에 관련해서 좋은 평가가 많습니다. 아버님에게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스크린골프 가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며 비거리볼로서 높은 평가를 받는 골프공입니다.

골프공 크기 및 무게

당연하게도 골프공은 크기 및 무게에 연관된 규정이 있습니다. 골프공이 무한정 크거나 작으면 안 되기 때문이겠죠? 정규적으로 골프공의 크기는 지름 42.67 mm 이상이 되어야 하며, 무게는 45.93g 이하가 되어야 합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왜 크기와 무게에 대한 규정이 저렇게 책정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크기가 더 작아진다면, 공기저항이 줄어들어 비거리가 비약적으로 상승할 테고, 무게도 더 무거울 수 있다면야 크기가 같다고 하면 운동량이 증가해 비거리가 더 잘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난 주로 빅야드, 볼빅, 커클랜드 볼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유는 단 하나 저렴하니까. 빅야드 볼보다는 확실히 커클랜드 볼이 소프트합니다. 볼빅은 비슷한 느낌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내 주관적인 경험입니다. 둘다. 국내 기업이며 볼빅, 빅야드 역시 훌륭합니다. 3개 상품 모두 생산은 중국에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퍼팅 및 어프로치에 상품 별로 약간씩 그 다른 느낌이 전달이 되곤 하지만, 모두 고만고만합니다. 메이저나 커클랜드 아니면 국산 제품이나 말입니다.

자신이 아마추어라서 그럴 수도 있지만. 메이저 제품들의 골프볼 개당 가격은 개당 4,000원을 웃돈다. 이 제품들도 사용해 봤는데 국내 브랜드보다. 드라마틱하게 느낌이 좋거나 스윙 결과가 좋다는 생각은 들지 않더라. 그만큼 제조기술이 상향 평준화된듯하고 가격의 차이는 마케팅 비용을 반영한 것이라고 난 주장하고 싶습니다. 글이 유용했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이해 선택 부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커클랜드 일반적인 3피스

3피스 골프공으로 인기가 높으며 한국에서도 코스트코에 입접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프공 브랜드

여러 골프업체에서는 피스 별로 골프공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아윙스 M2 고충돌 비거리

2피스 골프공으로 여성용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