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평가 및 전망, 배당금 정보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평가 및 전망, 배당금 정보

카프로 매각 진행 코오롱 인더스트리 주식 모두 양도할 듯 합니다. 주가는 연일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나일론 섬유 원료 카프로락탐을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생산하는 기업 카프로가 주력 물건 생산중단에도 불구하고 매각 진행 소식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7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카프로 주가는 전일 대비 259원29.98 오른 1123원을 기록하며 지난 4일 864원 상한가로 마감한 데 이어 2거래일째 상한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1969년 설립된 카프로는 나일론 섬유수지 제조 원료인 카프로락탐과 더불어 국내 최대 유안비료 생산업체다. 지난 4일 기준 최대주주는 382만5740주9.56를 보유한 코오롱인더스트리다.


imgCaption0
수소차 전망은 있을까?

수소차 전망은 있을까?

2030년에는 100만대 예상하기도.수소차가 지속해서 나오는데 수소차란 어떤걸까?

수소차의 주요 소재는 수분제어장치, 멤브레인, 막전극접합체mea입니다. 기존에는 현대차, 토요타, BMW를 제외하고는 관심이 크게 없었습니다. 최근 들어서 완성차업체들이 수소차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2020년 4월에는 볼보그룹과 다임러트럭이 트럭용 수소연료전지 개발 합작사를 설립하였고, 2020년 9월에는 최대 100km 주행 가능한 수소전기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GENH2 트럭을 공개하였습니다.

수소 EV 시장조사기관인 H2는 이런 완성차 업체들이 수소차에 뛰어들면서 수소차 시장이 2030년에는 100만대에 육박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수소차의 미래는 있다

전기차와 물건 공유율 70중단거리 무공해차량으로 적격

그래도 수소차의 장래에 좋은 점도 있습니다. 첫번째 수소차의 강점은 전기차와 물건 공유율 70입니다. EV 위에 수소 연료장치를 얹으면 수소차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단거리 무공해차량으로 이용 가치가 높아 버스나 트럭 등 장거리 운행용으로 적격입니다. 건설기계용 차량으로도 기대를 받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디젤 엔진에서는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나 향후에는 수소가 대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장기적으로 보시면 무공해 차량에 대한 니즈는 피할 수 없는 흐름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향후에는 전기차를 위주로 한 성장이 우선적일 것으로 보이나 좀 더 멀리 바라보시면 수소차의 성장이 함께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인재상 알아봐요

One Only Way를 실현할 코오롱인을 기다립니다.

OneOnly Way는 코오롱인 모두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핵심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3Ways는 코오롱인의 의사다짐 기준이며, 궁극적으로 달성해야 할 코오롱의 모습입니다. 9Practices는 코오롱인이 모든 일상 속에서 OneOnly Way를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09년부터 시작한 필요없이 소모됐던 비용 400억 원을 아낄 수 있어 미뤄왔던 투자 청사진을 실행해 성장 동력 부재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sk종합화학과 친환경 플라스틱 시장 진출과 선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2020년부터 PBAT 공동개발을 진행해 시제품의 생산, 인증, 특허 출원을 완료했고, 2023년 생산능력을 연산 5만 톤으로 잡았다. PBAT는 레진 시장의 약 20에 해당하고 현재는 독일 BASF가 주도 중입니다.

수소차의 향후에는 과연 꽃길만 있을까?

수소차, 일반 자동차 가격의 3배 전기차의 2배

수소차의 미래가 꽃길일까 라는 의문에 저는 약간의 의심을 가지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첫차례 이유는 수소차의 비싼 가격입니다. 가격이 내연기관차보다. 약 3배, 전기차보다. 1.52배 비쌉니다. 수소차 1대당 최대 36백만원의 보조금을 지희망하는 점을 고려해도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비싼 가격입니다. 수소차 충전소 전국에 69곳서울에는 4곳에 불과.

두번째는 수소차의 충전소는 전국에 총 69곳에 불과합니다.

이 중에 서울은 4곳입니다. 집 근처에 수소차 충전소가 있지 않는 이상 수소차 충전하기에는 너무 불편할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충전소 건립을 위해서는 충전소 1곳당 수 십억 원의 예산이 들어가고, 천연가스 정제장치 설치비용까지 고려한다면 건립 비용은 더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구조 개편 중이다

지난 4일 카프로는 현재 사업구조 개편 및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매각 자문사를 선정하여 인수업체를 찾는 중이며, 투자유치 규모에 따라 경영권 변동도 수반할 수 있는 제3자배정 유상 증자 등을 포함한 여러가지 자금 제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고 입장을밝혔다. 경영권 매각에 관하여 카프로는 확정되는 시점 혹은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만약 매각이 성사되고 턴어라운드 되다면 텐베거 기업

지금 이 기업은 망한 상태다.

더 망하기 전 시장에서 새 주인을 찾고 있는 것인데.독점적 지위가 있기에 괜찮은 투자처가 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소차 전망은 있을까?

2030년에는 100만대 예상하기도.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수소차의 미래는

전기차와 물건 공유율 70중단거리 무공해차량으로 적격그래도 수소차의 장래에 좋은 점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인재상

One Only Way를 실현할 코오롱인을 기다립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