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 축구중계

오늘은 한국 일본 축구중계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7시경 한국과 일본 여자 축구 경기가 시작된다고 하니 이번글을 통해 자세한 정보 얻어가시고 보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2022 동아시아컵 한국 일본 축구 중계

2022년 동아시아컵이 시작됩니다. 이번 동아시아컵 여자부 대회는 19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이바라키현 가시마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참가국은 한국과 중국 , 일본 그리고 대만입니다. 한국 여자대표팀은 대회 원년이었던 2005년을 끝으로 동아시안컵 정상에 오르지 못하였는데 이번 2022 동아시안컵에서 17년만에 우승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남자대표팀 못지않은 응원이 필요할것 같으며 19일 첫 경기가 한국 일본입니다. 한국 일본 축구 중계는 실시간으로 지상파에서 안한다고 합니다. 스포티비 나우와 tv 조선 온에어에서 실시간 생중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일본 축구 대표팀 감독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 감독인 콜린 벨 감독은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을 통하여 여자대표팀의 한계를 시험해보려고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무려 17년간 동아시안컵에서 우승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 반드시 정상에오르려는 의지가 강해보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과 일본 중국 대만이 풀리그 형식으로 경쟁한다고 합니다.

한국일본 축구 코로나

원래 동아시안컵은 2022년이 아닌 2021년에 열려야 했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1년 연기되어 2022년에 열리게 되었고개최지도 중국에서 일본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 여자 대표팀의 목표는 물론 우승이며 2005년 이후 6번의 대회에서 우승을 못하였습니다. 동아시안컵 여자부에서 가장 많이 우승한 팀은 바로 북한이며 한국의 첫번째 상대인 일본도 3회 우승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면 2005년 이후 6번 대회에서 북한과 일본이 나란히 3번씩 우승을 한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일본 여자 축구팀과 한국 여자 축구팀

일본의 경우 직전대회였던 2019년 부산에서 열린 동아시안컵에서 3전 전승으로 우승을 했다고 합니다. 이때 한국 여자대표팀은 마지막 3차전인 한일전에서 후반 43분 패널티킥골을 내주면서 0-1로 패배하고 준우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만 생각하면 정말 아쉬웠던 한일전이였다고 시청하신 분들은 공감하실겁니다. 한국 일본 축구는 예전부터 관심이 많았는데 스포츠에서 일본만큼은 무조건 이겨야 한다는 생각때문인것 같습니다.

한국축구 일본축구에게 패배

요즘 한국축구는 일본에게 패배한 경기가 있습니다. U-23 축구도 일본에게 0-3으로 패배하고, 지난해에도 일본에게 0-3으로 패배하는 등 한국 일본 축구 경기가 조금 긴장감이 풀린것인지 아니면 경기력이 떨어진건지 모르겠지만 이번 한일전 만큼은 첫경기이기도 하고 지난 패배를 설욕하고 17년만의 우승을 노리는 만큼 첫 단추를 잘 끼웠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여자대표팀 랭킹

한국 여자 대표팀의 FIFA랭킹을 보면 일본이 13위로 가장 높고 그 다음이 중국16위, 한국 18위, 대만 40위 순서라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보면 일본이 아시아의 강호이기 때문에 여전히 만만치 않은 상대인데 역대 전적으로 보면 무려 32차례맞대결에서 한국이 4승 11무 17패로 열세인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하지만 한국은 올해 2월 아시아축구연맹 여자 아시안컵 준우승에 이어서 지난달 FIFA 랭킹 6위, 도쿄 올림픽 우승팀인 여자축구의 강호 캐나다와의 원정 평가전 경기에서 0-0으로 비기는 등 벨 감동의 지휘 아래 팀이 단단해지고 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2022 동아시안컵 대회

이번 2022 동아시안컵 대회는 내년에 열리는 호주,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 여자 월드컵을 향한 과정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결과는 물론이지만 경기내용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 대회가 중간평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대회성적이 좋거나 내용이 좋다면 분면 2023 여자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한국 여자 대표팀 분위기

최근 여자 대표팀의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앞서 세계적인 강호와 연달아 평가전을 치르면서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했다고 합니다. 캐나다와의 경기에서 주로 사용하던 4-2 3-1 전형이 아닌 3-4 1-2 전형으로 경기를 치뤘다고하는데 공격할때는 백3, 수비할때는 백5를 형성하면서 수비에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이런 전술 변화의 결과는 꽤 만족스럽다고 보고 있고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이상 한국일본 축구 중계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여자축구팀 축구중계가 실시간으로 지상파에서 하지 않기에중요한 정보 놓치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