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 청구서류 등
교보생명 고객센터와 전화번호, 콜센터 영업시간 등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교보생명은 국내 생명보험회사로 본사 위치는 광화문에 있는 교보생명 빌딩입니다. 교보생명 홈페이지고객센터 화면에서 고객센터 채팅상담, 상담신청, 자주하는 질문FAQ, 보험금 청구 등 필요서류 안내, 교보생명 지점 조회화면, 금융정보, 자산관리서비스, 알기쉬운 보험용어 메뉴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콜센터 대표번호는 15881001번이며 퇴직연금 가입 등에 관한 업무는 15880770번, 펀드 및 신탁 15997899번, 방카슈랑스는 15881099번입니다.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과 절차
교보생명에서는 보험금 청구를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다음 세 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 여부 심사는 접수, 현장확인 여부 심사, 지급 여부 심사로 진행됩니다. 필요한 서류를 제대로 기술하고 청구를 진행해야 합니다. 직접 방문 교보생명 고객플라자, 지점, AM사업단, 대출창구 등 방문하여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플라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FP가 대신 접수 교보생명 FP담당컨설턴트 대리의 도움을 받아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에서 접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보험금 사이트에서 접수: 에서 접수를 할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요한 서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검증 절차
보험금 지급검증 절차는 접수고객창구 텔러 rarr 현장확인 여부 심사지급심사팀 심사담당자 rarr 현장확인현장확인담당자 rarr 지급 여부 심사지급심사팀 심사담당자 rarr 지급 혹은 불지급고객창구 텔러 순으로 이뤄집니다. 보험금 지급 여부 결정을 위해 사고 현장 조사, 병원 방문 조사 등이 필요한 경우 공동된 제3자에게 현장확인 일을 위탁할 수 있는데요. 교보생명이 현장확인 일을 위탁하는 회사는 KCA손해사정입니다.
또한 현장확인 위탁 일을 위해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 질문FAQ
고객센터와 통화 전에 자주묻는 질문을 확인하여 알고 싶은 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퇴직연금은 몇 살에 수령이 가능한가요? 퇴직연금 가입자의 경우 55세 이전에 근무중이던 회사에서 퇴직할 경우 개인형퇴직연금IRP으로 의무이전 되며, 가입자의 선택 따라 55세 이후에 연금 혹은 일시금으로 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55세 이전이라도 IRP로 이전 후 퇴직연금 계좌의 해지는 가능합니다. 2.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를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교보생명은 현재 카드사와의 제휴점 해지로 인해 보험료 카드납부는 불가하며 자동이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보험 해지방법이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홈페이지 및 콜센터 신청, 고객플라자를 직접 방문하여 보험 해지가 가능합니다. 4. 인터넷을 통해 펀드 거래가 가능한가요? 교보생명 모바일 앱, 홈페이지를 통해 펀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과
교보생명에서는 보험금 청구를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지급검증 절차
보험금 지급검증 절차는 접수고객창구 텔러 rarr 현장확인 여부 심사지급심사팀 심사담당자 rarr 현장확인현장확인담당자 rarr 지급 여부 심사지급심사팀 심사담당자 rarr 지급 혹은 불지급고객창구 텔러 순으로 이뤄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주묻는 질문FAQ
고객센터와 통화 전에 자주묻는 질문을 확인하여 알고 싶은 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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