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드라마 W 더블유 (이종석, 한효주, 김의성, 이태환, 정유진) 출연자 정보 및 인물관계도

MBC 드라마 W 더블유 (이종석, 한효주, 김의성, 이태환, 정유진) 출연자 정보 및 인물관계도

제목 W더블유.방송 MBC, 2016.07.202016.09.14.연출 정대윤, 박승우.극본 송재정.출연 이종석, 한효주, 김의성, 이태환, 정유진 외. 연주에게 자신이 웹툰 속 세계의 주인공이라는 얘기를 들은 강철은 믿을 수 없었지만 지난 일들이 납득이 갑니다. 이렇게 강철이 웹툰 속 세계의 주인공이라는 것을 자각하게 되자 모든 것이 멈춰버립니다. 그리고 강철 앞에 현실의 세계로 통하는 큰 액자 같은 통로가 생깁니다. 그렇게 통로를 통과해 현실로 넘어오게 된 강철은 연주를 찾아와 마지막 인사를 하고 성무의 집으로 갑니다.

진범을 알려달라는 강철에게 성무는 진범은 그냥 설정이었다고 말합니다. 화가 난 강철은 성무에게 총을 쏘지만 성무는 다행스럽게도 무사했습니다.


진양철 회장 셋째 일가
진양철 회장 셋째 일가

진양철 회장 셋째 일가

진화영 진양철 회장의 하나 있는 딸로 순양백화점 대표로 등장하며 배우 김신록 씨가 역을 소화합니다. 배우 김신록 씨는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에서 2번째 고지를 받았던 노점상 엄마로 등장했던 배우입니다. 극 중 진화영은 진도준의 활약을 견제하며 오빠들을 부추기는 역할로 밉상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최창제 : 진화영의 남편으로 검사 출신의 서울시장으로 등장합니다. 최창제 역을 소화하는 배우 김도현 씨는 모태 배우로 아버지는 배우 이순재 님, 이낙훈 님과 ”실험극장”이라는 극단의 창립했던 창립멤버 (고) 김동훈 님이시고 어머니는 성우 장유진 님이십니다.

최창제는 장인어른진양철 회장을 배경으로 시장에 출마하는 캐릭터로 아내 진화영이 시키는 대로 따라가는 인물입니다.

주요 인물
주요 인물

주요 인물

윤현우 배우 송중기 씨가 역할에 참여했으며 극 중 윤현우는 1978년 생으로 순양 물산 기획조절 본부 향후 자산관리팀장으로 1회에 출연합니다. 직함은 그렇듯 하지만 순양 물산의 뒤치닥 거리는 모든지 해결하는 그런 인물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순양물산의 누군가지시로 죽임을 당합니다. 진도준 배우 송중기 씨가 역할에 참여하며 순양물산의 막내아들로 등장합니다. 제대로 말하면 윤현우가 죽임을 당하는데 시대가 과거로 돌아가 순양물산의 막내아들인 진도준으로 환생하여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진도준의 아역으로는 배우 김강훈 군이 등장합니다. 진양철 순양 그룹의 초대회장으로 배우 이성민 씨가 작품에 참여합니다. 저희들이 보통 머릿속에 그렸던 1980년대 후반의 전형적인 기업가 느낌으로 등장합니다.

이 드라마가 인기를 끌 수밖에 없는 이유
이 드라마가 인기를 끌 수밖에 없는 이유

이 드라마가 인기를 끌 수밖에 없는 이유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시대적 배경이 지금 우리의 현재 시기와 비슷하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3040대가 새기는 1980년대 후반은 몇 년 전 부동산과 주가가 상승할 때의 시기와 비슷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국민들이 알 수 없는 재벌가의 속원인을 들여다볼 수 있으므로 극 중 등장인물 윤현우를 공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진양철 회장 첫번째 일가

진영기 진양철 회장의 큰아들로 등장하며 배우 윤제문 씨가 역할을 소화하며 순양 전자 부사장과 순양 조직 회장을 역임하게 됩니다. 극 중 진영기는 사업가로써 아버지 진양철에게 인정받으려고 노력하지만 안목이 부족해 비난을 듣는 인물입니다. 순정래 진영기 과서 부사장, 향후 회장의 아내로 등장하며 배우 김정난 씨가 역을 소화합니다. 극중 순정래 씨는 기업의 후계를 꼭 이으려고 하는 욕심 많은 인물로 등장합니다.

진성준 진영기 회장의 아들 진성준은 훗날 순양 조직 부회장으로 등장하며 배우 김남희 씨가 역할을 소화합니다. 김남희 씨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모리 타카시 역을 소화했던 배우입니다. 극 중 진성준은 어릴 적부터 못된 심성을 갖고 살아가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모현민 진성준의 아내로 등장하 며 배우 박지현 씨가 역할을 소화합니다.

맥베스의 열성팬 리호코 역할은 아리무라 카스미가 맡았습니다. 주로 여동생 역할이나 조연으로 많이 저명한 배우입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나름 비중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나카노 타이가, 요시네 쿄코 등이 출연합니다. 요시네 쿄코는 전형적인 미녀 배우로 모델과 연기를 겸업하고 있습니다.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고 있습니다. 일본 드라마지만 뭔가 분위기는 한국 드라마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오글거리고 전형적인 패턴은 거의 없습니다.

감성과 리얼함을 중시하는 연출을 했습니다. 따라서 한드와 일드가 섞인 이색적인 즐거움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채널 W에서 가끔씩 재방송을 해주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은 현재 왓챠(Watcha)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만들어진 드라마로 총 10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에피소드가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진양철 회장 셋째 일가

진화영 진양철 회장의 하나 있는 딸로 순양백화점 대표로 등장하며 배우 김신록 씨가 역을 소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인물

윤현우 배우 송중기 씨가 역할에 참여했으며 극 중 윤현우는 1978년 생으로 순양 물산 기획조절 본부 향후 자산관리팀장으로 1회에 출연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 드라마가 인기를 끌 수밖에 없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시대적 배경이 지금 우리의 현재 시기와 비슷하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