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콕뱅크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NH농협 콕뱅크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대만으로 해외여행 갈 때 대만달러로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 NH농협은행 콕 뱅크 앱 통해 대만달러 환전하고, 대만달러 실수령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대만달러 환율을 보았습니다. 2023년 5월 12일 기준. 평균 타이완 지역 1달러에 43.63원이었습니다. 살 때는 49.34 팔 때는 39.27 이라는것도 기억해 주세요. 네이버에서 조금은 환율을 확인 한 후에, 스마트폰에서 NH콕뱅크를 다운로드합니다. 간편한 콕뱅크 환율우대는 미국달러만 적용되고요. 대만달러 기준 40 환율 우대를 해 주었습니다.

NH 콕뱅크에 들어가신 후 맨 오른쪽 위에 선 3개를 클릭하시면 메뉴가 왼쪽에 나옵니다.


imgCaption0
나 회원가입


나 회원가입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NH 콕뱅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회원은 재인증 버튼을 터치하면 되고 신규 회원은 간편 회원가입, 농협계좌로 회원가입 이 있습니다. 간편 회원 가입은 자신이 콕뱅크 회원으로 가입한 것으로 계좌를 등록을 안 한 상태입니다. 입출금 예금잔고 등록을 안 하면 송금과 같은 금융 근로를 처리할 수가 없습니다. 콕 뱅크 메뉴를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농협계좌로 회원가입은 입출금 예금잔고 등록과 회원 가입을 한 번에 하는 것입니다.

농협계좌는 미리 개설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시 농협계좌를 입력후 인증 하게 되어 있습니다. 금융근로를 이용하기 위해 콕뱅크를 설치했기 때문에 농협계좌로 회원가입을 터치합니다.

이체한도 차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NH 농협 콕뱅크를 상요하고 있습니다. 이용대상은 본인 인증이 가능한 만 14세부터 모두 가능합니다. 현금, 카드 없이도 해당 앱으로 하나로마트, 5대 편의점 등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일한도는 50만원이며 제로페이는 일한도 200만원입니다. 그리고 ATM기기에서 최대 30만원까지 출금 가능합니다. 농협 콕뱅크 이체한도 최대 100만원까지입니다. 반면 올원뱅크는 1일 최대 이체 한도가 300만원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많은 분이 콕뱅크의 이체한도를 최대 단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이유는 NH 콕뱅크와 NH올원뱅크를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콕뱅크는 제 2금융권인 상호금융이 반면 올원뱅크와 스마트뱅크는 제 1금융권인 농협은행이 운영합니다. 이런 차이로 앱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에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