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고용보험 가입 가능 및 자영업자 지원

소상공인 고용보험 가입 가능 및 자영업자 지원

서울시는 사회적 안전망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상공인의 폐업이나 노후를 준비하고 적극적인 재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1인 자영업자의 고용보험 가입을 촉진하는 고용보험료 지원일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의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은 정부의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과 중복하여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은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에 신청이 마감될 수 있으니, 서울시에서 지희망하는 내용을 확인하고, 촉박하게 근로자 보험에 가입하여 실업급여의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특수형상 근로종사자 피보험자격 관리


특수형상 근로종사자 피보험자격 관리

피보험자격의 구분 일반노무제공자 노무제공 계약기간이 1개월 이상인 노무제공자 노무제공자의 계약기간을 고려하여 일반노무제공자와 단기 노무제공자로 구분됩니다. 단기 노무제공자 노무제공 계약기간이 1개월 미만인 노무제공자 피보험자격 신고의무 사업주는 노무제공 합의를 체결한 노무제공자에 대하여, 피보험 자격 취득. 변경. 상실 등을 신고해야 합니다. 피보험자격 이중 취득 노무제공 계약노무제공자과 근로계약근로자 아니면 문화예술 용역예술인 연관 합의를 함께 체결한 경우에는 모든 사업에서 피보험 자격을 취득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복수직장 근무자가 모든 사업장에서 산재보험을 가입해야 하나요? 모든 사업장에서 산재보험에 중복으로 가입되어야 합니다. 산재보험은 근로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보험 중 하나입니다. 2. 고용보험은 이중취득이 제한되는데, 어떤 경우에 중복가입이 가능한가요? 고용보험은 중복가입이 제한되며, 근로자는 고용보험이 해당되는 직장 중에서 한 곳에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고용보험을 제외한 다른 사회보험은 이중가입이 가능한가요? 고용보험을 제외한 다른 사회보험국민연금 및 건강보험은 이중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중가입이 가능한 보험은 주요 가입 사업장에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