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스홀딩스 주가 전망 흐름

유비쿼스홀딩스 주가 전망 흐름

한솔제지는 제지기업입니다. 주가와 실적이 반등할 기미가 보이기에 교보증권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한솔제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글을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분기 별도 매출액은 약 5000억 원, 영업이익은 154억원입니다. 숫자만 보시면 좋아보이지만 전년대대조적으로 13, 75로 아주 좋지 않았습니다. 겨울 폭설로 23년 실적이 좋지 않을 것은 거의 예측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유는 위 폭설도 있지만 산업용지가 영업이익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깨끗한 나라, 세하 등 경쟁사들과 경쟁이 심화되서 그렇다고 합니다.

22년 4분기부터 경쟁사들이 산업용지 프로모션을 하면서 제품가격이 하락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1분기에는 적자까지 봤다고 합니다.


디어유 재무 검토 심사 및 기술적 분석
디어유 재무 검토 심사 및 기술적 분석


디어유 재무 검토 심사 및 기술적 분석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다음으로 디어유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입니다. 2019년 이후로 급속도의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이 눈에 띕니다. 추가적으로 영업이익은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구요. 자라는 속도가 정말 무섭네요.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다음으로 기업의 안정성을 살펴보실 텐데요. 부채비율은 8로 거의 없습니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 이자보상배율 역시 60.95배로 아주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보율은 마이너스에서 흑자 전환한 것을 보실 수 있었으나 기업이 적자일 때 대주주인 SM과 JYP가 자금줄을 대다가 최근 흑자전환 이후로 독립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제 모회사에 기대지 않고 독립할 정도의 안정성을 갖춘 기업이 된 것이죠. 대차잔고는 45만주 정도로 유동 주식수의 0.3 정도의 비율이니 엄청난 영향이 있진 않다고 판단됩니다.

교보증권에서는 PBR 0.46배를 타켓으로 붙잡는 있습니다. 다만 폭설 등 악재로 인해서 주가가 많이 하락했고 제지업에 관련해서 가치평가를 높게 주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악인 경우에는 만연 저검증 혹은 실적 하락주가 될 수 있기에 간단하게 투자를 하거나 조심할 필요도 있습니다. 다만 저는 이번에는 실적이 좋지 않았지만 친환경 트렌드로 인해서 종이제품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특히 한솔제지는 테라바스 등 친환경 종이용품을 잘 만들고 있기에 관심이 갔습니다.

그리고 신소재 분야로 셀롤로우스 등을 잘 개발하고 성공한다면 좋은 실적 개선주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3분기부터 실적이 대폭 개선된다면 주가 변화가 보일 것이고 그 때 더 주목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투자는 늘 본인의 선택이므로 많은 걱정 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