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여행 1_ 철원 고석정 가을 꽃밭

철원관광 1_ 철원 고석정 가을 꽃밭

철원관광 1 철원 고석정 가을 꽃밭 임꺽정의 활동무대였으며 철원 9경 중 한 곳인 국민관광지, 고석정. 그리고 가을 매력을 발산하는 고석정 꽃밭 강원도 철원은 테마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와 역사유적지가 꽤 많습니다.. 그중 철원 9경을 꼽을 수 있었으나 고석정, 매월대 폭포, 삼부연 폭포, 소이산 재송평, 송대소 주상절리, 순담, 용양 늪, 직탕 폭포, 학저수지의 아홉 곳입니다.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고석정은 한탄강 중류에 위치하여 강 중앙에 10m 높이의 커다란 기암이 우뚝 솟아 있는 남한의 유일한 현무암 분출지이며 조선조 초기 임꺽정의 활동무대로도 널리 보고된 있어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철원군 한탄강 인근의 고석정에는 철원의 독특한 비경인 꽃밭이 있습니다.


마차산 정상 도착 및 박지 뷰 함께 보기
마차산 정상 도착 및 박지 뷰 함께 보기

마차산 정상 도착 및 박지 뷰 함께 보기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정상석이 매우 반갑습니다. 금세 올라왔네요. 1시간 30분 정도면 정상까지 도착이 가능했던 난이도입니다. 계단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소요시간이 많이 짧은 편입니다. 정상석 인증사진도 찍어봅니다. 정상에 왔으니 또 가방을 벗어두고 뷰가 어떤지를 즐겨야겠죠? 박지에 오자마자, 데크에서 뻥 뚫린 시야를 즐겨봅니다. 황서둘러 친구와 헬리녹스 체어원을 펼치고 준비한 식혜와 맥주 한 잔 해봅니다.

뷰만 즐기는데도 그저 유머러스한 시간입니다. 근처에 높은 산이 가까워지는 곳에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보니 시야를 방지하는 것이 없습니다. 가만히 즐기기 좋습니다.

동두천 마차산 백패커 철수 및 하산
동두천 마차산 백패커 철수 및 하산

동두천 마차산 백패커 철수 및 하산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새소리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아직 해가 뜨기도 전, 어둑어둑한 시각이지만 녀석들은 이미 일어나서 지저귀고 있었어요.동이 터오는 것을 보기 위해 일찍 일어나 봅니다. 물론 제가 아침잠이 좀 없는 편이라서 홀로 일어난 것도 사실입니다만 늘 야경만큼 보기 좋은 것이 아침의 그것이죠. 마차산 역시 동틀 무렵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동쪽에 아쉽게도 나무들이 울창하게 솟아있어 뻥 뚫린 시야로 해가 뜨는 것을 보기는 어렵지만, 이렇게 하늘이 붉게 물들어 오기 시작하면서 해가 떠상승하는 것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사진에는 늘 제 시각적으로 보는 감동이 다. 담기지는 않네요. 어제의 반짝이던 불빛들도 언제 그랬냐는 듯이 숨어버렸어요. 고요하고 서늘한 기운이 맴돌고 있습니다.

동두천 마차산 백패커 등반

마차산 백패커 시작점인 소망기도원에서 박지인 정상까지는 고작 2.6km인 편한 산입니다. 소요산에서 출발하셔도 5km 안쪽이니 사실 뚜벅이 백패킹으로도 충분히 가능했던 곳입니다. 화장실이 마지막으로 있으니, 등반 전에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등산로 초입에는 맑은 계곡물도 있어서 눈과 귀를 기쁘게 해 줍니다. 등산로는 소망기도원에서 500m 정도 오는 지점에서 갈리는데, 마차산 정상으로 바로 가는 직진로와 우회하여 능선으로 도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우리는 등산직행로로 선택하였습니다. 약수터가 있긴 하고, 바가지가 있긴 하지만, 식용으로 괜찮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오히려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이라고 동두천시에서 떡하니 안내장이 붙어있답니다. 마차산의 등산로는 사실상 계단이 80%인 수준입니다.

포천 철원 관광지 정보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철원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의 하나인 고석정은 한탄강 중류에 있는 정자다. 지방기념물 제8호로 지정되었고 신라 진평왕 때 고석 바위 맞은편에 10평 크기의 2층 누각을 짓고 고석정라는 표기를 붙였다. 원래의 정자는 6.25 전쟁 때 불타 없어졌고 현재의 정자는 다시 지은 것입니다. 강 중앙의 고석과 정자 및 그 일대의 현무암 계곡을 총칭하여 고석정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한탄강주상절리길순담드르니 연장 3.6km, 폭 1.5m로 한탄강좌 대표적인 주상절리 협곡과 다채로운 바위로 가득한 순담계곡에서 절벽과 하늘을 따라 걷는 잔도로 아찔한 스릴과 보기 좋은 풍경을 한꺼번에 경험할 있습니다. 포천 산정저수지 농업용수를 위한 관개용 저수지로 1925년 3월 20일에 만들어졌다. 북위 38도 4분에 위치하여 1945년 해방 후에는 소련군정에 넘어갔으나 휴전협정으로 수복되었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마차산 정상 도착 및 박지 뷰 함께

정상석이 매우 반갑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동두천 마차산 백패커 철수 및

새소리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동두천 마차산 백패커 등반

마차산 백패커 시작점인 소망기도원에서 박지인 정상까지는 고작 2.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