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헷갈리는 인증서 종류 틀린점 완벽 이해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헷갈리는 인증서 종류 틀린점 완벽 이해

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선 증권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증권사 홈페이지 한 곳에서만 발급 받아놓으면, 타 증권사에도 추가 발급 없이 타기관 인증서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비용 없이 증권용 공동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볼 건데요. 저는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발급을 받을거지만,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모든 같은 순서로 진행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키움으로 발급받고, 한국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에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할 예정입니다.

이어지며 포스팅할게요. Notice. 제 블로그의 모든 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1 금융인증서의 장점과 단점
1 금융인증서의 장점과 단점

1 금융인증서의 장점과 단점

금융인증서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효기간이 3년이고, 자동으로 갱신되므로 만료 걱정이 없습니다.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므로, 어떤 기기에서도 쉽게접근할 수 있습니다. 보안 교육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으므로, 웹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비밀번호가 6자리로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금융인증서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은행권에서만 활용 가능하므로, 다른 기관에서는 공동인증서를 따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므로, 웹 연결이 끊기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가 6자리로 간단하므로, 보안 수준이 낮을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 등록대행기관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 등록대행기관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 등록대행기관

금융결제원은 저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중은행을 통해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정해두었습니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제일은행, 외환은행, 기업은행, 수협, 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 등등. 이런 곳에서 공동인증서를 신청했다면, 금융결제원의 인증서를 발급받은 것 입니다. 개인인증서, 범용인증서 등 용도에 따라 발급받을 수 있고 주변에서 가장 많게 활용하는 인증서의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

한국정보검증 범용공동인증서의 경우 개인용과 사업자용으로 구분됩니다. 개인용의 경우 발급비용은 1년 기준 4000원 입니다. 1년 4000원 3년 12000원 기간을 선택해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상당한 바 있는 금액이 요구됩니다. 사업자 범용 1년기간 100,000원 사업자 범용 1년 전자계약서비스 118,000원 사업자 범용 3년 신규고객 180,000원 집배원 방문 사업자 범용 3년 신규고객 210,000원 우체국 전국지점 방문 코스콤 인증센터 SIGN KOREA 코스콤의 경우에도 비슷하게 2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및 간편검증 등록 서비스

키움증권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가시면 공동검증 아래에 발급한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됩니다.

로그인 이후 간편인증과 생체인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중인 스마트폰의 생체정보(지문,홍체)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후에 간단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어서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절차

현재 거래 중인 은행, 증권사, 우체국 같은 것을 직접적으로 방문하여 공동인증서를 신청합니다. 대행기관에서 신분확인을 거쳐 임시 아이디, 비밀번호를 발급받아서 은행 등 대행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를 입력한 후 인증서 프로그램 다운 받습니다. 전자인증서를 휴대폰, PC, USB 등에 설치하고 웹 민원을 신청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하면 됩니다.

범용인증서유료와 일반인증서꽁짜의 차이점

한국정보검증 KICA는 년 4,400원의 비용이 부과되지만, 범용 인증서로 사용이 가능해 증권용 뿐 아니라 은행용 등으로도 넓게 사용할 수 있고, 코스콤 SignKorea는 비용이 무료지만, 증권사에서만 사용이 가능력있는 바로 그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이 됩니다. 은행 사용불가 주식 거래 뿐 아니라 은행, 관공서 등의 업무에도 유일하게 하나 인증서로 두루 사용하고 싶다면 한국정보인증을, 증권용만 따로 필요합니다.면 무료인 코스콤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은행용은 이미 가지고 있어, 주식거래만 가능력있는 바로 그 증권용 무료 공동인증서로 선택했습니다. 5. 약관에 동의해주시고요.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6. 그럼 증권용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꼭 주의해아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앱키움 영웅문 삭제 시 지금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도 같이 삭제된다고 합니다.

연관 FAQ 자주 묻는 질문

1 금융인증서의 장점과

금융인증서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

금융결제원은 저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중은행을 통해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정해두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

한국정보검증 범용공동인증서의 경우 개인용과 사업자용으로 구분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