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노래봇 추천 │ 사용법 │ 총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다들 어딘가 나가기도 좀 그렇고해서 집에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각자의 집에서 게임을 하면 PC방처럼 친구들과 같이 웃고 떠들기 힘들기에,다들 ‘디스코드 (discord)’ 라는 음성채팅 플랫폼을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노래봇-추천

오늘은 그 디스코드에서 사용가능한 ‘노래봇’에 대하여 설명해드리려합니다.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임으로, 잠시만 시간을 내주셔서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봇이란?

디스코드 봇이란, 디스코드 서버에 추가하여 관리, 오락, 편의 등 여러 기능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공개즉시자신이 원하는 봇의 초대 권한이 있다면 초대 링크를 누르는 것으로 간단하게 초대할 수 있으며,일부 봇들은 돈을 지불하면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디스코드 노래봇이란?

이 봇중에서 가장 흔하고 많이 쓰이는 봇의 종류가 바로 ‘노래봇’입니다.노래봇은 디스코드 서버에서 채팅으로 노래 제목을 입력하면 바로 그 노래를 재생해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분들께서 게임을 하면서 다 같이 같은 노래를 듣는 용도로 사용하시고 계십니다.사용방법이 굉장히 편리한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추천

현재 이 노래봇의 종류는 굉장히 많고 다양합니다.그래서 어떤 노래봇을 사용해야 할 지 모르시거나,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오늘 인기있는 디스코드 노래봇 2가지를 추천드리려합니다.그럼, 하나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오늘의 TIP! 🔥

 

Octave

먼저 소개드릴 봇은 Octave입니다. 이 Octave는 약 4년 동안 활발히 사용된 무료 디스코드 노래 봇으로,다른 노래봇들과 같이 유튜브나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스포티파이(Spotify) 등의 여러가지 플랫폼들로부터 렉에 걸리지 않는 고품질의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합니다.

이 Octave의 장점으로는 지금까지 약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활발히 사용되며 약 60만개의 서버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점입니다.

그 4년이라는 기간동안 쌓인 좋은 평가들이 수없이 많이 있기에, 그 어떤 노래봇들보다도 확실하게 보장되어있습니다.

또한 21개의 다양한 여러가지 재생 명령어를 제공하며, 플레이리스트와 검색, 그리고 스트리밍까지 지원합니다.

이 Octave 봇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bot.to/bot/octave/) 이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redBoat

두번째로 소개드릴 봇은 FredBoat입니다.이 FredBoat은 유튜브나 사운드클라우(Soundcloud), 스포티파이(Spotify) 뿐만이 아닌 무려 트위치로부터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FredBoat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명령어 하나를 치는 것 만으로도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플레이리스트 이외에 장점으로는, 음악 스트리밍 명령어뿐만이 아닌 서버 관리 명령어도 제공하기 때문에여러분의 디스코드 서버를 관리할때에 유용한 여러 가지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이 FredBoat 봇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vexera.io/) 이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봇들을 서버에 추가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제가 걸어드린 링크로 들어가셔서 서버에 초대하기 버튼만 누르시면간단한 인증 절차 이후 자동으로 서버에 추가됩니다.링크를 보시면 사용가능한 명령어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같이보면 좋은글 🔥🔥

 

마무리하며

오늘은 여기까지 디스코드 노래봇들에 대하여 설명해드렸습니다.디스코드로 친구들과 게임을 하거나 할 때 정말 유용함으로, 아직 노래봇을 사용한 적 없으시다면 한 번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알려드린 두가지 봇들 이외에도 사용하기 괜찮은 노래봇들이 많으니, 취향에 맞는 봇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