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기장 뜻 | 간편장부대상자 | 복식부기의무자 | 좋은 세무사 고르는법 | 찾아줘세무사 | 총정리

오늘은 세무기장 뜻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무기장에 대해서 처음 접해보는 분들에게 도움이되는 글이 될것입니다.

세무기장-뜻

이번글을 통해서 세무기장에 대해 알아보시고 현재 진행하려는 일에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무기장 뜻

세무기장은 사업운영 중에 발생하는 매출입과 자본, 부채, 자산등을 세법에 따라 회계언어로 작성하는것을 말합니다. 사업초기 단계부터 세무기장을 필요로 하는 일은 총 다섯가지입니다. 우선 금융기관으로부터의 자금조달이 어렵거나, 또는정부기관의 지원사업에 신청하기 위함입니다. 

대출 및 지원사업이 제출서류에는 제무제표가 필요한 일이 잦기 때문에 세무기장이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이럴때는세무대행을 통해 전문 세무인의 도움을 받는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세무기장 간편장부대상자

간편장부대상자라면 세무기장의 필요성까지는 없지만, 복식부기로 작성하였을때 20%에 달하는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비록 100만원 한도 내에서지만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닙니다. 세무대행료를 지불한다고 하여도 남는 돈이 꽤쏠쏠한 데다가, 세부담까지 함께 덜 수 있으므로 간편장부대상자의 신고유형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복식부기로 작성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무기장 복식부기의무자

안내문에 기재된 신고유형이 복식부기 의무대상자로 변경된 경우라면 세무대행이 필요합니다. 신고시 손익계산서, 제무제표, 재무상태표를 모두 제출해야하는 의무가 있으며, 재무제표는 추계신고나 간편장부처럼 휘리릭, 작성하고 끝낼 수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세무사의 도움을 받아 철저하고 정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재무제표를 바탕으로 법인세, 소득세의 세무 조정계산서를 작성하므로 일반인이 이 서식을 이용하여 직접 문서화하는것은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세무기장 대행을 맡기는 것이 쉽고 빠르게 처리하는것이 유리합니다.


🔥 오늘의 TIP! 🔥

 

좋은 세무사 고르는법

투명하고 정직한 세무사를 구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자면 첫번째로 소통이 정확하고 신속하며 수시로 변하는 세법을 인지하는 세무사, 업종에 대한 파악 능력이 높고, 관련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세무사, 세무기장 업무의 시작과 끝을 원스톱으로 처리해주는 세무사 입니다.

찾아줘세무사

사업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이퀄리티 세무기장 세무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줘세무사에서 무료로 세무비교견적을 신청하고, 나에게 알맞은 대행료를 제시하는 세무사를 직접 구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각지에 대거 포진된 600여명의 경력 5년 이상 세무사들과 제휴협약을 맺고, 무료로 세무비교견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위 플랫폼으로, 희망하는 서비스를 고른 뒤 비교견적 신청만 누르면 최대 15명의 세무사로부터 견적을 입찰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세무기장

국세청에서는 소득금액에 따라서 상업자로 등록된 모든 사람들에게 장부를 작성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장부를 작성해야 하는 대상자인데도 이를 작성하지 않는다면 불성실 가산세 등 불이익이 따릅니다. 

그러므로 장부는 사업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챙겨야 하는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바로 직전의 수입금액 또는 일정매출에 따라서 간편장부 작성자와 복식부기작성자로 나뉘어지는데 여기서 간편장부는 이름처럼 쉽게 작성할 수 있는 장부를 말합니다. 

이 간편장부는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전표와 같은 증빙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하는데, 소규몽의 사업자분들을 위하여 만든 제도인 만큼 회계지식이 없어도 간편하고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결론

이상 세무기장 뜻에 관한 내용과 더불어 관련된 주제들도 추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번글을 통해서 세무기장의 뜻을제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현 상황을 냉철하게 따져보았을 때 세무기장을 맡기는 것이 필요하다는 확신이 드셨다면 내가 속한 업종에 대해 지식과 경험 그리고 책임감을 가진 세무사를 만나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