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헷갈리는 방역수칙 A to Z 총정리

위드 코로나의 헷갈리는 방역수칙에 대해서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많은것을 알아가실수 있습니다. 딱60초안에 보실수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위드-코로나

※제가 중간중간 위드 코로나의 좋은 정보를 링크에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1. 위드 코로나

2021년 11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하는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하면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1단계로 하향된 방역정책 완화입니다.

수도권의 경우에는 10명 비수도권은 12명까지 집합을 할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드 코로나 의미와 구체적으로 변경사항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아래링크를 통해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 위드 코로나 노래방 영업시간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 시설에서는 영업시간 규제가 없어집니다. 24시간 영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감염 고위험 시설인 유흥시설과 콜라텍 무도장만 밤 12시 영업제한을 받고있습니다.

사적 모임은 접종을 구분하지 않고 수도권에서는 10명까지 가능하며 비수도권에선 12명까지 모일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벗고 대화를 하는 식당이나 카페에서는 예방접종을 받지못한 사람 4명까지만 모일 수 있습다.

아래 링크를 통해 노래방 영업시간은 몇시까지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3. 위드 코로나 단계별 바뀌는 사항

코로나 1단계

위드 코로나 1단계는 영업시간의 규제가 없어지게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로 식당, 카페, PC방, 노래방, 영화관, 독서실 등이 해당됩니다.

대부분의 다중 이용실 같은 경우에는 24시간으로 영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감염 고위험 시설로 분류되어있는 유흥시설, 콜 레텍, 무도장 등은 12시 영업제한이 있습니다.

코로나 2단계

비상상황이 발생하지 않을경우 2단계는 12월 13일부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6주 간격으로 3단계에 걸쳐 진행되어 각 단계별 4주간의 이행기간과 2주간의 평가 기간이 있습니다.

시행하면서 안정적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코로나 3단계

노래연습장, 유흥시설, 실내체육시설, 경마, 경륜, 카지노는 감염위험이 높은 13만개 시설에 해당이됩니다. 접종 완료 증명서나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보여줘야 합니다.

위드 코로나 3단계로 들어설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제한은 해제 됩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마스크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결론

위드 코로나의 단계별 변경되는 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