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과 피톤치드 전국 1위 구례 지리산햇살 호텔과 화엄사

음이온과 피톤치드 전국 1위 구례 지리산햇살 호텔과 화엄사

사찰,절,암자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지리산 남쪽 기슭에 있는 삼국시대 승려 연기가 창건한 것으로 전하는 사찰. 사적. 통일신라시대에 창건되어 화엄종을 선양하였던 사찰로서, 대한불교조계종 제19학습장비 본사입니다. 1. 창건 화엄사의 창건 및 중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었습니다. 동국여지승람에 따르면, 시대는 분명하지 않으나, 연기라는 승려가 세웠다고만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관대사 해안, 1567?이 1636년인조 14년에 쓴 호남도구례현지리산대화엄사사적 등의 모든 사적기들은 544년신라 진흥왕 5, 백제 성왕 22 인도의 승려인 연기조사가 세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날의 요가
오늘날의 요가

오늘날의 요가

요가yoga라는 말은 산스크리트어의 yuj에서 파생되었는데, 이는 단결 혹은 참여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요가를 하게 되면 언제나 명상과 호흡이 가장 기본이 되고 그 시간에 개인의 의식과 보편적인 자각 사이의 결합을 가져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신체적 자세, 호흡 운동, 명상, 윤리적 원칙의 조합을 통해 달성되는것 같습니다. .요가에는 많은 다른 스타일이 있으며, 하나하나씩 독자적인 강조와 접근법을 갖고 있습니다.

화엄사 주요 불교 문화유산
화엄사 주요 불교 문화유산

화엄사 주요 불교 문화유산

각황전화엄사는 지리산 남쪽 기슭에 있는 절로 통일신라시대에 지었다고 전합니다. 조선시대에는 선종대본산 큰절이었는데, 임진왜란 때 완전히 불타버린 것을 인조 때 다시 지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원래 각황전터에는 3층의 장육전이 있었고 사방의 벽에 화엄경이 새겨져 있었다고 하나, 임진왜란 때 파괴되어 만여점이 넘는 조각들만 절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조선 숙종 28년1702에 장륙전 건물을 다시 지었으며, 각황전이란 이름은 임금숙종이 지어 현판을 내린 것이라고 합니다.

이 건물은 신라시대에 쌓은 것으로 보이는 돌기단 위에 앞면 7칸옆면 5칸 규모로 지은 2층 집입니다.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운세 모양인 팔작지붕으로, 지붕 처마를 받치기 위해 장식하여 짜은 구조가 기둥 위뿐만 아니라 기둥 사이에도 있는 다포 양식이라 매우 눈이 부시게 빛나는 느낌을 줍니다. 건물 안쪽은 위아래층이 트인 통층으로 3여래불상과 4보살상을 모시고 있습니다.

지리산 상세정보
지리산 상세정보

지리산 상세정보

지리산은 크다. 높고도 넓고 그리고 깊다. 3도 여섯 고을 함양, 산청, 하동, 구례, 남원, 운봉현에 그림자 드리운 커다란 산국입니다. 1000미터 이상의 주릉만 해도 110리나 됩니다. 실상사 서쪽 덕두산1151.5m에서 천왕봉 북쪽 쑥밭재1315.4m까지다도상거리 기준이며 노고단천왕봉 줄자 실측 결과는 34.2km다. 삼남의 지붕 용마루가 됩니다. 용마루에서는 열댓 개의 내림마루가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내림마루 사이에는 또 그만큼의 골짜기들이 있습니다.

하여 모두 1억4천만평의, 장엄한 산덩이를 이루었습니다. 그 안에는 10경이 있습니다. 노고단 운해, 피아골 단풍, 반야봉 낙조, 벽소령 명월, 세석평전 철쭉, 불일폭포, 연하천 선경, 천왕봉 일출, 칠선계곡, 섬진강 맑은 물입니다. 최고 전망대는 왕시루봉1240.2m입니다. 거기서 섬진강은 모래밭의 살얼음처럼 반짝이고 천왕봉은 하늘 저 높은 곳에서 제석봉과 촛대봉을 거느리고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지리산 등산코스

지리산 등산 탐방 코스는 여러 갈래길이 있어 여기서는 일반 대중적인 코스로서 화엄사를 방문하여 우리 불교 문화재를 감상하고 이어서 노고단까지 높은 등산로를 알려주고자 합니다. 화엄계곡 코스 고된정도 지리산 종주코스의 시작점 시원한 화엄계곡을 따라 연기암에서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풍경과 무넹기에서의 섬진강을 감상할 수 있는 탐방코스로서 화엄사부터 무넹기까지 편도 7km의 탐방코스로 약 4시간 소요 무넹기에서 1.5km를 걸어 노고단을 오른 후 하산은 성삼재로도 가능, 성삼재에서 대중교통동절기 운행안함이나 자가 차량을 이용 화엄사연기암 구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트레킹코스암 지리산 화엄계곡 코스는 노고단을 오르는 길로 가장 많이 유명한 고전적인 코스로 연중 이용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1. 주요고승 화엄종의 중심사찰이 되었던 이 절에는 창건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고승들이 머물면서 창사의 이념인 화엄사상의 구현이 이루어져 왔다. 창건주인 연기조사를 비롯하여 정행낭원현준결언관혜 등의 화엄학승들이 머물렀다. 특히 신라 말 화엄학이 남북악으로 나누어져 대립할 때, 후백제 견훤의 복전이었던 관혜가, 고려 왕건의 복전이었던 해인사의 희랑과 대립된 학파를 형성함으로써 이 절이 중요시되었습니다.

고려시대에는 의천이 이 절에 들러 연기조사의 영정에 예를 표하고 그를 찬탄하는 시를 남겼으며, 의천의 문도인 정인왕사는 이곳에서 도량을 베풀었다. 조선시대에도 이곳에서 많은 고승이 배출되었습니다. 특히, 선수(善修)가 『화엄경』을 강의하여 그 종풍(宗風)을 크게 드날린 뒤 각성·처능(處能)·수초(守初)·명안(明眼)·새봉(璽峰)·조관(?冠)·윤장(玧藏) 등이 그 뒤를 이어 화엄사상을 펼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늘날의 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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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엄사 주요 불교 문화유산

각황전화엄사는 지리산 남쪽 기슭에 있는 절로 통일신라시대에 지었다고 전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리산 상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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