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 자격 조건 | 한도 | 금리 | 기간 | 신청방법 | 총정리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하여 알려드리려합니다. 이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은, 현재 중소기업에 다니고 계시는재직중이신 청년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전세 자금 대출이며낮은 이자로 인하여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중요한 내용들만 집어 정리하였으니, 바쁘시더라도 잠시만 집중하신다면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에 대한 중요한 정보들을 많이 알아가실 수 있으시기에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란?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은 대한민국의 중소기업을 다니는 청년이라면,누구든지 모두가 전월세 보증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써, 최대 1억 원 까지도 지원을 받으실 수 있기에전제자금이나 생활비등의 부담을 조금 덜 수 있는 좋은 상품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조건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의 자격조건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중소기업에 재직중이여야합니다.
그렇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조건으로는 ‘소득조건’이 있습니다.소득조건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 원 이하여야하며,외벌이의 경우애는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여야합니다.

또한 무주택 세대주여야하며, 예비 세대주라도 신청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한도는 얼마?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의 한도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최대 1억 원까지 입니다.또한 보증금의 한도액은 보증기관에 따라 다릅니다.

‘주택도시공사’ 보증의 경우에는 임차 보증금의 100% 이내까지,’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의 경우에는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자격조건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질 수 있기에’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정보들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금e든든 홈페이지 링크 (https://enhuf.molit.go.kr/)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금리와 기간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의 금리는 연 1.2%로, 다른 전세자금대출들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또한 이 1.2%라는 금리는 대출기간 내내 변동없이 쭉 유지되는, 고정금리이기에청년분들이 걱정없이 안심하시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초 2년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4번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2년 씩 연장이 가능하기에, 최대 기간은 10년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방법은?

이제 가장중요한 신청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우선 이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종류로 신청이 가능합니다.먼저 온라인 신청 방법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 때에는 우선 기금e든든 홈페이지(https://enhuf.molit.go.kr/) 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경우에는 간단한 본인확인 및 인증절차 이후, 간단하게 대출이 진행됩니다.
신청과 서류 제출까지 끝나나면, 대출 심사가 진행되고,심사가 끝나고 며칠이 지나면 대출금액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사가 끝나고는 약 수 일에서 수십일 까지 걸릴 수 있는 점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오프라인 신청방법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하실 떄에는이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을 취급하는 취급은행에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이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에 대한자세한 안내 또한 받으실 수 있기에,
아직 이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을 받을 지 말 지고민하시고 계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대한민국의 중소기업을 다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고,정말 어려운 고민거리인 집값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에 정말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