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23년8월 ) 직장인 대출 (조건)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23년 6월 1주차) 직장인 대출 (조건)

SVB 파산 여파로 각종 채권금리가 떨어지면서 은행권 신용대출 금리도 조금 떨어졌지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판단됩니다. 직장인과 공무원 신용대출 금리비교를 통하여 1금융권에서 저렴하게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은행권 돈잔치에 대한 정부의 압박과 최근 코스피도 전달보다. 0.29 내려갔습니다. SVB 파산의 영향도 은행 예금금리가 낮은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중 은행들은 코스피 하락폭만큼 대출금리를 내릴 예정이기 때문에 대부분 지금은 신용대출을 저금리로 받을 수 있는 이번 연도 최대의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출금리가 하반기로 가면 갈수록 오르면 올랐지 절대 떨어질 일은 없습니다. 대출금리가 많이 내렸다고는 하지만 은행 대출금리는 기본적으로 개인의 신용등급이 최첫번째 판단 기준이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등급부터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가입대상 당행 심사기준 충족하는 고객 대출기간 1년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합니다. 고객부담 비용 5천만 원 초과 대출 신청 시 인지세 부담 인지세는 대출거래 계약 체결 시 대출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으로 7만원대출금액 5천만원 초과 혹은 15만원대출금액 1억원 초과이 발생하며, 이 중 고객은 50를 부담합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유지하는 금리 입니다. 만약 금리가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금리가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금리가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금리가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리다짐 대출 팁 금리가 상승하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필요한 시점인지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혼합금리는 5년 고정 이후 변동으로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대출 상환 계획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가 높은 상품부터 갚아야 이자를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은기간 대출을 받았어도 5 대와 3 금리라면, 2 수준의 금리를 더 내는 상품이 갚아져야 이자상환액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첫번째 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3금융권 2금융권 1금융권 상품 순으로 금리가 높습니다. 또한 대출을 상화사하게 되면 신용점수도 상승하게 되니, 추후 금리 인하 요구권을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더 필요하시다면 대환대출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 1 금융권 상품 혹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준금리 비교

23년 1월 2주차에 한국은행에서는 0.25 금리 인상을 단행하였습니다. 시장에서 이미 예상했던 금리이기에 큰 충격은 오지 않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해당 금리를 올리면서 한국은행 총재께서는 해당 금리를 3.5 최종 금리로 첫번째 기준삼고, 3개월 간의 경제 추이를 지켜보자고 하셨습니다. 미국 경제를 지켜보자는 관점에서 해석됩니다. 이와 일제히 그 전날 금융감독원장께서는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 인상에 에 대해 모니터링하겠다는 발언을 하면서 기준금리가 상승하지만 실질 대출금리가 서민들에게 과중되는 것을 차단하였습니다.

물론 아직 미국에서 금리를 상승할 수 있는 여지가 남아있지만, 물가 상승률 예전과 같지 높지 않기 때문에 미국에서도 최종 금리 수준에 있다는 것을 시장에서 예측하고 있습니다.

글을마치며

주요은행 6개의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를 직접 비교해봤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상품 말고도 직장인이라면 더욱 좋은조건으로 대출 가능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출을 알아보려고 상담하는것만으로도 신용점수에 하락이 있었으나, 요즘에는 이러한 악법이 사라지면서 금리비교와 금리쇼핑이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무조건 주거래은행이라고서 이용하지 않아 마시고 여러군데를 한번 비교해보시고 내 조건에 있어서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제안해주는 곳에서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가입대상 당행 심사기준 충족하는 고객 대출기간 1년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유지하는 금리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 계획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