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돈 대출 종류 | 서류 | 주의사항 | 정식 대부업 등록 업체 확인 | 총정리

개인돈 대출 종류 | 서류 | 주의사항 | 정식 대부업 등록 업체 확인 | 총정리

오늘은 개인돈 대출 진행과정이나 개인돈 대출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개인돈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현재 신용도상 문제가 심각해서 1,2금융권 뿐만 아니라 대부업에서도 대출진행이 불가능한 분들이거나 기대출 보유액이 높아서 일반 금융권에서는 더 이상 대출이 어려운 개인사업자분들 혹은 자영업자분들일꺼라고 생각합니다. 

개인돈-대출-종류

중요한건 개인돈 대출은 어떠한 경우에도 쉽게 생각해서는 안되는 부분이며 지금 당장의 자금적인 부분은 해결된다고 하더라도 추후에 상상 이상의 금리로 돌아올 수 있기에 반드시 유의하셔서 진행하셔야합니다. 이번글에 대해 자세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돈 대출 플랫폼

여러 플랫폼을 통해서 업체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대표적으로 큰 플랫폼은 대출나라 , 대출세상, 다담대출 등이 있습니다. 

이런 플랫폼에 등록된 대부 업체만 100여군데가 넘으며 본인의 현재 여러가지 상황와 조건을 문의로 남기면 여러업체로부터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대부업체의 소규모 대출 조건은 비슷하며 금리도 비슷한 수준으로 형성되어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합리적인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전당포대출이나 P2P대출과 같은 유형의 대출 상품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뉴스를 통해서 대출중개사이트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지만 대부중개사이트를 통해서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금융사기를 벌이는 일들이 종종 일어난다고 합니다. 대부업을 이용하실때는 조심하고 또조심해야한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돈 대출 서류

보통 개인돈 대출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본인확인사실서명서나 본인 인감,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외에 카드비밀번호나 체크카드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경우 피싱이나 불법적인 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니 유의해야합니다

미성년자 개인돈 대출

대한민국에서는 어떠한 방법으로라도 미성년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은 없습니다. 법적으로 금지되어있기 때문에 혹시나미성년자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 업체가 있다면 불법일 가능성이 높고 피싱으로 이어질 확률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최근 미성년자들의 불법 스포츠 도박 등에 대한 문제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미성년자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서 알아보게 된다는것입니다.

24시간 개인돈 대출

일반적인 금융권도 마찬가지고 24시간 대출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모바일앱을 통해서 진행되야하기 때문에 모바일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대부업체를 알아보시면 24시간 대출 진행이 가능할뿐더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개인돈 대출

비대면 대출의 경우도 위에서 말씀드린 24시간 개인돈 대출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면 비대면으로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런 비대면 대출의 경우 필요한 서류는 등기우편으로 직접 보내거나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 모바일앱에 이미지로 첨부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혹시나 만나서 대출 상담을 요구하는 업체의 경우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며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개인돈 대출

무직자 대출을 받기 위해서 중요한것은 대출 자격조건으로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 진행이 가능해야한다는 조건이 있어야합니다. 

대표적으로 1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이나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같은 통신등급을활용한 대출 상품들이 있을 수 있고 이외에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등이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용불량자이거나 현재 연체자라면 이런 상품들을 이용하기에도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개인 돈 대출 후기

일단 금융권 자체가 1,2금융권 처럼 안전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높은 수수료는 어느 정도 감안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대출을 진행함에 있어서 신중함이 생겼고 여러가지 조건을 따져보고 고민해본 결과 믿을만한 업체에서최소한의 보호를 받으면서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믿을만한 업체라고 한다면 대출을 진행하는 업체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는지도 굉장히 중요하고 그 업체가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규모가 꽤 있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대표적으로는 대출나라나 다담대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를 통해서 대출후기를 확인하고 그 업체가 믿을만한곳인지 최소한 확인정도는 가능하다보니 대출을 진행함에 있어서 조금 신뢰가 갔습니다

현재 개인돈을 알아보신다면 굉장히 절박한 상황이기 때문에 방법을 가리지 않고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서 노력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작업대출과 같은 불법적인 방법도 서슴치 않고 이용하려고 하시는데 작업대출은 엄연한 불법이며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업대출

작업대출이란 인위적으로 서류를 조작하여 대출을 받거나 일명 카드깡 등을 통해서 대출을 진행해준다고 유혹하여 불법적인 대출을 진행하고 사문서를 위조하는것늘 말합니다.

이는 법으로 정해진 번법행위로 최근에는 발전한 금융체계로 인해서 대부분 걸린다고 볼 수 있고 적발 시 금융질서 문란자로 낙인되어 금융관련 업무 뿐만 아니라 통신도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사문서 위조, 공문서 위조 등으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돈 대출 시 주의사항

대출을 진행할 때 신용불량자의 조건으로 불법저인 곳에서 진행을 하게 된다면 추후에 불법추심행위로부터 자유롭지 않다는점을 생각해야합니다.

지속적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통해서 협박이 가해질 수 있고 심지어 직접 찾아가는 행위의 추심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그런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업체는 미리 방지하고 거르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이스 피싱이나 선 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가 있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불법적인 업체일 경우가 높으니 거래를 바로 중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급박한 상황에 대출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신용점수 확인이나 실적확인을 위해서 통장이나 체크카드의 비밀번호 요구나 선수수료 등을 요구하는 경우는 없으니 이러한 유형의 금융사기도 반드시 주의해야합니다. 

일단은 1,2금융권에서 대출 진행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 후 대부업 대출은 최후의 수단으로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개인돈 월변대출

먼저 월변대출이란 상품을 이용하고자 할 때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먼저 확인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월변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동일한 승인 조건이 적용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 업체마다 다른 기준으로 승인 여부를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개인 조건에 부합하는 곳을 찾아 진행을 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특히 지금의 조건이 업체 거래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해서, 작업을 목적으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 행위입니다. 

이런 행위는 다양한 문제로 인한 사건, 사고에 연루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럼 업체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법적 책임을 묻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돈 불법

그 밖에도 개인 통장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묻는 행위도 불법입니다.이를 악용하여 대포 통장을 만들어 각종 사기에 이용하는 경우도 흔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기 사건에 연루되어, 예기치 못한 상황과 마주할수 있는 위험성이 큽니다. 

그러나 정식 등록 절차를 마치고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는 개인돈 업체들은 이러한 행위 이외의어떠한 불법 거래도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혹시라고 거래 시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그에 따른 법적 보호를 충분히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이상 개인돈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급한 상황이라도 부디 합법적인 현명한 거래를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돈 대출의 힘은 빌려 정확한 정보로 더 큰 성공 이루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각별히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비상금대출 거절

금융에서는 신용등급이 나쁘지 않으면 웬만해서는 돈을 빌려줍니다. 은행에 돈 좀 빌려 달라고 하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발급 상태를 평가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신용등급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될 것 같아요.

비상금대출 여러개

무서류, 무소득 대출로 3대 통신사 미납금이 없어야 합니다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기본 4.41% 금리에서 우대금리 0.5%를 추가하면3.81%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서 쓴 만큼만 이자를 내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비상금대출 중복

1 금융권에서 대출이 되지 않고 빠른 상환을 할 예정이면 Sbi 사이다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