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하는법

오늘은 골프하는법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를 보통 하시는 분들이라면 백스윙, 어프로치등등에 대한 스킬들의 방법이 궁금하실 겁니다. 오늘은 더 자세히 스킬별 골프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골프 어프로치 하는법

초보자입장에서 어프로치 연습할 때 제일 어려웠던 것은 어드레스 할때의 체중이동입니다. 오른발보다 왼발에 체중을 더둬야 하는데 쉽지 않을텐데 그럴대는 어드레스하고 오른발을 살짝 뒤로 보내서 발끝포인을 하면 체중이 왼쪽에 확  실려있는게 느껴질겁니다. 그 상태에서 짧은 거리 어프로치 연습하는게 많이 도움을 줄겁니다.

한클럽으로 10~50m 조절하기 때문에 보내고자 하는 거리에 따라서 스탠드 넓이와 그립도 달라집니다. 거리가 짧을수록 스탠스는 좁고 왼발 오픈을 해줍니다. 거리가 멀수록 스탠스는 점점 넓어지고 그립도 길게 잡습니다. 하지만 스탠스가점점 넓어져도 7,8 아이언 샷할때의 스탠스보다는 좀 작게 서줘야 합니다.

드라이버 다운스윙 쉽게 하는법

공에 힘을 전달해서 비거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을 백스윙에서부터 step별로 알아보면 백스윙 탑에서 수직낙하를 한 후가슴이 위에서 밑으로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스윙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힘이 왼쪽으로 실리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가슴을 눌러준다는 것을 잘못 실행하게 되면 오른쪽 어깨가 엎어지는 동작이 나오게 됩니다. 양가슴을 바닥 쪽으로내려주는 동작을 하면 공의 힘이 정확히 전달되면서 드라이버 비거리가 향상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골프 백스윙 하는법

볼에 어드레스하는 순간부터 백스윙의 탑에 도달하는 순간까지 왼팔은 똑바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즉 , 백스윙을 할때 왼쪽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일부 골퍼는 다운스윙에서 더 많은 클럽 헤드 속도를 생성하기 위해 클럽을 더 뒤로 가져오기 위해 특히 백스윙이 끝날 때 팔꿈치가 구부러지는 것은 잘못된것입니다.

백스윙 중 클럽을 들어 올릴때 왼발 뒤꿈치가 지면에서 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일부 훌륭한 골퍼들은 확실히 왼발 뒤꿈치를 땅에서 들어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골퍼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힐을 올리는 아마추어 골퍼는다운스윙에서 더 많은 클럽 헤드 속도를 생성하기 위해 클럽헤드를 더 뒤로 가져오기 위해 종종 그렇게 합니다. 하지만일부 골퍼는 유연성 문제로 인하여 어려운 경우 완전한 회전과 스윙을 허용할 수 있으므로 왼발 뒤꿈치를 들어올리는 것이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언 다운블로우 샷

아이언은 다운블로우를 해야하는데 다운블로우는 공 앞에서 디봇이 나야 합니다. 아이언을 너무 뒤에서부터 끌고 들어오게 되면 디봇이 공앞에서 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위로 임의의 선을 그리고 나서 공앞쪽에 디봇이 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공을 위에서 아래로 찍어치고 나서 공 앞에 디봇이 발생해야 합니다. 그래야 정확한 아이언샷으로 볼 스트라이킹을 좋아지게 되는겁니다.

스크린골프 잘 치는 법

스크린 골프 잘치는 법은 라운딩을 나갔을 때 치는 골프와는 조금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먼저 스크린 골프를 시작한지얼마 안된 입문자분들의 경우라면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나에게 맞는 난이도부터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시작화면에서 그린스피드를 보통 빠름/약간빠름/매우빠름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어떤속도를 설정해야 할지 모를때는 중간 스피드 필드와 가장 흡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크린골프 잘치는 법을 알고 싶다면 가장 먼저 공이 어디에 도착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러프에 있다면앞쪽 러프에서 쳐야 하는 곳에 공을 올려놓아야 거리의 손해를 덜 볼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또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페어웨이에서 치는 것은 자신의 클럽별 거리가 제대로 나오는 편이지만 러프나 벙커에서 치는 샷은 한 클럽정도 길게 잡고 쳐주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골프하는법에 관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골프의 여러가지 스킬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았는데 관심 있었던 내용이 있다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