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유의사항 총정리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포통장이 몇 년 전부터 성행하여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혹은 재직 증명서 등 지참을 해야 하는 서류들이 다양해지고 기준이 까다로워졌습니다.

이처럼 통장을 은행에서 직접 개설하는 방법은 어려워졌지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계좌 개설을 비대면으로 만드는 방법은 간편하게 바뀌었습니다.

신분증만 있으시면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거쳐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 확인(촬영/ARS)가 불가능 할 경우 모바일 인증서 발급을 통하여 개설이 가능합니다. 은행에 시간 내서 직접 가지 않더라도 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개설을 직접 해보니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미숙한 점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국민은행-비대면-계좌개설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정보를 단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확실히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 하는 법

우선 비대면으로 국민은행 계좌개설을 하시려면 먼저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의 경우에는 앱스토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십니다.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셨다면, 아이디 로그인 화면으로 접속해주신 뒤 맨 처음 화면에서 오른쪽 위의 전체 메뉴를 클릭해주신 뒤에, 화면 좌측에 있는 금융상품을 클릭하신 후 전체 카테고리에서 입출금+카드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신 뒤에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 개설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 KB국민 one통장 화면이 나오는데, 가입하기를 클릭하시면 신규 가입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본인인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인증 화면의 동의란에 우선 체크를 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신 뒤 다음 화면에서 신분증 확인, 휴대전화 본인인증 및 추가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촬영해서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시고 추가 본인인증에서 1원 입금 인증, 국민은행 계좌인증, 영상통화 등 본인에게 편리한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인터넷뱅킹 가입까지 완료하시면 앞으로는 모바일 인증서로 쉽게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스마트 알리미 수신 동의를 물어보는 팝업창이 뜨는데, ‘허용안함’을 선택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시 유의사항

KB스타뱅킹 앱으로 국민은행 입출금 계좌를 개설 시엔 금융거래 한도 계좌로 만들어집니다. 한도 제한계좌는 최대 100만원으로 일일 출금 및 이체 한도가 정해지게 됩니다. 만약 더 많은 출금 및 이체 한도를 원하시면 한도 제한계좌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앱이나 인터넷뱅킹 등 해제는 온라인에서는 불가능하며, 따라서 영업점에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셔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또한 비대면 계좌개설시엔 연령 제한이 있으며 가능한 나이는 만 17세 이상 개인에 한하여 입니다.

외국인이나 미성년자 등은 계좌를 비대면으로는 만들 수 없습니다. 은행별로 계속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드는 것 또한 불가능하며, 개설 이후 영업일 기준으로 20일 후에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입출금 계좌에만 이 기준이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만약 국민은행에서 비대면 계좌를 하나 더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의 한도 제한계좌를 해제해야 합니다. 또한 한도 제한계좌는 금융기관별 보유가 하나 이상 불가능합니다.

기타사항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오프라인에서는 어느 지점에서 관리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있어 정확하게 확인 후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 합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때 국민은행을 최초 이용시에는 계좌 관리점을 지점명 또는 지역명으로 검색하시면 원하는 지점으로 선택이 가능하십니다.

결론

이상으로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