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유의사항 총정리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은행업무도 보기 무서워지는 시대가 왔습니다. 하루 확진자는 26만명이 넘었고 이럴 때 평소에 사람이 많은 은행을 가기도 꺼려집니다.

그래서 오늘의 글에서는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4가지와 필요한 준비물들에 대해서 쉽고 빠르게 설명해드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예적금이나 입출금 등 계좌를 개서랗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은행을 방문했어야 했지만, 지금은 예전과는 다르게 보안 인증 기술의 발달로 요즘은 은행에 방문하지않고 비대면 스마트폰 실명 확인만으로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한은행-비대면-계좌개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1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상세히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보안카드 otp발급 및 금융상품 이체, 송금, 증액, 가입 등 은행에서 제공했던 서비스 대부분을 신한은행 쏠(sol)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일부는 사이트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지럼 지금부터 보안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제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비대면 계좌를 신한은행 서비스를 통해서 개설하기 위해서는 역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준비물로는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필요한데, 신분증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까지 나와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만 가능합니다.

학생증같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나와있지 않다면 불가능하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여러 개의 계좌를 단기간에 개설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꼭 최근 20영업일 이내에 당행 또는 다른 은행에 계좌를 만든 명세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비대면으로 신한은행의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신한 쏠(sol)앱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신한 쏠(sop)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회원가입은 로그인 방식 설정, 휴대전화 본인인증, 회원가입 동의, 로그인 방식 등록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신한 쏠(sol) 애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하신 다음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나타나는 메인화면에서 쏠편한 입출금통장 가입하기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입하기를 클릭하시고 실명인증 절차를 완료해주시면 계좌개설이 됩니다.

앞서 2단계 실명인증은 다른 은행 계좌인증, 신분증 인증, 영상통화 인증 중 한 개를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체크카드 발급 여부를 물어보는데,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추가발급선택 화면에서 체크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쏠편한 입출금통장 계좌개설 신청을 완료하셨으면 아래의 절차로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체크카드 발급하기

신한은행 체크카드 발급하기를 클릭하시면 카드 2가지 중 한 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 때 체크카드의 하나는 쏠 딥 드림 체크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딥 드림 체크 미니언즈 카드입니다.

두 카드는 할인 및 캐시백형으로 거의 혜택 명세가 비슷하지만, 카드의 형태에 차이점이 있으니 원하시는 카드를 고르시면 됩니다. 체크카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다음 카드 신청 과정이 진행됩니다.

약관 동의, 연결계좌 정보 입력, 체크카드 정보입력 순으로 과정을 진행해주시면 체크카드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받은 체크카드는 4일~5일 후에 수령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주의사항

앞서 설명드린 과정으로 개설한 계좌는 한도 제한 계좌 1로 만들어집니다. 한도 제한 계좌 1은 최대 1일 30만원 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며, 한도 제한계좌 2의 경우 최대 1일 15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금융거래 한도 제한 계쫘1에서 한도제한 계좌2로 변경하거나, 정상 계좌로 전환하길 원하시면 증빙 서류(재직 증명서등)와 예금주의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결론

이상으로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은행 계좌를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