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총정리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오늘은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신용카드 브랜드 중에서 단연 인기가 많은 곳은 바로 국민은행 신용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연회비 대비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국민굿데이올림 상품은 출시 후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하여 이번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신용카드-발급조건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카드발급조건 , 신청방법, 발급,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쓰고 있는 카드사인 만큼 이번글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준비해본 글입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발급 조건

카드를 발급하는 조건은 카드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뿐이지 큰 틀은 동일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을 때 중요한 것은 재직여부와 신용등급과 연체기록입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을 뽑자면 신용등급이며 6등급까지가 커트기준이라는것입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신용점수제가 도입되면서 7등급도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일용직, 아르바이트, 주부들도 발급조건에 해당되면 어렵지 않게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카드 발급기준이 높지 않아서 발급이 쉬운것도 장점입니다.

일용직과 아르바이트, 주부등이 신용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재산세 납부영수증 또는 4대보험 3개월간 납부 기록, 통장에 100만원이상 받은 기록 등만 있으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를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점수제는 2020년에 도입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해당하는 점수는 630점이니 본인의 신용점수를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630점 이상의 점수 이면 발급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해 볼 수 있는 곳은 토스, 페이코, 카카오뱅크등에서 조회해 볼 수 있고, 신용점수는 나이스지키미 등에서 무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국민카드 발급조건과 본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첫째, 본인 확인 둘째, 발급불가조건 조회 셋째, 카드발급신청서 및 서류 제출 넷째 , 결제능력 심사 등의 과정을 모두 거쳐야 합니다. 

그럼 카드발급 상담사가 ‘카드발급이 가능합니다’ 라고 안내할것입니다. 혼자서 어려워 하지 마시고 설명드린대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 신청 방법

국민은행-신용카드-신청방법

KB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방법은 홈페이지 [고객센터]-[고객상담]-[자주하는질문(FAQ)]-[카드발급]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찾기 어렵다면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로고 옆을 보면 개인, 기업, 가맹점, 고객센터로 메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은 지점 방문과 인터넷 2가지로 신청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KB카드도 설계사와 전화로 카드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마 메인 채널은 아니라 별도 표기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KB국민은행 신용카드의 카드 발급 프로세스는 다른 카드사와 동일합니다. 카드를 신청하고 심사를 통과해야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신용카드 결제능력이 있고 만 19세 이상이고, 신용등급이 양호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카드심사는 신용등급과 소득 여부, 가처분소득의 3가지를 가지고 판단합니다. 과거에는 신용등급 7등급 이상이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신용점수제로 바뀌었고, 이에 대한 기준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정확히 공시되어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

첫번째는 올쇼핑 티타늄카드입니다. 쇼핑영역으로마트,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인터넷면세점, 가전제품 10% 할인됩니다. 

생활영역으로 편의점, 커피 5% 할인, 주유 리터당 100원 할인됩니다. 자동납부영역은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 10% 할인됩니다.

두번째는 이지올 티타늄카드입니다. Auto 모드인 자동 캐시백을 그룹별 상위 이용영역을 몇가지 추출해 자동으로 할인캐시백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DIY 모드 (자유롭게 청구할인) 내가 원하는 영역과 할인패턴을 직접 만들어서 할인하는 것입니다. 네가지로 나뉘는데 A그룹은 음식, 교육, 병원/약국, 해외/면세점, 관리비/공과금 3% 할인되며  B그룹른마트, 주유, 이동통신, 온라인쇼핑, 소셜커머스 5% 할인됩니다.

C그룹은 스포츠, 대중교통, 패션/인테리어, 뷰티, 편의점7% 할인됩니다. D그룹은 택시, 커피, 제과/패스트푸드, 배달앱, 구독/영화 10% 할인입니다.

굿데이 올림카드

굿데이올림카드는 조금더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실적구간이 1구간부터 3구간까지 나뉘어져 있으며 금액은 30만원60만원 120만원을 충족하시게 될 경우 차등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게 될 때에는 더 많은 혜택을 적게 사용해도 기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국민은행 신용카드로 많이 선택하시는 겁니다. 부담 없이 사용하고 실적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굿데이올림카드의 기본할인은 주요소 충전소 업종에서 리터당 60원 청구할인과 통신요금결제와 대중교통 업종에서10%청구할인,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10%청구할인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

국민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국민은행 계좌의 월 평균잔액 또는 6개월이상 거래내역이 있다면 가능하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조건은 신용등급입니다. 

기존에는 신용등급이 7등급부터는 카드 발급 자체가 어려웠지만 올해부터 신용점수제가 도입되면서 발급 기준이 비교적완화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채가 있어도, 아르바이트를 해도, 직장이 없는 주부도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해당되면 어렵지 않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민은행의 카드 발급기준이 타 금융기관에 비해서 까다롭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 한도

국민은행 신용카드 한도 추천 발급 상품인 굿데이올림의 경우 연회비 1만 5천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역시 설계사를 통하여 진행하게 될 시 빠른 발급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 다양한 업종에서 할인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뜰한 소비 계획을 세워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월 실적 30만원을 채워야지만 혜택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능하며, 실적은 자동이체와 같은 결제건에 한해서도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 혜택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업종으로는 주유와 마트, 통신, 교통, 외식 등  실생활 어느 영역에서라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그만큼 다양한 부분에서 혜택을 받으며 결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유 업종 혜택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결제를 진행하게 될 시리터당 60원의 청구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교육 계열 부분에서도 10% 청구할인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있으실 것 입니다.

또한 대상 업종으로는 외국어 및 예체능과 기술, 학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할 것을 꼼꼼하게 자신의 소비 형태를 바로 알고 효율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걸 사용하시는 것이 현명한 지름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MOHn4rHBPg

결론

이상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현재 국민은행 신용카드 굿데이올림은 설계사를 통하여발급을 진행하게 될 시 선물까지 받아보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기에 굿데이 올림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혜택시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해당 카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연회비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몇년치의 연회비까지  현금으로 지원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카드를 발급 받아보시는 것이 가능한만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