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연벌레 원인 퇴치 알 서식지 활동시기 물림 대처법 알아보자

권연벌레 원인 퇴치 알 서식지 활동시기 물림 대처법 알아봅시다

권연벌레가 어떤 내용인 것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권연벌레는 어떤 벌레이며 권연벌레 퇴치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사진만 봐도 참 징그럽게 생겼습니다. 몸길이 약 1.5mm의 작은 딱정벌레 종류로 각종 저장 식품에 손해를 주는 일반적인 해충입니다. 성충은 검은 갈색에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깨알같은 크기의 벌레입니다. 암컷 한마리가 100개 이내의 알을 낳습니다. 번식력이 어마어마 해서 부주의하면 하다가는 수 천마리가 되기 쉽습니다.

알에서 태어난 권연벌레 유충은 보관중인 건어물, 곡식, 가공식품, 말린 채소, 드라이 플라워, 동물 사료 등 온갖 저장식품을 갉아먹어 손해를 유발합니다.


권연벌레 원인
권연벌레 원인

권연벌레 원인

권연벌레의 원인은 앞서 설명드린 서식지 환경때문인데요. 권연벌레가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먹어 치우는 습성이 있어서 어떠한 조건에서도 잘 살아 남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피지, 목조 조각품, 꽃 등의 여러가지 소재를 갉아 먹으며 지내면서 특히나 습한 지점을 즐기는 특성 상 집을 늘 습하지 않게 유지해야 합니다. 사실 이미 권연벌레가 생겼다면, 원인을 찾기 보다는 그 원천을 파악해서 박멸하는 것이 제일 바람직합니다.

권연벌레 서식지
권연벌레 서식지

권연벌레 서식지

권연벌레는 잡식성이라 이것저것 다. 갈아먹는데요, 그 중에서도 잡곡과 드라이플라워, 목재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 말은 즉슨 거주도 밥이 있는 곳에서 해야만 되는 말이죠. 옛날의 목재건물, 옛날의 집에 많이 발견되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또한 쌀같은 곡물과 택배상자같은 포장재에서도 많이 발견됩니다. 권연벌레 서식지가 정해지면 권연벌레는 그 안에서 얇은 고치를 짓고 지내게 됩니다. 또한 권연벌레는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나무 화분, 나무 소파, 동물의 사료통, 나물 등 쉽게 습해질 수 있는 곳, 드라이플라워, 말린 채소, 한약재 방향제, 씨앗류, 곡식가루 등에서 권연벌레가 서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권연벌레 원인

권연벌레의 원인은 습한 환경에 놓여있거나 나무 및 곡식을 오래 보관하는 것입니다. 사실 분명한 원인은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집에서 발견되는데, 습하거나 목조의 무언가를 보유했을 때 그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죠.환경을 조절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가습기와 목재가구, 식물을 집 안에서 기르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권연벌레가 나타나기 시작할 때 권연벌레 퇴치를 잘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스코 무료진단 신청 절차

당연히 처음부터 비용이 들어간다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운 좋게도 세스코는 비용 없이 진단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하는데요, 세스코 규정상 영업제안을 하지 못하도록 되어있어 무료진단 요청했는데 영업하지 않을까 라는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세스코 무료진단은 딱 1번만 사용할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하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단순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권연벌레 물림

권연벌레 물림 증상은 이불이나 침대에 누워 있다가 따가움을 느끼고, 피부가 붉게 올라오거나 간지럽고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권연벌레 물림이란 제대로 무엇이고 어떠한 방식으로 치료할까요? 먼저 권연벌레에 물린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이야말로 무는 것은 권연벌레에 기생하는 권연침벌이라는 개미같이 생긴 벌레가 무는 것입니다. 따라서 권연침벌이 나타났으면 권연벌레가 이미 집안에 많습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권연침벌권련침벌은 이빨에 독소를 갖고 있기 때문 물렸을 경우 아주 따갑고 살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권연벌레 자체 혹은 배설물 등에 의해 피부 간지러움, 붉은 피부, 아토피 등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권연벌레에 물리셨다면 상해 부위를 긁거나 만지지 마시고 가만히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미 물린 부위에는 버물리 등의 벌레 물림 치료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집에서 권연벌레가 나왔다면 발생 원인을 찾습니다. 저장식품류, 곡식류 등 어디에서 나오는지 원인을 찾고 싹 쓸어 비닐에 담아 폐기처분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권연벌레 트랩을 검색하면 권연벌레를 잡을 수 있는 트랩들을 판매하니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트랩은 페로몬으로 유인해서 끈끈이로 잡아내는 원리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권연벌레를 싹 잡아내야 합니다. 식료품을 보관할 때는 권연벌레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완전 밀폐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권연벌레 원인

권연벌레의 원인은 앞서 설명드린 서식지 환경때문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권연벌레 서식지

권연벌레는 잡식성이라 이것저것 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권연벌레 원인

권연벌레의 원인은 습한 환경에 놓여있거나 나무 및 곡식을 오래 보관하는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