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혜택 총정리

오늘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근로자-휴가지원사업-신청

쉼표가 있는삶, 휴식이 있는 삶을 위한 목표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올해  3월 2일부터 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하니 본인이 이사업에 대상자라면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하여 기업과 정부가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여행 적립금이 조성되면 참여 근로자는 국내여행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40만원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직원의 만족도 향사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고 복지 비용을 절감 하게 되었습니다. 근로자는 휴가의 질 향상, 재충전및 사업의 필요성을 인식 하는 등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적립금 조성은 근로자 20만원과 소속 기업체 10만원, 정부 10만원을 분담하여 조성하게 됩니다.

2018년부터 중소기업법상 중소기업 근로자 2만명을 대상으로 우선 추진돼 기업과 근로자를 선정, 여행 적립금을 조성하였습니다.

 2019년도에는중소기업 근로자 8만명을 대상으로 지원하였으며 2020년에는 중소기업 근로자뿐만 아닌 중견기업, 사회복지 법인 및시설, 비영리 민간 단체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참여 신청을 클릭합니다. 그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업장별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신청접수 및 관리가 사업장별로 이루어집니다. 기업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대표자명등 기업정보를 순차적으로 입력합니다. 

대표자가 여러명일 경우 전부 입력하시면 되고 법인인 경우 체크하고 기업 구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과에 대해서 이메일이나 휴대폰 문자로 안내되오니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참여 신청 근로자수

참여 신청 근로자수는 사업에 참여하는 직원수 입니다.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참여인원수가 불가피하게 바뀐다면 추후 수정도 가능합니다. 총 상시근로자 수는 회사에 다니는 총 임직원수로 참고용으로만 활용될 예정이오니 대략적인 수치로 적으시면 됩니다. 

참여신청 근로자수를 적으면 근로자, 기업의 분담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입력 후 하단의 개인정보 수집 및이용 동의 확인 후 신청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접수 순으로 심사를 진행되며 2주이내로 결과가 안내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상시근로자 기준

상시근로자는 근로계약이 형식상 일정기간 계속되어야 하는것은 아니며 상시 사용되고 있는 것이 객관적으로 판단될 수있는 상태의 근로자를 말합니다. 

상시 근로자 수는 근로기준법 시행령 제 7조 2에 따라 법 적용 사유 발생일 전 1개월 동안 사용한 근로자의 연인원을 같은 기준 중 가동일 수로 나누어 계산하게 됩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참여혜택

기업은 우수 참여기업 혜택,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증서 발금, 정부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 인정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는 휴가비 40만원, 휴가샵 이벤트, 전용휴양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업은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차년도 우선선정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근로자는 20만원으로 누리는 40만원의 여행경비지원이 됩니다. 

근로자에게 40만원 국내여행경비를 적립 포인트로 지원합니다. 적립금으로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등 40여개 여행사에게서 여행 패키지, 숙박, 교통, 입장권 등 다양한 곳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 근로자는 국내여행경비 및 온라인 몰 휴가샵 상품 할인 프로모션, 여행이 있는 금요일, 반값데이 등 이벤트 , 전용 휴양소 등의혜택을 제공합니다.

휴가샵

휴가샵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쇼핑몰입니다. 휴가샵 내부에는 다양한 제휴 쇼핑몰이 입점해 있어 숙박, 입장권, 교통, 캠핑 용품, 외식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상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적립금 사용은 해당 홈페이지 휴가샵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고 휴가샵은 사업을 위한 전용 온라인몰로서 참여 근로자들만을 위해 폐쇄몰로 운영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