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비대면 계좌개설시 참고방법 총정리

농협은행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제공에 따라 은행에 내방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24시간 NH뱅킹 앱을 통해 단 3분 만에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신용불량자라고 하더라도 통장개설 및 체크카드 개설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인 것 같아서 오늘은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려고 합니다.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인 것을 가상화폐 거래 때문에 그렇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 빗썸과 코인원에서는 실명인증 계좌로 농협을 쓰고 있다고도 합니다.

농협-비대면-계좌개설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그럼 지금부터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하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올원뱅크를 설치하시고, 간단한 회원가입, 계좌개설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지금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올원뱅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주시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셔서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줄 세개)를 선택하시고, 상품 -> 입출금계좌개설 순으로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개설하고자 하는 통장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참고로 요즘 1934우대통장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대상에 해당되시면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가 개설하고자 하는 통장을 선택해주시고, 간판뱅킹을 가입/변경 선택하시고, 타행/농협계좌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비대면 개설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반드시 필요한데, 은행에서 내 계좌로 1원을 보내줄 때 암호가 들어있고, 그 암호를 앱에 채워넣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이후 신분증 인증까지 진행하시는데, 신분증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재되어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만 가능하며 학생증 등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재되어있지 않은 신분증은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아무튼 신분증 인증까지 진행하시면 개설완료입니다.

카카오페이로 계설하기

다음으로는 카카오페이로 진행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카카오페이로 진행하는 방법 역시 스마트폰에 카카오페이가 다운로드 되어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후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고 금융제휴를 선택해주신 뒤 통장 탭을 선택하시는데 하단에 수협, 기업, 농협 통장 개설 신청이 있을 겁니다. 당연히 농협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엔 올원뱅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뒤, 비대면 계좌개설을 신청하시고 신분증 촬영 및 본인계좌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앞서 했던 올원뱅크와 동일한 점이 많으니 꼭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재되어있는 신분증을 준비하시고 어플에서 안내하는 내용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계좌개설 완료입니다. 기본적으로 올원뱅크와 동일하니 어렵지 않지만, 카카오페이에 대한 설명이 부족했다고 느끼신다면 올원뱅크를 참고하셔서 진행하셔도 무리가 없으실 것입니다.

계좌계설 참고사항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면 초기 1일 출금, 1회 출금이 100만원으로 제한되어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을 겪으실 수 있으십니다. 최근 보이스피싱 등 범죄로 인한 방침인데,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해제할 수 있지만, 그 외에는 증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계좌개설 도중에 에러나, 기타 문의사항이 발생하여 고객센터에 도움을 받으셔야 하는 경우 농협은행, 농/축협,카드상담 전화번호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거나, 농협 사이트를 통하여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혹시나 출금 한도를 없애고 싶으시다면 지점에 방문하셔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이상으로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