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준비물 주의사항 총정리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방법과 사용 가능한 시간, 이체 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 간단한 계좌이체나 예금조회 등을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인터넷뱅킹-신청

이번 글에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방법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인터넷뱅킹을 신청 하시려면 먼저 최초 1회는 은행에 직접 방문을 해야 하는데, 이 때 필요한 준비물이 있으니 꼭 지참하시고 새마을금고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준비물

준비물은 통장, 신분증, 거래인감 또는 서명이며 참고로 본인이 직접 가셔야하고, 보호자 등 대리인이 가실 때는 실명확인증표(신분증)과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 인터넷 뱅킹은 대리인이 가실 경우 가입이 불가능하고, 법인 인터넷 뱅킹만 가능하십니다.

또한 은행업무 관련해서 준비물 중 신분증은 무조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기재되어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같은 신분증이며 학생증같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재되어있지 않은 학생증 등은 불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가입순서

그럼 은행에 방문한 뒤엔 어떤 절차에 의해 인터넷뱅킹 신규가입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은행에서는 새마을금고 은행 방문, 전자금융서비스 신청서 작성, 전자금융서비스 신청접수증,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보안카드 수령이 은행에서 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이제 귀가를 하신 후에 인터넷뱅킹 임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위 단계에서 임시로 발급된 인터넷뱅킹 비밀번호를 3일 안에 변경하지 않을 경우 새마을금고 영업점에 다시 방문하셔서 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꼭 3일 안에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인터넷뱅킹 신규가입 메뉴를 선택하신 후에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때 반드시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접속,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클릭, 인증서 발급 진행 단계를 거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위에서는 신청방법 이 외에 기본적인 것들을 설명드렸지만, 지금부터는 딱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방법에 대한 것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신청하려면 새마을금고에 먼저 방문하시고, 이 때 필요한 준비물은 통장, 신분증, 도장입니다.

이 때 도장은 사인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만약 개인 인터넷뱅킹이 아닌 기업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려는 분들은 계좌를 개설했던 지점에서만 인터넷뱅킹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에 도착을 하셨다면 창구에서 전자금융이용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이 끝나면 임시 비밀번호가 적혀있는 확인증과 약관, 보안매체를 받으실 겁니다. 이걸 잃어버리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변경을 해주시고, 인터넷뱅킹 비밀번호를 변경하셨다면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신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타행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실 분들은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주의사항

새마을금고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해당 시간 내에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은 등급에 따라 이체 한도가 다르고, 개인 인터넷뱅킹 고객과 법인 인터넷뱅킹 고객도 한도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인터넷뱅킹 수수료도 존재하는데, 새마을금고 내에서 이체하는 경우 발생하는 수수료는 0원이며, 새마을금고에서 타행으로 이체하는 경우 발생하는 수수료는 건당 0원~500원입니다. 새마을금고에서 타행이체를 할 경우 수수료가 최대 500원까지 발생합니다.이는 개인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이상으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신다면 꼭 인터넷뱅킹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익숙해지시면 굉장히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것들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