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주의사항 총정리

새마을금고 예금·적금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싶으신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도 있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에 직접 가시기 꺼려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 겁니다.

근데 사실 새마을금고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만 가지고 계시다면 손쉽게 새마을금고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비대면-계좌개설

입출금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물이 필요하고 어떻게 개설을 하여야 하는 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디.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을 쉽고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비대면 계좌개설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을 만드는 방법은 새마을금고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하여 모바일 시스템이 잘 되있기 때문에 은행에 가시는 것보다는 집이나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역시 계좌개설이기 때문에 준비물이 필요한데, 예전에는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 및 예금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도장과 신분증을 가지고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계좌개설을 진행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신분증은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하는 것과 똑같이 필요하고 도장은 전자도장인 공인인증서, 모바일OTP 등의 전자서명 보안매체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계좌개설에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휴대폰인증을 위한 스마트폰 그리고 다른 은행계좌가 필요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

이제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인 MG상상뱅크를 통하여 예금통장에 해당하는 상상모바일통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를 처음 이용하시는 신규 고객님들의 경우 MG상상뱅크를 실행하면 가장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기존 MG상상뱅크를 이용하시던 고객님들은 로그인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회원가입은 간단한 실명인증을 통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일단 처음부터 순서를 설명드리자면, 새마을금고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MG상상뱅크를 다운로드 하신 뒤 실행해주시고, 특별한 상품마을 탭에서 모바일 예적금 버튼을 클릭하시고 MG새마을금고 계좌가 없으신 경우, MG새마을금고 계좌가 없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신 뒤 입출금통장을 신규 개설합니다. 버튼을 차례로 클릭하시고 상품 가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뒤, 새마을금고 상상뱅크 입출금통장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해당 통장은 타행 이체 수수료 월 10회,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 3회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그 다음엔 이용 약관에 동의하신 뒤 통장을 만들 새마을금고 지점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내 위치로 주변 금고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근처에 있는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원하는 지점이 있는 경우 검색하여 찾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비여신거래에 동의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실명인증 단계입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는 총 3단계로 이루어지는데, 먼저 본인 명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확인 후 입력하신 뒤엔 타행계좌 인증을 합니다. 타 은행의 본인 명의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새마을금고에서 1원을 송금합니다.

입금자명을 확인하여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신분증 인증인데, 신분증을 촬영하여 실명 확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때, 신분증은 꼭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재되어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여야 하며, 학생증같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재되어있지 않은 신분증이면 불가능합니다.

또한 만약 신분증 인식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상담원과 영상통화로 인증할 수 있으며, 해당 방법은 영업시간(평일 09:00~18:00) 내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계좌개설 및 새마을금고 상상 모바일통장 생성이 완료된 것입니다.

새마을금고 비대면 계좌개설 주의사항

모든 은행에서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금융사고 방지를 위하여 한도계좌로 개설되는데, 새마을금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새마을금고 한도계좌는 출금 및 이체 한도가 각각 100만 원, 인터넷뱅킹 이체 한도 100만 원, 통합 한도 2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도계좌 해제는 가입한 금고에 직접 방문해야만 가능하며, 해체 신청 시 금융거래목적 확인서와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결론

이상으로 새마을금고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하시거나,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새마을금고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