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연체 완납 | 장기연체 | 개인회생 | 주부 신용대출 | 총정리

오늘은 대출 연체 완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대출 연체로 인해서 카드나 대출로 돌려막기를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것입니다. 

대출-연체-완납

대출연체 완납하기가 쉽지 않으실텐데 이번 주제에 맞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였으니 궁금하신분들은 한번씩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장기연체

3개월 이상 장기 연체를 하면 신용점수는 2~300점대로 신용불량자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외적으로 10년 이상오랫동안 채무를 갚지 못한 상태에서 신용평가회사에서 채무불이행 해제 정보까지 완전히 삭제되어 버렸다면 600점대이상으로 나오는 일도 있습니다.

대출연체 개인회생

갚아야할 돈 25억원 이하인 개인이 계속적 소득이 있을 경우 3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고 나머지 채무를 면제 받을 수있는 제도입니다. 

이는 부채를 상환해 나가는 환경도 개선됩니다. 제도에서 요구하는 조건과 돌아오는 혜택을 따져볼 필요가 있으며, 실익이 큰 것으로 결정하면 됩니다. 경제 여력을 보유해야 합니다. 직접 원금을 갚게 되며, 소득 활동이 중단되면 자격 부합 및 유지가 어렵습니다.

신복위 주관 프로그램은 카드나 대출연체가 있어야 합니다. 31~89일에 속하면 되고, 6개월간 불어난 채무는 총액기준30% 미만이어야 합니다. 빚은 15억원이 상한이며 소액도 신청됩니다. 보통 거금보다는 자잘한 금액이지만 도움이 절설한 채무자가 간편히 지원받는 수단입니다.

신청비용은 5만원 정도입니다. 심사가 완료되는 속도가 빠르기로 유명한데 그만큼 혜택적용이 신속합니다. 이자율 조정및 이자 감면과 상환 기간 연장 등의 조치가 이뤄집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본인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금 정리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제도상으로는 채권에 따라 일정 비율만큼 소멸 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 사례는 드문편입니다. 

또한 금융기관과 계약 맺고, 거래한 빚은 조정되지만 그 외 항목은 정리하기 어렵습니다.

대출 연체 개인회생 특장점

부채 증대 원인이 생각 이상으로 다양하다 보니, 아쉬움이 많이 남는 대목입니다. 그리고 법을 토대로 조정이 강력하게이뤄지는 법원 제도와 다르게 과반이 넘는 동의를 채권자가 하지 않으면 조정 승인이 불가합니다. 

발생하는 연체가 없으면 신청접수가 어려운 제도인데, 동시에 독촉 중단도 보장되는 것은 아니라 아쉽습니다. 그래서 개인회생 찾는 채무자가 많이 있습니다. 

대출연체는 중지명령으로 해결되며, 절차 신청하고 3~14일 안에 발표됩니다. 어떠한 단계에서도 채권자 동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자유도가 높은 제도입니다.

주부 신용대출 완납

주부 신용대출 받는 방법 중 가장 손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신용카드사용 실적입니다. 할부, 일시불로 신용구매하면매달 결제일에 카드값 결제를 하게 되는데 이 카드사용 실적이 추정 소득으로 인정되어 캐피탈에서 신용대출이 가능합니다. 

거꾸로 말씀드리면 신용카드 사용을 하지 않는 분은 추정소득이 없어 대출이 힘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외 다른 상품은자가, 집이 있다면본인, 배우자, 부부공동 으로 있으면 무설정 하우스론으로 가능합니다. 주택유형 제한없이 모두 가능하지만 그 중 가장 좋은건 아파트이고 빌라, 단독, 다세대 오피스텔 모두 가능합니다. 

담보대출 아니고 신용대출이라 남편 미동의로, 배우자 모르게 가능하고 세입자 거주해도 세입자 무동의로 가능합니다.

주부 신용대출 보험계약자론

암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등 보장성 보험으로 계약지이고 가입한지 1년 이상 되었고 보험료 합계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모든 신용대출은 신용도가 뒷받침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자격, 조건은 되지만 신용도가 낮거나 대출이 많고 연체기록 많고 연체중이면 불가합니다.

주부 신용대출 완납 사례

주부님 리볼링과 할부금 매달 납부 금액 부담으로 대출로 완납하고 싶어 문의 주신 사례가 있습니다. 

사용중인 대출은 은행에 200만원만 있고 리볼빙과 카드할부금 외에 없었고 신용카드는 활발하게 사용하셔서 신용카드 사용실적으로 캐피탈에서 확인하면 되었습니다.

2곳으로 확인결과 캐피탈 2200만원 12.4%, 캐피탈 700만원 9.7%로 가능하였습니다. 9.7% 이율이 낮은 반면 필요한금액보다 적은 한도입니다.

이율은 손해를 보더라도 한건으로 다 정리하려면 12.4%로 신청해야 되었습니다. 대출신청은1500만원으로 비대면인 전자약정으로 신분증만으로 당일진행으로 완료해드렸습니다.

결론

이상 대출연체 완납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사례뿐만아니라 대출 연체로 많이 하는 개인회생에 대해서도 말씀을드렸습니다. 정보를 얻어가시는데 큰 도움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하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