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 신청 | 서류 | 한도 | 비대면 | 마이너스 통장 | 총정리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비대면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마이너스 대출한도를 정해놓고 정해놓은 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을 사용하고 상환하는 상품입니다.

요즘 계속해서 금리가 오르는 추세이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 만기를 연장하기 위해서는 연장이 가능한 시점에 하루빨리 연장을 해야 조금이라도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시중의 은행들 중에서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비록 가산금리가 높긴 하지만, 가감조정 금리가 높기때문에 4% 초반대로 제일 낮은 수준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비대면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에 대해 본격적으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하나은행-마이너스통장-조건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비대면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끝까지 읽어보시고 유용한 정보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마이너스대출)은 은행 영업지점 방문이 필요없이 낮은 금리로 편리하게 사용하고 갚는 마이너스 신용대출을 말합니다.

하나은행의 마이너스통장은 조건이 재직 기간이나 사업장을 유지한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외에도 고객분이 현 직장에서 6개월 넘게 국민건강보험 직장인 가입을 하셨거나, 스크래핑에 의한 건강보험료를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납입하신 경우에도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의 조건에 부합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하나은행의 마이너스통장은 비대면으로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를 통하여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하나원큐 앱을 다운로드 해주신 뒤, 스크래핑을 통한 자동 서류를 제출해주시고, 상품가입 버튼과 대출 버튼, 하나원큐신용대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신 뒤 통장대출(마이너스통장) 버튼을 선택하신 후 대출 신청을 해주신 뒤에 약정 및 실행하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하나은행 신용대출(마이너스통장)은 중도해약금이 없습니다. 그리고 신청시에도 제출서류 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간편하게 인증 이행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서류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을 신청하실 때 따로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하지만 소득 및 재직의 내용은 스크래핑을 통해서 확인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추가로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으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한다면 건강/장기보험료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료자격득실확인서, 재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금액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는 최대 2억 2천만 원입니다. 하지만 참고로, 최소 50만 원부터 시작해서 10만 원 단위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적용되니, 이 점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이 한도 5,000만 원 규제에서 풀렸기 때문에 억대 마이너스 통장이 부활하게 되면서 한도 증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증액은 연봉의 한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연장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의 대출 기간은 1년인데, 연장을 하게 괸다면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1년 단위로 연장을 신청할 수 있으며, 연장은 대출만료 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연장을 할 경우 대출 심사를 새로 받을 수 있는데, 대출금은 만기일까지 상환이 원칙이지만, 당행에서 정해둔 일정 요건을.  갖춘다면 기간 연장이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이 만료된다면, 은행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기간연장이 가능한지 여부 심사를 한 후에 승인을 받은 경우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용도나 대출상품 등에 따라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연장, 전자금융채널 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여기서 전자금융채널은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등을 뜻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 통장 기타사항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의 금리는 연 평균 4.52% 입니다.

혹여나 이해가 잘 되지 않으셨을 분들을 위해서 위에서 설명해드린 내용을 요약해보자면,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의 조건 부분은 재직 기간이나 사업장 유지 기간이 6개월 이상이여야 하며,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의 비대면 개설 방법 부분은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애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를통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의 연장 부분은, 기본적인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의 대출 기간은 1년이지만, 연장시 최대 10년까지 가능하며, 1년 단위로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대출이 만료되기 전에 신청하시면 된다는 것으로 요약을 마칠 수 있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비대면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비대면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신청 시 필요한 서류, 금리, 연장, 한도 금액 등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필요하신 분들께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비대면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를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대출 잘받는방법

1. 연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2. 신용도 관리를 잘하세요 3.최대한 1금융을 이용합니다. 4.대출을 꾸준히 값습니다.

대출시 유의사항

1. 상환금 연체는 개인 신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2. 대출한도 조회는 신중하게 활용하세요 3. 대출금 중도 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를 정확히 따져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Q/A

관련 Q/A에 관하여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