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및 단가 후기 2023 총정리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및 단가 후기 2023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및 단가 후기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부업 시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을 포함해서 많은 분들께서 부가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부업이나 아르바이트 등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 나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인기가 많고 편리한 재택 알바 중 데이터 라벨링 아르바이트는 AI의 발전으로 인하여 떠오르고 있는 재택 알바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라벨링-알바-사이트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및 단가 후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시고, 이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란?

가장 먼저 데이터 라벨링 알바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는 수집 업무와 가공 업무 2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수집 업무와 가공 업무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서 수집 업무는 인공지능을 학습 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이미지와 음성, 영상 등을 수집하는 업무를 뜻하며, 가공 업무는 수집한 데이터들을 인공지능이 학습 가능한 형태로 가공해주는 것을 뜻합니다.

가공 업부는 이미지 라벨링과 태그 저장, 텍스트와 사물을 분류하는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다음으로는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 TOP 5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라우드

가장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는 마이크라우드(my crowd) 입니다. 마이크라우드에서는 전문적으로 라벨링 툴들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생성하고 가공 작업을 하며, 이용 가이드에서 전반적인 가이드 역시 제공해주고 있기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크라우드 웍스

다음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크라우드 웍스입니다. 크라우드 웍스에서는 AI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하고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국비 지원으로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교육 수강과 함께 다양한 단가의 프로젝트 역시 진행하고 있어 추천드립니다.

AI works

다음으로는 AI works라는 사이트입니다. 데이터 라벨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3가지의 단계별 교육을 진행하고, 사이트에서는 수익을 내는 업무와 함께 봉사 업무까지 총 두 가지를 진행할 수 있으며,

데이터 라벨링을 하는 사람들의 누적 포인트 랭킹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에이모

다음으로는 에이모라는 사이트입니다. 에이모 사이트에서는 수집한 데이터에서 사물 분류와 식별, 컨텐츠 생성과 변환 등의 가공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프로젝트의 확인서를 작성한 뒤에 작업과 검수 과정을 거친 후 정산이 진행됩니다.

다음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라벨온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라벨온 사이트에서는 객체 추출, 이미지 수집, 정답 추론, 문장 요약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라벨온에서는 프로젝트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작업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렇게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 TOP 5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 외에도 좋은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몇 군데 더 알려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고블린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외에도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 중 하나는 데이터고블린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데이터고블린이라는 사이트에서는 문장 녹음과 박스치기, 사진 찍기 등의
라벨링 작업을 하며, 검수절차를 거친 뒤 통과가 된다면 수익금이 지급되며, 1주일에 한 번씩 인출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또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메트웍스 라는 사이트이며, 메트웍스라는 사이트에서는 텍스트 번역과 음성 수집, 이미지 수집, 동영상 가공 등의 업무를 통하여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합니다.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서 총 네 가지의 등급으로 분류되고, 등급에 따라서는 미션의 단가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

레이블러

마지막으로 또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레이블러 라는 사이트입니다. 레이블러라는 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한다면 별다른 승인이 필요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 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낮고 모바일로도 진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단가

데이터-라벨링-알바-단가


다음으로는 데이터 라벨링 알바의 단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의 단가는 보통 일반적으로 건당 20원부터 시작하여 3,000원 사이의 단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라벨링은 업무 난이도에 따라서 그 이상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도 있을 정도로 단가가 천차만별이며, 고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업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도 경력이 쌓인 후에 고수익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3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있는가 하면, 500만 원 이하의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데이터 라벨링은 작업에 대한 검수 과정이 있어 문제가 있으면 재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고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한 작업이 요구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후기

다음으로는 데이터 라벨링 알바 후기 중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데이터 라벨링은 꼼꼼하고 인내심이 강한 분들께 잘 맞는 업무이며,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간단한 컴퓨터 작업을 할 줄 안다면 누구든지 다 할 수 있고,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다면 단가가 높은 업무는 받기 힘들 수 있으며,

반복적인 업무가 많아 오랫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경우도 많고,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작업들은 금방 마감되기 때문에 구인 사이트를 자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단가가 높은 프로젝트는 당연하게도 단가가 낮은 프로젝트보다 더 까다로운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단가가 낮은 프로젝트만 골라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단가가 낮은 프로젝트를 여러 개 하는 것 보다, 단가가 높은 프로젝트를 하는 것이 더 짧은 시간으로 고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외국어 작업

그리고 데이터 라벨링 알바는 작업 중에 외국어 작업도 있으며, 영어와 일본어가 외국어 중 가장 흔하다고 하는데,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기본적으로 단가가 높지만,

작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어학성적 제출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학성적이 있으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라벨링은 이미지나 텍스트 등 다양한 유형의 작업이 존재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능률이 떨어지고, 수익이 잘 나오지 않는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유형을 접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유형을 찾아 업무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기타사항

데이터 라벨링은 재택 알바 중에서도 원하는 시간에 하고싶은 일만 골라서 할 수 있기 때문에 부업으로 아주 인기가 높습니다. 가뜩이나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작업들은 금방 마감되는데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 라벨링을 시작할 것이고,

그렇다면 고수익 작업들을 포함하여 수많은 작업들은 마감이 될 것입니다. 거기다가 정부가 한국판 뉴딜 정책 중 하나인 디지털 뉴딜 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디지털 라벨링 일자리가 활성화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니 재택 알바를 시작하실 예정이라면, 최대한 빨리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러 재택알바 중에서도 데이터 라벨링 알바는 하는 방법만 배운다면 집에서도, 심지어는 외출 중이여도 손쉽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좋은 알바입니다. 특히 현재는 국비지원 교육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 후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및 단가 후기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이외에도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들과 함께 단가와 후기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가면 갈수록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재택 알바, 그 중에서도 고수익을 낼 수도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재택 알바를 원하시는 분들께서 빨리 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TOP 5 및 단가 후기를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데이터 라벨링 알바에 대해 궁금하셨거나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기를 바라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