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핑 알바 하는 법 4가지 및 가격 단가 진실 2023 총정리

타이핑 알바 하는 법 4가지 및 가격 단가 진실 2023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타이핑 알바 하는 법 4가지 및 가격 단가 진실을 주제로 이야기 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부업 시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을 포함해서 많은 분들께서 부가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부업이나 아르바이트 등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 나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 뜨는 재택알바라고 하면 댓글 알바, 데이터 라벨링 알바, 타이핑 재택 알바, 번역 재택알바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타이핑 알바는 진입장벽이 낮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간단한 타이핑으로 일한 만큼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선호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인데,

타이핑-알바-하는 법

타이핑 아르바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 것이니, 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이 글을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끝까지 읽어보시고,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타이핑 알바란

가장 먼저 타이핑 알바가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핑 알바는 컴퓨터나 펜으로 글을 쓰는 알바를 의미합니다. 업무의 강도가 그리 높지 않고, 집에서 재택알바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찾는 재택알바 중 하나입니다.

생각을 해야하는 타이핑 알바가 아니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 분들과 직장인 투잡, 주부 분들의 부업 등 많은 분들께서 재택부업으로 하고 계십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도 없기 때문에 본업과 겸하면서 돈을 벌기 좋은 알바입니다.

타이핑 알바 하는 법 4가지

다음으로 타이핑 알바 하는 법 4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핑 알바는 대표적인 재택 알바 중 하나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진입장벽이 낮고,

간단한 타이핑 만으로도 일한 만큼 부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에 많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쉽게 타이핑 알바를 찾을 수 있으며, 그 종류를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4가지 종류는 단순 타이핑, 원고 타이핑, 타이핑 리뷰, 음성 타이핑입니다.

여기서 단순 타이핑은 가장 기본적인 아르바이트이며, 단순하게 책이나 문서 등의 원고를 타이핑하는 업무입니다.

간단하게 책이나 문서 등 원고를 타이핑하는 업무이며, 원고 타이핑의 경우에는 업체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주어진 주제에 맞추어서 원고를 타이핑하는 것입니다.

혹시나 주어진 원고가 없다면, 직접 원고를 작성해야 한다는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창의력이 요구되는 업무입니다.

타이핑 리뷰의 경우에는 홍보할 제품을 제공받은 뒤, 이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알바입니다. 원고 타이핑과 비슷하게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업체에 따라서는 협찬비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음성 타이핑의 경우에는 음성 자료를 듣고 실시간으로 타이핑 하는 알바인데, 여기서 속기, 녹취 등으로 업무가 구분됩니다.

속기의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방송이나 회의 등을 타이핑 하고, 녹취는 녹취되어 있는 음성을 타이핑하는 것입니다.

타이핑 알바 단가

타이핑-알바-단가

다음으로는 타이핑 알바의 가격 단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핑 알바의 경우에는 건당으로 가격대가 책정되는데, 서비스나 업체의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통 가격은 5만원부터 20만원 사이의 가격대가 일반적으로, 가격대는 매우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성 타이핑의 경우에는 음질에 따라서 단가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진입 장벽이 낮은만큼 성실함과 꾸준함이 필요하고, 건당 금액이 많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단가를 따지고 들면 그렇게 높지만은 않으며 작업량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타이핑 알바 진실

다음으로는 타이핑 알바 진실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핑 알바는 누구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간단한 재택 알바인데, 진입장벽이 낮고 특별한 기술을 요구하지 않는 만큼 다른 알바에 비해서 단가가 그다지 높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일하는 만큼 돈을 버는 구조기 때문에 성실함과 꾸준함이 요구되는 알바입니다.

타이핑 알바의 장단점

다음으로는 타이핑 알바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핑 알바의 장점은 업무 강도가 낮다는 점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편한 곳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점,

앉아서 키보드를 두들기거나 펜으로 쓰는 것이기 때문에 육체적으로 큰 피로를 느끼지 않아 본업과 같이 병행할 수 있다는 점,

혼자 업무를 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문장구사능력이 발전할 수 있다는 점과 맞춤법과 띄어쓰기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타이핑 알바의 단점으로는 타이핑 알바를 오래 하는 경우에는 손목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타이핑 알바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위에서 드린 말씀 그대로 다른 사람과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대인관계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다는 점도 있지만, 심심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핑 작업은 너무나도 쉽기 때문에 지루할 수 있습니다.

타이핑알바 기타사항

위에서 말씀드린 타이핑 알바의 종류들 이외에도 블로그 포스팅알바, 과제대행, 카페알바, 댓글알바, 문서작성이나 서류정리 등도 타이핑 알바의 범주에 들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타이핑 알바는 그 범주가 넓고, 접근성 또한 좋으니 여러분들께서도 타이핑 알바를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타이핑 알바를 할 때 있으면 좋은 자격증들이 있는데, 타이핑 알바를 할 때 있으면 좋은 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1급과 2급이 있는데, 1급은 2급에 비해서 따기가 훨씬 어렵기 때문에 2급만 있어도 타이핑 알바를 하는데에 충분합니다.

이 외에도 ITQ의 경우에는 점수에 따라서 ABC등급으로 나뉘게 되는데, 최소 200점을 넘기면 되며,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자격증보다 1과목이 적기 때문에 더 취득하기 쉬운 자격증입니다.

속기사 자격증의 경우에는 준비기간이 6개월에서 1년정도 걸리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속기사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딸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이 자격증들은 있으면 도움이 되고, 없어도 크게 문제 없는 부분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타이핑 알바 하는 법 4가지 및 가격 단가 진실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타이핑 알바의 장단점이나 자격증 등 기타 정보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글이 타이핑 알바 하는 법 4가지 및 가격 단가 진실 등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기를 바라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타이핑 알바 하는 법 4가지 및 가격 단가 진실을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