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 | 후기 | 급여 | 하는일 | 2023 총정리

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 | 후기 | 단가 | 2023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대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배달 서비스는 전 세계를 통틀어서 최고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신속하고 정확하고, 배달 문화가 가장 활성화 된 나라입니다.

특히 코로나가 유행한 이후로는 배달 문화가 급격한 성장세를 타며 아주 다양한 분야에서 배달을 하고 있습니다.

그 배달 서비스 업체 중 하나인 마켓컬리는 편리한 장보기를 추구하고, 다양하고 신선한 제품들을 빠르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당연히 이러한 과정에는 많은 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마켓컬리 아르바이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켓컬리-알바-신청

마켓컬리 아르바이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이 글을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읽어보시고, 마켓컬리 아르바이트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켓컬리 알바란?

먼저 마켓컬리 알바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 서비스는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빠르고 정확하여야 한다는 점을 여러분들께서도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켓컬리는 이 배달 서비스에 맞게 편리한 장보기를 추구하며 신선한 제품을 빠르게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서비스이며, 전날 오후 11시까지 주문한다면 아침 7시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편리한 서비스는 많은 일해주시는 분들의 노력이 더해져서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마켓컬리 알바는 이 마켓컬리에서 일하는 모든 알바를 뜻합니다.

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 4가지

마켓컬리-알바-신청방법

다음으로는 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 4가지를 요약하자면,

우선 마켓컬리 알바 사이트를 접속해주신 뒤, 마켓컬리 공고를 확인하시고, 마켓컬리 알바를 신청해주신 다음 출근 확정 답장을 수신해주셔야 합니다.

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은 알바몬이나 알바천국 등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마켓컬리 공고를 먼저 확인한 후, 기재된 전화번호로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야 합니다. 만약 여기서, 출근이 확정된다면 답장이 오며, 만약 답장이 없다면 출근이 불가능합니다.

문자는 희망 출근일 전날에 보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보통 출근이 확정되었다고 알려주는 답장은 그 전날 오후 8시 이후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마켓컬리 알바 준비물 5가지

다음으로는 마켓컬리 알바 준비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컬리는 작업장 내부에 먼지가 매우 많고, 매우 습하기 때문에 마스크에 습기가 많이 차게 되므로, 마스크를 여러 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마스크를 수시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작업 중에 손을 다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손을 다치지 않도록 장갑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위생을 위해서 개인적으로 물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마켓컬리 알바는 따로 식사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간식이나 도시락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켓컬리에서는 신선식품을 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작업장 온도가 낮으며, 히터 역시 틀지 않으므로 옷을 여러 겹 껴입고 가셔서 만약 덥다면 한 겹을 벗는 방식으로 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켓컬리 알바에서 하는 일

다음으로는 마켓컬리 알바에서 하는 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컬리 알바에서 하는 일은 피킹, 패킹, 다스, 분류 총 4가지로 나뉩니다.

피킹은 주로 고객들이 주문한 상품을 찾아서 바구니에 담는 일을 하며, 패킹은 받은 상품들의 크기에 맞춰서 상자에 담아서 포장하는 작업을 합니다.

다스는 피킹에서 전달받은 바구니를 모아서 패킹을 하는 구역으로 전달하는 작업을 하고, 다스는 힘이 드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보통 마켓컬리 알바를 하시는 남자분들께서 담당합니다.

다음으로 패킹 업무는 받은 상품들의 크기에 맞추어 상자에 담아서 포장하는 일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분류는 지역별로 포장된 박스를 분류하는 작업을 합니다.

참고로 피킹 업무를 주로 하는 경우 터치펜을 준비하면 편하고, 작업장 내부로는 개인적인 소지품을 반입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귀중품을 제외한 개인 물품은 라커에 보관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켓컬리 알바의 업무의 경우에는 남성 분들께서는 주로 피킹, 다스, 분류 업무를 맡으며, 여성 분들께서는 피킹 또는 포장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마켓컬리 알바 급여

다음으로는 마켓컬리 아르바이트 급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마켓컬리 알바의 급여는 근무시간과 업무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되고, 일반적으로 근무일 다음 날 입금됩니다.

그리고 마켓컬리 알바의 급여는 풀타임으로 피킹과 다스, 분류 알바를 하는 경우의 급여는 9만 2천 원이고, 마켓컬리 풀타임 패킹 알바의 급여는 8만 2천 원, 파트타임으로 하는 피킹과 다스, 분류의 급여는 6만 2천 원이며, 파트타임으로 하는 패킹의 급여는 5만 9천 원입니다.

여기서 풀타임은 9시간, 15시 45분부터 00시 45분까지,파트타임은 5시간, 19시 45분부터 00시 45분까지 근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연장근무가 발생할 시에는 필수적으로 근무해야 하며, 연장근무는 16,700원의 시급을 적용합니다.

마켓컬리 알바 기타사항

마켓컬리 알바 작업장의 경우 내부에서 호칭을 매니저님으로 통일합니다. 그리고 마켓컬리 알바의 경우 오랫동안 일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주 가끔 텃세가 심한 작업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켓컬리 알바를 하실 때 자가용으로 근무지에 출근하신 경우에는 별도로 주차 지원을 해주지 않습니다.

또한, 근무시간에 딱 맞추어서 출근하시거나, 늦게 도착하시는 경우에는 대기에 걸리거나 근무가 어려우실 수 있으니 최소한 10분 정도 전에는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켓컬리 알바 지원은 문자로만 가능하며, 근무를 희망하는 날짜 전날에 문자 보내는 것을 추천드리고, 반드시 출근 확정 문자를 받아주셔야만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처음 출근을 하게 된다면 출퇴근 명부 작성을 하시고, 다음날 근무 여부를 조사하며, 이후에는 매번 마켓컬리에서 모집 문자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마켓컬리 알바 신청 방법, 마켓컬리 알바 준비물 5가지, 마켓컬리 알바에서 하는 일, 마켓컬리 알바 급여와 함께 기타 정보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글이 이 글을 읽어주시는 여러분들과 마켓컬리 알바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기를 바라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켓컬리 알바 신청을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