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서류 | 횟수 | 금액 | 효과 | 병원 | 주의사항 총정리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서류

오늘은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서류 횟수 금액 효과 병원 주의사항 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3,800만이 가입하고 있는 실손의료비라고 할 수있으며 제 2의 건강보험이라고 불리우는것이 바로 도수치료 실비보험입니다. 

도수치료-실비보험

많은 가입자 수에도 불구하고 보험금 청구는 잘 이뤄지지 못하는 것이 현실인데 이번글을 통해 도수치료 실비보험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실비보험

실비보험이란 이름이 이해가 어렵다면 실손 보장이라는 이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손, 이름 그대로 실제로 손해를본 만큼 즉 실제로 의료비를 지출한 만큼, 그대로 보장받는 원리입니다.

도수치료

비수술치료의 일부로 수술 전 척추나 관절 부분의 위치를 수정하여 통증이나 체형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밀고 당기는 마찰력으로 신체를 바로 잡는 도수치료와 비슷한 추나요법은 지난해 4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치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도수치료는 치외되어 비급여치료로 일반실손의료보험에서만 보상할 수 있습니다. 본래 도수치료 실비보험 안에 들어가는데 실비안에는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비급여 3여종인 MRI, 도수치료, 비급여주사치료가 들어가 있었으나 2017년4월부터 비급여 3종이 실비에서 제외되고 특약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제한

도수치료-실비보험-횟수제한

대부분의 보험소비자들은 보상이 가능한 정도는 알지만 금액이 어느정도인지, 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 제한은 없는지 알수 없는 것이 많습니다. 치료 목적이라면 무제한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일년에 오십회 정도, 최대 350만원으로리미트가 있습니다.

특히 증식치료, 충격파 치료도 도수치료와 함께 비급여 특약 부분에 포함되어 있기에 이러한 세종류를 중복 치료로 진행한다면 혜택 및 횟수가 합쳐지는 점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가입하는 기간에서 금액도 달라지고 변하는 시점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몇년전 7월까지 가입했다면 입원 시 3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자기 부담금은 없는데 입원으로 인한 척추 시술이나 수술할 때 전부 보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그 즈음에서부터 2015년 여름 쯤 가입한 때는 치료비용에서 90%가 혜택으로 적용되고 있겠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자기 부담금이 생겨서 의원은 1만원, 종합병원은 1만 5천원, 대학병원은 2만원을공제되고 보상이 되고 있습니다. 2015년 9월부터 약 2년 후 3월에 들어간 실비는 병원 자기부담금이 급여의 10퍼센트가 들어가고 여기에 비급여 20% 중 높은 금액을 빼고 도수치료 실비청구가 될수가 있습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보험료 할증

2017년 4월 이후부터는 치료를 할 시 자기부담금 2만원 가량과 병원비 30%에서 큰 부분을 공제하고 적용합니다. 치료하는 금액이 10만원인 때 여기서 30%는 3만원입니다. 이 상황에서 최소 비율인 2만원 보다 높기 때문에 10만원에서 3만원 가량을 제하면 칠만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치료비용이 6만원인 때는 6만원의 30%는 1만 8천원으로 최고금액 2만원에 비교하면 작으므로 6만원에서부터 2만원을 제해 4만원을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자동차

자동차 보험을 통한 치료도 가능합니다. 다만 교통사고 생기고 나서 치료가 요구되는 경우 먼저 물리치료를 진행해야 하겠습니다. 

그 뒤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때 도수치료 실비보험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의사의 소견이나 케어가 필요한 환자의 병 등이 있는 때에는 적용이 될 수 있겠습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주의사항

2017년 4월에서부터 변경사항이 생깁니다. 주계약 + 선택특양으로 나뉘게 되는데 선택특약들에 비급여 도수치료가 명확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도 보상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350만원과 50회 중 우선적으로 도달하면 면책기간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도수치료가 10만원이라 가정한다면 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는 일년 35회까지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 보험 가입 시 불이익

도수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여도 병원에서 굳이 치료를 권할 필요가 없는데 일부 병원에서는 손해볼게 없으니 계속도수치료를 권하고 또 환자분들은 그 말을 듣고 치료를 받으면서 이렇게 악순환이 생겨나는 구조입니다. 

결론

이상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서류 횟수 금액 효과 병원 주의사항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물론 도수치료 실비보험인때는 나이에 따라 높아질 수 있기에 제대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또 갱신할 때마다 조건들이 변동될 수가 있어 구체적인 가입금액과 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는갱신 하는 때에 따라 다시한번 확인해야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