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 빨리 빼는법 | 연고 | 잘드는 이유 | 크림 | 총정리

멍 빨리 빼는법 | 연고 | 잘드는 이유

오늘은 멍 빨리 빼는법 총정리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 생활 또는 각종 시술이나 수술 후에 멍이 드는 것때문에 시술을 망설이는 분들도 계시고 시술 후 생각보다 멍이 심하게 들어서 당황하시는 분들 종종 있으실겁니다. ​

멍-빨리-빼는법

속성으로 멍 빨리 빼는법외에도 전반적인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멍드는 이유

타박상으로 유발된것이 아닐 때는 질환으로 인하여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 유발하는 질병으로는 백혈병과 혈소판감소증, 악성종양등이 있습니다. 

피를 멎게 지혈 담당하고 있는 혈소판 감소하게 되면 출혈이 잘 일어날 수 있고 멈추는 데 오래걸리므로 멍이 잘 나타납니다. 아스피린, 클로피도그렐 같은 항응고제, 스테로이드 제제 복용하고 있어도 잘 나타날 수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멍빨리 빼는 법 마사지

첫 번째로 가벼운 마사지를 실시하여 나아지는 방향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문제가 생긴 부분 혈액순환 잘 이뤄지게 하여응고된 피 잘 분산시켜 멍 푸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눈 근처에 생겼을 때는 달걀을 이용하여  문질러 주는 것도 다이런 이유에서 그런 것입니다. 타원 형태로 되어 있어 피를 잘 분산하게 하여 멍을 잘 풀어주는 원리입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혈관이 찢어졌을 때는 다시 막히기까지 1일 정도 지나고 나서 해주는 것이 낫습니다. 

약한 편에 속하는 어르신같은경우 오히려 상태를 더 나빠지게 할 수 있어서 자연적으로 사라질 때까지 그냥 놔두는 것이좋습니다.

멍빨리빼는법 냉찜질 온찜질

냉찜질은 초반 2~3일가량 하면 괜찮은데 차가운 기운이 손상이 생긴 혈관 수축을 하여 적혈구가 바깥으로 나오는 것을막아서 퍼지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하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도 있으니 하루에 3번, 한번 할 때5~10분으로 제한해 두시기 바랍니다.

멍 생기고 48시간이 지나면 따뜻한 온찜질로 바꿔줍니다. 트러블 있는 부위의 혈액순환 잘 이뤄져야지 세포 회복을 촉진하여금 완화할수 있습니다. 수건, 천에 따뜻한 물 적시고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2~3회 10분씩 주기적으로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멍생기는 이유

외부로부터 제법 큰 충격이 우리 몸에 가해질 때 몸속의 모세혈관이 파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혈관이 찢어지면서 혈액이 피부 조직 속으로 흘러나오게 되는데 빨간 피가 피부 속으로 스며들면서 피부가 붉게 보이는 것이 바로 ‘멍’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멍빠지는 기간

피부가 얇다든지 혹은 혈관 벽이 선천적으로 약하다든지 아니면 아스피린이나 스테로이드 계열 연고를 사용해서 혈액이묽어졌다든지 등의 이유로 멍이 오래가는 경우는 있어도 멍이 잘 드는 체질은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는 나겠지만 멍은 대략 보름(2주)이면 낫습니다. 그러나 멍이 노란색으로 변한 채 없어지지 않는 경우도있는데 이것은 헤모글로빈이 헤모시데린으로 바뀌어 색소가 안 없어진 경우입니다. 이 또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진짜 문제가 되는 것은 유달리 멍이 잘 생기는 사람들입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애주가들은 멍을 조심해야 하는데 술 때문에 간이 안 좋아지거나 만성 간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혈액속에 피를 멈추는 역할은 하는 혈소판 성분이 줄어듭니다. 더불어  비장도 커지게 되어 멍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술을 많이 먹는 분들 중에서 이상하게 멍이 잘생기면 병원으로 가서 간기능검사를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분들은 혈소판이 감소한 상태이므로 출혈에도 취약합니다.

피멍 쓰는 이유 소고기

멍 든 부위에 소고기를 얇게 해서 붙여주면 됩니다. 차가운 소고기를 이용하는 것으로 냉찜질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고기에 포함되어 있는 헤파린 나트륨성분이 멍을 빨리 낫게 합니다. 이 방법은 예전에 곤장을 맞고 살이 터졌을때에 사용되어 오던 민간요법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위생상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운동선수들 중에서도 이것을 이용해서 멍을 빼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멍드는 이유 혈소판 부족

갑작스럽게 멍이 잘 들거나 코피가 자주 발생한다면 혈소판 부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혈액 내 혈소판이 부족하면멍이 잘 발생되고 외부 출혈이 잘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심할 경우에는 이유 없이 출혈이 발생하고 지혈이 잘되지 않습니다.

관련 질환으로는 자가면역 질환이나 백혈병, 특발성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질환이 의심된다면 관련 기관에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멍 잘드는 이유 간기능 문제

멍 잘드는 이유 중 하나는 간 기능 문제입니다.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간기능에이상이 생기면 혈액응고를 돕는 단백질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못해 쉽게 멍이 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보통 과한 음주 섭취로 인해 간을 헤쳐 직접적인 혈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간경변 질환의 초기 신호일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멍 레이저

멍이 든 부분에 헤모글로빈에 흡수가 잘 되는 혈관 레이저를 조사하면 헤모글로빈이 빨리 분해되고 흡수되기 때문에 초기에 붉은 멍이 있을 때 혈관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멍을 빠르게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결론

이상 멍 빨리 빼는법 총정리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멍자국은 일주일이 지나야 사라지는데 일주일이 지나고도사라지지 않으면 피부과에 가서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나 자몽 양파 파프리카 등을 자주 챙겨 먹으면 더 좋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