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 검색방법 총정리

요즘 들어 02, 070 으로 시작하는 모르는 전화번호들로부터 연락이 자주 옵니다. 그러다 보면 일상생활하는데 불편함을종종 느끼셨을 겁니다. 전화라도 받았을 때는 어디서 걸려왔는지 알지만 부재중으로 남아있을 때는 정말 난감해질 때가있습니다. 

요즘은 모르는 전화번호에 통화 버튼 누르기가 굉장히 조심스러워서 먼저 의심부터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에 관한 글을 작성하려고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소중한 시간을 내어 꼭 읽어보시기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후스콜 , 발신번호 조회

후스콜은 꼭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고 자사 홈페이지에서 번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모르는 전화번호를검색할 수 있다는 기능이 있다는 겁니다. 

홈페이지까지 접속하는 것도 귀찮으신 분들은 네이버에서 발신번호 조회를 검색하시면 전화번호가 스팸번호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해당 서비스는 후스콜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겁니다.

가장 신뢰가는 더콜 

2009년부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100만개가 넘은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고 있고 하루에도 천여건 이상씩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는곳입니다. 다른 업체에서 검색되지 않았던 번호들이 여기에 등록 되어 있는 곳이 많아 유용하게 쓸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검색포털에 더 콜을 검색하신 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에는 안드로이드 전용 앱을 통해 전화, 문자 메시지 수신 시 실시간 조회를 통해서 알림/ 무음/ 차단이 작동하는 서비스를포함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IOS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 유저들은 홈페이지 검색을 이용하셔야합니다.

구글 , 모르는 번호 검색

구글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은 여러 포털의 웹사이트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우리가 미처 체크하지 못했던곳들의 정보까지 긁어 오게 됩니다. 다만 최근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이슈가 생기면서 연락처가 포함된 검색 결과가 일부필터링 되고 있어 예전 명성만큼은 아닙니다.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이용

그동안 다른 사람들이 등록해둔 목록에서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접속한 뒤에 화면 가운데에 있는 빨간색의 검색창의 검색할 번호를 입력한 뒤, 검색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바로 검색하기

네이버 검색에서 발신번호 검색을 치면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조회 화면이 뜹니다. 그 후 부재중 정보를 입력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내용이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비슷한 다른 번호에 대한 정보가 뜰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굳이 발신번호검색을 친 뒤 서칭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 홈 화면에서 그냥 번호만 치셔도 됩니다. 매장이나 주민센터 등 공적인장소일 경우 이 단계에서는 대부분 노출이 됩니다.

KT114 활용하기

네이버 창에 전화번호 검색을 치시면 KT114 안내 페이지가 뜹니다. 현재 위치를 사용하려는 창이 뜨면 그냥 허용안함을선택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허용을 누르게 되면 내 주변 업체들 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똑같이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그 후 스팸내역 확인하기를 눌러 살펴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방법

아이폰 설정을 들어갑니다. 그다음 전화항목입니다. 항목을 살펴보시면 전화차단 및 발신자 확인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 후후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그럼 이제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 경우 어디서 전화가 오는지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스팸전화를 바로 차단할 경우 해당번호를 왼쪽으로 슬라이드를 해주시면 이렇게 리포트 항목이나오는데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고 바로 신고도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경우 바로 전화를 하는 것보다 이렇게 어디서 온건지 먼저 확인 후 전화하시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결론

지금까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에 관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들을 사용하신다면 모르는곳에서 걸려온 전화번호가 스팸인지 정확히 판단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