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 │ 등록법 │ 총정리

지갑을 들고 다닐 필요없이 스마트폰에 삼성페이만 있으면 결제부터 교통카드기능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고 좋습니다.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삼성페이-교통카드-사용법

삼성페이에 대한 편리함을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글을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페이

삼성페이는 갤럭시스마트폰에 대부분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화면 아래쪽에서 끌어오려 주시기만 하면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려면 먼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교통카드 등록을 위해 먼저 삼성페이 화면 왼쪽상단의 3줄을 눌러줍니다. 그 후 지갑 부분에서 교통카드를 선택해줍니다. 

교통카드기능을 사용하려면 NFC기능이 필요하기 때문에 켜기를 눌러 NFC를 켜주시면 됩니다. 켜기창이 안보인다면 화면 상단의 알림창을 아래로 끌어내려 주셔서 NFC기능을 찾아 눌러주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NFC가 켜졌으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점3개를 눌러 교통카드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티머니와 캐시비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 다음 단계로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 3가지 방법 중에서 결제 방식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선택하셨다면 이제 결제 카드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목록에서 사용하실 카드의 카드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보안을 위해 삼성페이 사용 시 데이터가 사용된다는 안내문이 나오고 읽어보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등록된 카드가 없다면카드 추가가 먼저 진행됩니다. 

카메라가 실행되고 화면에 보이는 네모칸안에 실물카드를 맞춰 놓으면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만약 촬영이 잘 되지 않는다면 아래쪽의 수동으로 카드입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촬영을 하게 되면 카드에 적힌 정보들이 자동으로 입력하게되는데 확인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약관 동의 후 파란 모눈 칸에 서명을 한뒤 다음을 눌러주시면 카드 추가가완료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교통카드 상세정보 화면 오른쪽 상단의 점 3개를 눌러 교통카드 삭제를 선택하셔서 삭제사유 선택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일일 한도금액이나 사용내역은 아래쪽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삼성페이 홈화면에서 지갑부분의 카드를 선택한 후 내카드 추가를 통해서 새로운 카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페이 측면 버튼이용하기

측면 버튼을 두번 눌러 삼성페이가 열리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오프라인결제를 해야하는 경우 측면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실행하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면버튼으로 설정하는 방법은s22의 설정, 유용한 기능, 측면버튼, 두번누르기, 삼성페이로결제 순서로 설정하면 됩니다.

삼성페이 ATM 출금하기

간단하게 ATM에 핸드폰 리더기에 삼성페이를실행시키고 갖다대면 됩니다. 왼쪽 상단에  세줄 모양을 누르면 나의지갑이 나오는데 계좌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추가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계좌추가란 메뉴가 생기는데 출금을 원하는 은행이나 금융기관을 선택합니다. 선택하셨으면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핸드폰으로 본인인증만 하면 끝납니다. 

이렇게 모든 단계가 끝나면 계좌 추가가 완료되고 ATM으로 현금 출금을 원할때 삼성페이를 실행시키고 은행 ATM 핸드폰 리더기에 갖다대면 끝이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찍는법

삼성페이는 NFC를 이용해 단말 결제를 하기 때문에 NFC모드가 켜져 있어야 하며 삼성페이를 실행할 필요없이 화면이꺼진 상태에서 일반적인 카드처럼 버스 또는 지하철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됩니다.

결론

이상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이렇게 핸드폰으로 결제하기를 하다보면 지갑을 가지고다니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지갑없는 편리한 생활을 삼성페이를 통해 지금부터 누려보시기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