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사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이나 코인 등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 중, 종종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분들도 꽤 상당수 계신 것 같은데,
미국 주식의 경우, 구매하려는 과정이 조금 어렵고 복잡하여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제가 이 미국 주식을 구매하는 방법을 정말 쉽고, 간단하게 핵심들만 정리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포스팅을 꼼꼼하게 읽으시면서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미국 주식을 구매하는 데에 있는 어려움이 수월하게 해소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미국에서 상장된 주식을 구매하려면, 증권사 계좌를 개설 한 후, 개장 시간에 맞춰 환전, 혹은 원화 주문을 해야합니다.
국내에는 키움증권이나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다양한 여러가지의 증권사가 있습니다.

거래 수수료 면제나, 거래금 지급 등이 있는 계좌개설 이벤트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증권사를 선택하신 뒤, 계좌를 개설하시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하여서 정보들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주식 계좌 개설 방법을 알아보자!
미국의 주식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미국의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합니다.
순서대로 차근차근 천천히 따라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 설치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링크도 걸어드릴테니, 원하신다면 타고 들어가셔서 설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woom.app.kiwoomaccount&hl=ko&gl=US)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 (https://apps.apple.com/kr/app/%ED%82%A4%EC%9B%80%EC%A6%9D%EA%B6%8C-%EA%B3%84%EC%A2%8C%EA%B0%9C%EC%84%A4/id1094519693)

  1. 계좌개설 시작하기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신 뒤, 첫 화면에 ‘계좌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2. 거래 상품 선택
    미국 주식을 구매해야하기때문에, 이후 나오는 화면에서 종합(주식+수익증권+해외주식)을 체크하신 뒤,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계좌 비밀번호는 꼭 기억하셔야 하기에, 어디 다른 곳에 적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신분증 촬영
    카메라로 신분증을 촬영하시면, 자동으로 신분증의 정보가 입력됩니다.
  4. 본인 확인
    계좌 / 영상통화 두 방법 중 하나를 고르셔서, 본인 확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좌’를 선택하시는 경우, 입력한 계좌번호로 1원이 입금되며, 입금자명에 적혀잇는 3자리 숫자를 인증번호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영상통화’를 선택하시는 경우, 영상통화를 하시면 되는데, 이 영상통화는 거래 가능 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한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계좌개설 완료
    1번부터 4번까지를 순서대로 잘 따라오셨다면, 계좌개설이 승인되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6.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실행
    이후, 똑같이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똑같이 다운로드 링크,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후, 실행하시고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aou.herosw&hl=ko&gl=US)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 (https://apps.apple.com/kr/app/%ED%82%A4%EC%9B%80%EC%A6%9D%EA%B6%8C-%EC%83%88%EB%A1%9C%EC%9A%B4-%EC%98%81%EC%9B%85%EB%AC%B8s-%EA%B8%80%EB%A1%9C%EB%B2%8C/id1453661728)

  1. 계좌 탭 선택
    로그인 하신 후, 우측하단에 있는 ‘계좌’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환전 신청
    이후 ‘환전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환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적용되는 환율을 확인하신 뒤, 환전금액을 입력하고 ‘환전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원화 주문 신청
    환전이 아닌, 원화로 바로 주문할 경우에는 ‘원화 주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외주식 원화거래 유의사항과 설명서를 꼭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4. 미국 주식 주문
    드디어 마지막 단계입니다. 어플리케이션 화면 하단의 ‘주문’탭을 선택하여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종목을 검색하신 후, 금액과 수량을 입력하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미국 주식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소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이 포스팅을 천천히 읽으시면서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미국 주식의 개장 시간과 휴장일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규마켓 : 국내 (대한민국) 기준 오후 11시 30분 ~ 다음 날 오전 6시
    (미국 현지 기준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
  • 프리마켓 : 국내 (대한민국) 기준 오후 6시 ~ 오후 11시 30분
    (미국 현지 기준 오전 4분 ~ 오전 9시 30분)
  • 애프터마켓 : 국내 (대한민국) 기준 오전 6시 ~ 오전 10시
    (미국 현지 기준 오후 4시 ~ 오후 9시)

또한, 미국은 3월 2주차 일요일부터 11월 1주차 일요일까지, ‘서머타임’이 적용되어
평소보다 1시간 앞당겨지기 때문에, 이 점 또한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