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알바 시세 수입 및 재택 구하는 법 3가지

번역 알바 시세 수입 및 재택 구하는 법 3가지

이번 글에서는 번역 알바 시세 수입 및 재택 구하는 법 3가지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역 알바의 수입은 아주 소소하지만, 생활비에 보태며 생활 이상의 것을 하기에도 꽤나 많은 금액을 벌 수 있습니다.

번역알바는 영어같은 외국어를 좀 잘한다면 만만해보이는 일이지만, 일을 구하는 것 부터 시작해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 까지 시간이 꽤 많이 걸립니다.

게다가 번역에 대한 평가가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꽤나 어려운 알바 중 하나인데, 그래서 오늘은 번역 알바 시세 수입 및 재택 구하는 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번역-알바-시세-수입

거두절미하고, 번역 알바 시세 수입 및 재택 구하는 법 3가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이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번역 알바 시세 및 수입

먼저 번역 알바의 시세와 수입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번역 알바는 시급으로 계산되지 않으며, 번역 분량이나 건당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작업에 따라서 수입이 달라지지만, 보통 A4용지 1장 기준으로 1~3만 원 정도를 받으며, 평균적으로 1건당 10만 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초벌 번역이라고 불리는 1차 번역의 경우에는 시간당 급여는 높지는 않은데, 번역 분량과 종류에 따라서 무궁무진하게 수입이 바뀝니다.

번역 알바 구하는 법 3가지

번역-알바-구하는-법

다음으로는 번역 알바 구하는 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역 일을 시작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지인에게 소개받는 방법과, 번역 중개사이트에서 프리랜서 번역가로 등록하는 방법, 번역 에이전시에 번역가로 등록하여 일을 받는 것입니다.

각 방법마다 장단점이 뚜렷하게 나뉘어져 있는데, 우선 지인에게 소개받는 방법부터 번역 에이전시에 등록하여 일을 받는 방법까지 순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인에게 소개받는 방법

우선 지인에게 소개받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번역을 한다는 사실이 소문이 나거나 한다면, 주변인들이 소소하게 번역을 부탁받을 때가 있습니다.

지인이 번역을 맡겼을 때 장점은 단가가 매우 높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에이전시 등을 거치치 않기 때문에 중간에 떼어지는 돈이 없어서 자신이 번역비를 모두 챙길 수 있다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납기 역시 넉넉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마음 편하게 일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지만, 단점은 번역을 정말 완성도 높게 완벽하게 해서 번역을 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일감이 꾸준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납기가 넉넉하다는 것은 그만큼 시간당 단가가 줄어든다는 단점도 있고, 꾸준하게 할 수가 없다는 점은 아무래도 꾸준하게 번역을 할 만한 일이
있으면 회사에서도 전문 에이전시에 맡겨버리니 어쩔 수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번역중개 사이트

다음으로는 번역중개 사이트에서 직접 프리랜서 번역가로 일하는 것입니다. 요즘 프리랜서로 등록하는 번역중개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크몽이나 숨고, 해외 사이트로는 PROZ 같은 곳이 있습니다.

대학생 분들께서 번역 알바를 많이 하실 것 같은데, 대학생분들이 하기 좋은 알바로는 이 방법이 가장 접근성이 좋고 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 시급과는 다르게 해외선진국의 시급은 체계 자체가 달라서,

번역가의 노동의 가치를 더 높게 쳐주기 때문에 에이전시보다 급여가 더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문으로 이력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영문으로 이력서를 작성하는 일은 번역 알바를 하실 예정이신 분들께는 별 것 아닌 일 같지만, 이는 생각보다 번거롭고 귀찮은 일입니다. 그래도 영문으로 이력서를 작성하셔서 번역 일을 맡게 되신다면, 꽤나 높은 수익을 받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그리고 장점을 더 꼽아서 말씀드리자면, 번역 알바는 앞으로 번역중개 사이트가 메인이 되어 돌아갈 것 같다는 밝은 전망이 있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 등 인터넷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번역기의 수준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에, 간단한 내용은 기업에서 알아서 내부에서 해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번역 알바 일감은 가면 갈수록 줄어들고 있고, 번역회사도 자연스레 소멸되거나 규모가 작아질 예정이기 때문에 플랫폼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직접 거래하는 방식이 향후 번역시장의 메인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을 것 같다는 전망 때문입니다.

번역 에이전시에 프리랜서로 등록

다음으로는 번역 에이전시에 프리랜서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번역회사에 번역가 신청을 하면, 번역회사에서 이력서를 검토하고 연락을 합니다. 여기서 간단한 테스트를 통과한다면 번역일이 들어오는데,

번역회사에 등록한다면 안정적으로 몇 년 동안 일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번역 에이전시에서 프리랜서로 등록했을 때의 장단점은 지인에게 번역 일을 소개받는 것과 거의 정 반대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장점으로는 꾸준하게 일거리가 들어온다는 점이고, 같은 거래처를 담당한다면 일이 수월해진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번역비가 상대적으로 낮으며, 하기 싫은 일이라도 맡아야 하고, 대형 번역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납기가 매우 촉박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말인 즉슨,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새벽까지 기계처럼 번역만 해야 할 수도 잇다는 점입니다.

번역알바 기타사항

번역알바는 결혼이나 육아 등으로 인하여 퇴사를 하시고, 돈을 재택 등으로 가능한 시간을 쪼개서 벌 수 있는 방법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알바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는 초,중,고등학교에 이어 대학생활까지 하신 분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은 부분이고, 그로 인하여 업무의 난이도 역시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재택 알바는 코로나로 인하여 외출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신 분들도 많아졌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많아졌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인기는 갈수록 많아질 것이며, 일감은 자연스레 줄어들고 있으니 여러분들께서도 번역알바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글을 통하여 번역알바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시고, 최대한 빨리 준비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번역회사에서 번역 일을 맡아서 하신다면 번역료에서도 소득세를 떼어내서 급여를 계산하셔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번역알바 번역 알바 시세 수입 및 재택 구하는 법 3가지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번역 알바에 관심이 있으신 주부 분들이나, 대학생, 대학원생 분들께서 이 글을 읽어보시고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셨기를 바라며, 이 글이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번역 알바 시세 수입 및 재택 구하는 법 3가지를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