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지원금 가격비교 총정리

보청기 지원금 가격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청기 지원금 가격비교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고령화 시대가 여전히 진행되면서 노인 분들이 많아지시고 그 만큼 보청기도 많이 찾으시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보청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보청기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모르실거라 생각합니다.

보청기도 여러 종류가 있고 가격도 천차만별인만큼 보청기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아시고 구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청기-지원금

완벽히 읽으신다면 추후에 보청기를 구입하실때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보청기 지원금 가격비교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청기 종류별 장점

시작하기에 앞서, 보청기의 종류별 장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를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 점은 아무래도 사용자분에 제일 잘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크게 보청기의 종류는 귓속형과 귀걸이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우선 귀걸이형의 보청기에 대한 장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보청기 본체, 이어몰드, 이어튜브로 형성이 되어 있는 귀걸이형 보청기는 본체의 크기가 크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부품들을 넣을 수 있어 고심도의 난청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앞서 말한 본체의 크기 때문에 노인분들께서 사용이 적합하다는 점과 보청기가 귓속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보청기들보다 고장률도 현저히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도 다른 종류의 보청기들보다 오래간다는 장점도 있고 보청기를 한번 사면 이어몰드만 계속 교체하시면 오래 사용하실 수 있다는 크나큰 장점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귓속형 보청기에 대한 장점을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귓속형 보청기는 사용자분의 귓본을 떠서 맞춤형으로 제작됩니다.

귓속형 보청기의 장점으로는 대부분 귀 안쪽에 넣기 때문에 보청기가 밖에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활동량이 많으신 분들에게 적합하고 앞서 말한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때문에
젊은 층들도 많이 사용하시는 형태의 보청기입니다.

보청기 지원금

다음은 보청기 지원금에 대한 정보들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 지원금은 난청인의 보청기 보급율을 높이기 위해서 정부에서 보청기 구입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원래 2015년 기존 11월쯤 보청기 지원금이 1,310,000까지 확대 되어 시행이 됐습니다. 그래서 비용부담 때문에 보청기를 구입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2020년 7월 1일 개정에 따라 급여비용 지급방식이 바뀌었습니다. 기존 단일로 지급되던 보청기 지원금이 초기 적합관리 비용과 후기 적합관리 비용으로 분리되어 지급이 됩니다.

하지만 지급 총액은 기존과 동일하여 기초생활수급자는 최대 1,310,000원을 받으실 수 있고
건강보험 일반가입자분은 최대 1,179,000원 그리고 건강보험 가입자 중 차상위 계층인 분들은 최대 1,310,000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청기의 경우는 공단에 등록된 보청기로만 신청을 하실 수 있고 보청기 정부 지원금은 5년에 1번 지급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청기 급여비 신청과정

다음은 보청기 급여비 신청과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은 우선 병원에서 전문의에게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으신 후 거주지 사무소에서
보청기 급여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처방전을 제출하십니다.

그 다음은 보청기를 구입하신 후 세금계산서와 보장구 검수 확인서를 발급받으신 다음
서류 확인 후 보장구 급여비를 지급하시고 기다리시면 된답니다.

건강보험가입자분들도 비슷한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으신 후 보청기 구입, 보장구 검수 확인서 발급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 급여비 지급청구서 제출 하신다음
서류 확인 후 보장구 급여비 지급하신 후 기다리시면 된답니다.

첨부 서류로는 보장구 구입 영수증과 보청기 급여비 지급 청구서, 신분증, 장애인 등록증과 도장 그리고 통장 사본,보장구 처방전이 필요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청기 가격 비교

다음은 보청기 가격에 대한 비교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덴마크 widex사의 EVOKE 제품의 가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EVOKE 440의 RTE형태, CIC형태, ITC형태의 가격은 약 6,200,000원입니다.

EVOKE 330의 RTE형태, CIC형태, ITC형태의 가격은 약 5,000,000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EVOKE 220의 형태는 RTE형태, CIC형태, ITC형태의 가격은 3,700,000원으로 동일합니다.

다음은 덴마크 BELTONE사의 제품에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막형 보청기로 스마트폰과 무선연동이 가능한 Amaze 6제품의 가격은 약 4,400,0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Trust 6의 가격은 약 4,100,000원에 형성되어 있고 자동 볼륨 조절 기능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Boost Plus의 가격은 약 3,700,0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보청기 지원금 가격비교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