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빨리 끝내는 법 7가지 방법 총정리

여성분들의 경우 2차성징을 하게 되는, 즉 어느정도 나이를 먹는다면 누구나 주기적으로 월경, 즉 흔히들 생리라고 부르는 현상을 갖게 됩니다. 

이렇게 생리가 고통스러운데, 생리 기간동안 기분이 좋으신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 생리 기간을 줄인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생리-빨리-끝내는 법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생리 빨리 끝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생리 빨리 끝내는 법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생리란?

이 생리라는 것이 여러모로 불편한데, 일단은 통증부터가 자궁 점막이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우리 몸은 점막이 떨어져 나간 부위의 지혈을 위해서복부 혈관을 수축시키고, 이 때 혈관이 수축되면서 신경을 자극합니다. 설명만 들어도 굉장히 아플 것이라는게 체감이 되실겁니다.

이렇게 아프다보면은 당연히 기분이 안 좋고, 신경이 예민해집니다. 한 번 쯤은 ‘생리 중이라 예민하다.’ 라는 말을 주변인에게서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생리 빨리 끝내는 법

생리대로 인하여 생리를 할 때에는 굉장히 불편하며, 간혹 갑작스럽게 생리 주기가 찾아와서 하의에 피가 묻고, 심하면 흐르는 등의 불상사도 생길 수 있으니 정말 생리는 어쩔 수 없으면서도 고통스럽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

우선 첫번째로 설명해드릴 방법은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된다면 노폐물이 몸 밖으로 빨리 흘러나오게 되면서 자연스럽게생리도 묽게 만듭니다. 이 때 물은 2리터 이상 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과일, 채소를 많이 섭취

두번째로 설명해드릴 방법은 과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과일과 채소는 생리를 묽게 하고 몸의 건강상태도 좋게 만들어줍니다. 또한콩은 생리를 묽게 하고 생리를 멈추는 데에 효과가 좋으며, 어떤 분들은 레몬 조각을 먹으면 생리가 일시적으로 멈춘다고 합니다.

젤라틴 섭취

세번째로 설명해드릴 방법은 젤라틴 섭취입니다. 젤라틴을 물과 일정량 섞어 마시게 되면 일시적으로 생리가 멈춘다고 합니다.

약을 복용하는 방법

네번째로 설명해드릴 방법은 약을 복용하는 방법이기에 그닥 추천해드리진 않습니다. 내복약은 원래 함부로 섭취하면 안되기도 하고 의사와의 상담 없이 약을 먹는 것 또한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들이 통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약을 드셔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땐 이부프로펜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한알씩 세 번 정도를 복용하시고 24시간 동안 최대 복용량을 넘지 않게 주의하시면서 드시면 생리통도 완화되고 생리량도 줄어듭니다. 또한 경우에따라서는 생리가 멈출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부프로펜은 꼭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작용은 많지 않지만 약물을 오남용 하는 사례가 많듯이 과다 복용을 하게 되면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꼭 의사와 상담 후, 조심스럽게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한방 치료를 하는 방법

다섯번째로 추천해드릴 방법은 한방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강활, 신선하게 건조된 라즈베리 잎, 레이디스 맨틀, 가든 세이지, 냉이 모두 생리를묽게 만들거나 생리를 멈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찜질을 하는 방법

여섯번째로 추천해드릴 방법은 찜질을 하는 방법입니다.

열은 운동을 활성화 시키는데, 우리 몸에 따뜻하게 찜질을 해준다면 말 그대로 액체가 우리 몸에서 빨리 빠져나가게 해줍니다. 생리에도 도움이 되며 배가 많이 아플 때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를 하는 방법

일곱번째로 추천해드릴 방법은 마사지를 하는 방법입니다.

자궁 부위, 복부를 마사지 해준다면 통증도 줄어들고 생리가 빨리 끝나게 됩니다. 편안함도 느끼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니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마사지는 생리를 할 때 꾸준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무리하며

이렇게 생리 빨리 끝나는 법을 알려드렸지만, 뭐니뭐니해도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장기간 지속이 가능하면서도 예방하는 느낌으로 생리량과 생리 기간을 줄일 수 있기도 하고, 생리를 하지 않을 때에도 꾸준히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생리 빨리 끝내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생리를 하시는 분들께서 이 글을 읽으시고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