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필요서류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필요서류 신청방법

누가 받을 수 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신청은 이유없이 실험하는 걸 추천합니다. 손실보전금.kr로 걸어가는 링크가 바로 아래 있으니 클릭하셔요. 이번 손실보전 지원금은 업체별 수익 규모 및 수익 감소율 수준을 지수화등급 화하여 적어도 600 최대 800만 원 맞춤형 지급됩니다.


스스로가 신청을 하지 못할 경우
스스로가 신청을 하지 못할 경우

스스로가 신청을 하지 못할 경우

사업체 운영자가 보전금을 수령할 상황이 아니라서입원이나 사망, 해외 체류 등 아니면 운영자가 공동인증서나 간편 인증으로 본인 확인을 하지 못할 경우, 운영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운영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등 스스로가 직접 손실보전금을 수령하지 못할 때는 대신 받을 대리자 명의를 빌려야 하는데, 이때 대리 지급에 대한 위임장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매출감소 어떠한 방법으로 계산?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매출감소 어떠한 방법으로 계산?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매출감소 어떠한 방법으로 계산?

손실보전금 지급대상은 2019년 대비 2020년 and 2021년의 연간아니면 분기별 부가세 및 신고 매출액을 기준으로 판단함. 지난해 창업자나 간이과세자 등 부가세 신고매출액으로 연간아니면 분기별 수익 감소 여부를 판단을 할 수 없는 경우는 전자계산서 발급액 등 과세인프라 자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분기별아니면 월 매출액 매출액을 비교합니다.

대상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 손실보전금 지원대상 요건에 충족하면서 신속지급으로 지급받지 못한 사업체, 지원금액매출액 규모, 매출감소율, 업종 등 변경 등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가 해당됩니다. 신청기간 2022년 6월 13일월 2022년 7월 29일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며 필요 증비서류를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에 제출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확인, 검증 후 지급여부를 결정합니다.

대상 확인지급 신청 후 대상자가 아님을 통보받은 사업체입니다. 신청기간 2022년 8월 중 예정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며 필요 증빙서류를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에 제출 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확인, 검증 후 지급여부가 결정됩니다.

나. 본인인증불가 등 개인 사유로 신청이 불가한 경우

온라인 본인 인증 불가 – 방문접수 대리인 수령 희망 – 방문접수 대표자 사망으로인한 신청 불가 – 방문접수 타인통장 수급을 요구하는 경우 – 온라인 가능 위의 경우에 온라인 인증 불가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대리인 수령의 경우 대표자 명의 통장사본 및 위임장, 대표자 사망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타인 통장 수령의 경우 대리인 통장사본, 위임장을 제출해야 됩니다.

지원 제외대상

폐업한 소상공인의 경우 손실보전금을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2022년 5월 30일월 2022년 7월 29일금 까지 2개월간 신청 및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적어도 600만 원입니다. 적어도 600만 원 alpha 매출액매출감소율에 따라 9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적어도 600만원, 최대 800만원을 지급합니다. 여행업 등 상향지원업종은 적어도 700만원, 최대 1,000만원을 상향하여 지원합니다.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1000만 원 기준은?

손실보전금 지원 대상 중에서도 많은 손해를 입은 직종은 더 많은 혜택을 받게 됩니다. 연수익 약 40 감소한 특수 직종이 이에 해당됩니다. 관련 직종은 예식장업, 스포츠시설 운영업, 여행업 등 약 50개 업종이 이에 속합니다. 해당 직종들은 상향지원업종으로 구분됩니다. 또한 손실보전금을 약 700만 원 1천만 원까지 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지급 이후 금액 변경 희망자

이미 신속지급을 받았지만, 주 업종의 수익 감소율이 40를 넘었거나, 방역조치를 이행한 중기업이 되어 상향지원 유형이 된 사업체의 경우 지급액 상향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익 규모와 수익 감소율 변경을 원한다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이나 부가가치세 면세수입증명을 준비해야 하고, 평균 수익 감소율이 40 이상임을 확인하고자 할 때는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 아니면 사무실 현황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누리집에서 사업자번호를 넣습니다. 나. 간편인증이나 공인인증서 등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다. 기본정보를 기술하고 증빙서류를 업로드합니다. 서류를 확인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대상자로 판단되면 약 3주 뒤부터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확인 지급의 대상, 필요서류,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확인지급 대상이 되셔서 지원금을 받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스로가 신청을 하지 못할

사업체 운영자가 보전금을 수령할 상황이 아니라서입원이나 사망, 해외 체류 등 아니면 운영자가 공동인증서나 간편 인증으로 본인 확인을 하지 못할 경우, 운영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운영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등 스스로가 직접 손실보전금을 수령하지 못할 때는 대신 받을 대리자 명의를 빌려야 하는데, 이때 대리 지급에 대한 위임장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매출감소 어떻게

손실보전금 지급대상은 2019년 대비 2020년 and 2021년의 연간아니면 분기별 부가세 및 신고 매출액을 기준으로 판단함.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나 본인인증불가 등 개인 사유로 신청이 불가한

온라인 본인 인증 불가 방문접수 대리인 수령 희망 방문접수 대표자 사망으로인한 신청 불가 방문접수 타인통장 수급을 요구하는 경우 온라인 가능 위의 경우에 온라인 인증 불가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대리인 수령의 경우 대표자 명의 통장사본 및 위임장, 대표자 사망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타인 통장 수령의 경우 대리인 통장사본, 위임장을 제출해야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