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방법 A~Z까지 총정리

소상공인 지킴자금 정책이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가 연장됨에 따라 영업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고 합니다.

아래내용처럼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정책에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필수적인 내용들은 빠짐없이 적혀 있으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지킴자금-신청

✅제가 중간중간 지킴자금을 신청할수있는 링크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현재 대한민국의 수도에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방역 강화 조치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이 2월 20일 24시까지 적용될 예정이고 방역패스도 11세이하인자까지 적용이어서 상당히 강력한 방역조치가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영업자들이 영업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지방자치 단체인 서울시청 차원에서도자영업자 보호를 위해 나섰습니다.

서울 양천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차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1개소당 100만원씩 총 161억5000만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며, 지역 내 약 1만 6150개소가 혜택을 받을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신청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xn--jj0bu57ad7dyya83ffup.kr/html/intro.html

본인이 지킴자금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우선 신청서를 작성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고 혹 지원금을 지급받을수도있으니 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사업목적

임차료 등 고정비용 부담으로 생존위기에 처한 영세 소상공인을 보다 두텁고 신속하게 지원하고자함입니다.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지킴자금-대상

2021년 12월31일 이전에 개업하면서 사업자등록증의 주된 사업장 소재지가 양천구이고 2020년 연매출이 2억원 미만인 임차 소상공인입니다.

단, 현재 영업중이여야 하며 사실상 폐업했거나 융자지원제한업종, 유흥시설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외에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조만간 신청예정 중인 제도들과 중복 신청이 불가한 점 미리 파악하셔야합니다.

다음주에 지급을 시작하는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지원금 대상(300만원)도 지급될 예정이며 이번 지킴과 중복 수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22년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대상은 중복수혜가 불가합니다. 신청필수 서류로 사업자등록증(또는 1개월 이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원), 임차사업장 증빙자료 등 지원대상 소상공인 은 신청서류 또한 잘 준비하시길바랍니다.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기간

2월 7일 ~ 3월 6일(24:00)까지로 대표사이트를 통한 온라인접수가 원칙입니다. 구는 2월 11일까지는 사업자등록번호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합니다.

만약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서울 임차 소상공인을 위하여 현장접수를 같이 시행합니다. 현장신청을 희망할 경우 2월 28일 (10:00 ~)부터 3월 4일 (17:00)까지 해누리타운 4층 일자리플러스센터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킴자금 진행절차

처음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을 하면 상호, 대표자명 등 입력하여 신청하게 됩니다.

그 다음 신청내역, 증빙서류 검토 시 며칠간 시간이 걸리며 필요 시 보완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 신청내용 심사를마치게 됩니다.

지급대상이 결정이 되면 국세청, 카드3사 매출자료를 확인하여 지킴자금으로 입금되고 그 후 입금결과가문자로 통보됩니다.

소상공인 지킴자금 이의신청

신청기간은 22.3.7(월) ~ 3.13(일)이며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의신청의 신청대상은 신청내역 심사결과 지원 제외 통보를 받은 사업주만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킴자금 유의사항

지급일은 신청일로부터 근무일 기준 10일 이내입니다 단, 대상자심사에 시간이 더 소요되는 경우 지급일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신청내역보완을 요청받은 경우, 요청일로부터 3일이내에 보완완료되어야 합니다.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지원대상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환수 조치합니다.

또한 중복수급, 부정수급의 경우도 환수조치를 하게 됩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계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지킴자금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결론

소상공인 지킴자금을 통한 정부의 힘을 얻어 코로나 19 장기화로 벼랑 끝까지 몰린 소상공인에게 즉각적인 보탬이 되길간절히 바랍니다.

또한 빠른시일내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하여 꼭 결실을 맺는 그날이 오길 기도해봅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는대에는 아무런 수익이 없습니다. 단,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중간중간에 위치한 링크를을 클릭하셔서 자판기 커피한잔값을 후원해주시거나 단톡방에 공유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