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사용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에 대하여 포스팅 하려합니다.

새롭게 스마트폰을 바꿀 때, 그동안 사용했었던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나,본인이 설정한 사용 환경 등을 다시 원래대로 만드는 과정은정말 귀찮으며, 굉장히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만 하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제공해주는 이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기능은앞서 말씀드렸던 스마트폰을 교체할 때의 소모되는 시간이나 노력, 귀찮음 등을단 몇 분 만에 아주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아이폰-마이그레이션-사용

이 쯤되면, 대체 이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바로 본론으로 넘어가,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에 대하여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이란?

‘마이그레이션 (Migration)’이라는 단어는 PC 운영체제에서 유래된 정보통신 용어인데요,데이터등을 이전에 사용하던 OS에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최신버전의 OS로 옮기는 과정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이 마이그레이션이라는 단어는 현재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의미로서 쓰이고 있으며,아이폰 마이그레이션이란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을 새로운 기기로 변경하는 경우에하나하나씩 다시 어플리케이션들을 설치합니다.

자신이 했던 설정들을 기억해내서 일일이 다시 설정하는,이 복잡한 단계를 단 몇 분 만에 해결하여주는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요?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방법

우선 이 과정을 진행할 때에 필요한 준비물들은 딱히 없습니다.
단지 새롭게 구매한 새 아이폰과, 기존에 쓰시던 아이폰, 이렇게 두 가지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의 장점은 무선으로 진행되기에 복잡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가장 먼저, 새 아이폰의 전원을 키신 후 언어 설정을 완료하신 다음, 빠른 시작 화면이 나타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아이폰을 로그인한 후 새 아이폰 옆에 가져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서 자료들을 이전시킬 준비 상태가 됩니다.

​’계속하려면 잠금 해제하기’ 버튼을 누르신 후 카메라를 통해 인증하는 과정을 거치시면 되는데요,
기존에 쓰시던 아이폰을 들어 동그란 원형에 맞추셔서 새 아이폰에 표시된 이미지에 일치시키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인증을 마치셨다면, 이전에 쓰시던 아이폰의 6자리 기기 잠금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계속해서 ‘Touch ID’로 사용하게 될 지문 등록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Touch ID 지문 등록 과정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용약관 동의와 위치 서비스, 시리에 목소리 등록 절차등이 진행되게 됩니다.

모두 마치신 뒤, 마지막으로 기존에 쓰시던 아이폰에 ‘APP Store’에서,
Apple ID로 구입하였던 항목을 복원하기위한 암호 입력 절차까지 마치시게 되면 드디어 데이터들이 옮겨지게 됩니다.

이 과정은 단순히 자료만 복사되는 것이 아니라, 설치되어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들이나 설정, 통화내역,심지어 공인인증서까지도 모두 복사되기 때문에, 추후에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후 데이터 복사 과정이 끝나면, 새로운 아이폰이 재부팅하여 켜지게 되며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끝나게됩니다.

결론

오늘은 여기까지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에 대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이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때, 예상되는 소요시간은 10~15분 정도로 표시됩니다.

제가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했을 때는 약 8분 정도로, 예상시간보다 더 빠르게 전송이 완료되었으며,
정말 이전 핸드폰과 완벽히 동일한 수준으로 어플리케이션들의 위치나, 카카오톡 대화 내용들,
심지어 공인인증서 까지도 모두 정말 완벽하게 복사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앞으로는 귀찮게 일일이 백업하고, 어플리케이션들을 다시 다운로드받는 등의 번거로움을 겪지 마시고,이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