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점수 조회,올리는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신용점수란, 말 그대로 ‘개인신용평가’에서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한 점수를 의미합니다.

대출을 받으려할 때 뿐만이 아닌, 통장 개설 등의 금융 업무를 진행할 때에도 빠질 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용도가 높다면 대출의 금리마저도 인하가 가능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토스-신용점수-조회

이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야겠죠?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그럼, 바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신용점수

예전에는 ‘신용평가사’를 통하여 1년에 3번씩 무료로 점수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었는데,최근 금융사 플랫폼들에서 신용점수 관리 서비스들을 출시하였습니다.

지금은 누구던지 간단하게 자신의 신용도를 매일같이 무료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높은 신용점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꼭 확인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토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

  1. ‘토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 실행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기에, 당연하게도 이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행 시켜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링크
구글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viva.republica.toss&hl=ko&gl=US)
앱 스토어 -> (https://apps.apple.com/kr/app/%ED%86%A0%EC%8A%A4/id839333328)

  1. 로그인 후 ‘전체’ 클릭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신 후, 로그인 절차를 마치신 뒤에 우측 하단의 ‘전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내 신용점수’ 클릭
    전체 메뉴 가운데 정도에 있는 ‘내 신용점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토스 신용점수 확인
    토스 비밀번호나 Face ID, 지문 인식등으로 비밀번호를 해제하시면
    상단에서 바로 KCB, NICE에서 제공하는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토스 신용점수 내역 확인
    신용점수를 확인하실 때 ‘상세보기’를 클릭 하시면 변동 내역을 자세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점수가 어떻게 오르고 내렸는지 내역을 통해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비록 가끔씩 점수가 오르거나 내린 이유를 알 수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카드값이 줄었거나 오른 경우 등의 여러가지 정보를 전달해줌으로 본인의 신용등급을 관리할 때에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참고로 신용점수를 확인하실 때 토스 신용점수가 1개가 아니라 2개로 나오실 수 있는데그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우선 이 토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은 NICE와 KCB 두 곳의 신용평가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NICE와 KCB는 각각 점수를 평가하는 방식과 비중이 다르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2가지의 신용평가사 중에 이것이 더 중요하고, 이것은 덜 중요한, 그런 신용평가사 점수는 없기에2가지의 신용점수를 모두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를 확인했다면 이제는 올릴 차례입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기능은 ‘전체’ -> ‘내 신용점수’ -> ‘신용점수 올리기’ 순서로 클릭하신 뒤에 나오는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신용점수을 올리는 방법은 통신비 납부내역을 이용하는 것과 일반 납부내역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통신비 납부내역
    ‘통신비 납부내역으로 올리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통신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통신비 납부내역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뜰통신사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일반 납부내역
    ‘일반 납부내역으로 올리기’ 버튼을 클릭하신 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토스에서 인증서를 통하여 납부내역을 가져간 뒤 신용평가사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납부내역에서는 국민연금이나 의료보험 등의 정보들이 있으며, 선택을 통해서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결론

오늘은 여기까지 토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점수는 금융생활을 할 때 정말정말 중요하기에, 꼭 주기적으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