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 및 공인인증서 발급

아이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 및 공인인증서 발급

이번 글에서는 아이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 및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을 키우시는 많은 부모님들께서 보육료를 결제해달라는 문자를 받아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보육료 결제를 진행하실 것 같습니다.

또한 이런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다시 등록해달라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에 아이 사랑 보육포탈에서 아이사랑보육포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는데, 이 애플리케이션에는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아이사랑-보육포탈-보육료-결제

이번 글에서 아이 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 및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면서 이 애플리케이션의 기능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탈이란?

아이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 기능 가장 먼저 아이 사랑 보육포탈이 무엇인지와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탈은 임신·출산·육아관련 정보 및 전문가 상담, 어린이집 이용(입소대기 신청, 보육료 결제 등)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포탈 사이트이자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으로는 우선 어린이집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위치 반경의 어린이집이나 시설유형 및 시설특성별 검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어린이집을 검색해보실 수 있으며, 평가인증여부, 어린이집 현원/정원, 통학 차량 운행여부 등의 자세하고 정확한 어린이집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위치 지도와 증강현실 서비스도 제공해줍니다.

보육료 모바일 결제지원

그리고 보육료 모바일 결제의 기능도 있습니다. 아이사랑카드로 뵤육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데, 보육료 결제 뿐만이 아닌, 아이사랑카드 발급내역 조회, 보육료 연간 지원내역, 보육료 결제 현황 등의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실 또한 운영합니다. 육아와 어린이집 이용, 보육료, 보육교직원자격, 어린이집 인가 등의 각종 보육에 관련된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보육교직원 자격, 경력 조회의 시스템도 있습니다. 보육교직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편리하고 빠르게 본인의 자격과 경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력뱅크 기능도 있는데, 보육교직원을 위한 전국 어린이집 구인구직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육아정보, 교육강좌 보육정책, 보육행사 등의 기능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두 곳 모두에서 받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하는 방법

아이사랑-보육포탈-보육료-결제

다음으로는 아이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컴퓨터로 아이 사랑 보육포탈을 이용하실 것 같습니다. 보육료 결제는 아이 사랑 보육포탈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보육료 결제가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모바일로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는 편이 더 편리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라고,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y 아이사랑카드 메뉴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그럼 우선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아이사랑 보육포탈 PC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아이 사랑 보육포탈에 로그인해주신 다음,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마이페이지의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공인인증서 등록/수정을 눌러주신 뒤, 공인인증서 등록창에서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하드디스크나 이동식디스크(USB)등을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누르고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아이 사랑 보육포탈 사이트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 메뉴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공인인증서 발급

아이사랑 보육포탈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신 뒤, 마이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관리메뉴에 들어가주신 다음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복사’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새 창이 뜨는데, 노란 줄에 이 웹사이트에서 펜타시큐리티 시스템을 추가로 설치하겠다고 뜨는 것을 클릭해주셔서 추가기능설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러한 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서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고, 공인인증서 관리 버튼을 눌러주신 뒤,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증번호를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에서 인증번호 입력란에 있는 1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신 뒤,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버튼에서 설정을 눌러주신 뒤, 계정을 눌러주시고 인증서로그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기타사항

위와 같은 과정으로 아이 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와 공인인증서에 관련된 내용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는 입소대기신청과 시간제보육신청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들은 PC로도 가능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아이 사랑 보육포탈 애플리케이션으로 입소대기신청과 보육신청 등을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이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 및 공인인증서 발급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아이들을 키우시는 부모님 분들과, 아이 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 및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서 이 글을 읽어보시고 유용하고 도움되는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 사랑 보육포탈 보육료 결제 및 공인인증서 발급을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