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신청방법 총정리

임산부는 사회적으로 보호받아야 함과 동시에 미래를 이끌어나갈 아이들을 낳아주시는 감사하고도 중요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신체적으로 약해짐과 동시에 뱃속에 있는 아이까지 보호해야 하는 힘든 일을 맡아 하시고 계십니다.

이러한 임산부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보호하고자 하는 일 중 하나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지원입니다. 쉽게 요약하자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는임산부님들에게 건강한 먹을거리 제공과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농식품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지금부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요약한 정보를 이 글을 읽는데에 단 1분 투자하셔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신청

✅ 제가 중간중간 농산물 꾸러미를 신청할수있는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신청 기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지원을 위해선 그 기준을 알아야겠지요. 지원 가능한 대상은 2022년 2월 기준으로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신부’만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신청, 참여 기간 중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는 제외되며, 2021년 본 사업 참여자는 참여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다만 이 중에 본 사업 중도 포기자도 참여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꼭 알아두시고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임산,출산 중 1회만 참여 가능하고 다태아도 포함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21년에 참여 후 재임신,재출산 하는 경우는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링크를 통해서 빠르게 신청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사업 내용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하자면 지원내용은 연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 주문시 20%는 본인이 부담한다고 합니다.

품목은 유기농수축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무농약원료 가공식품 등이라고 하며 공급한도는 월 4회, 연 16회 이내, 회당 3만원 이상에서 10만원 이하까지만 주문이 가능하며 주문 방법은 지정된 온라인몰에서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몰에서 지원대상 선정 후 가입 및 이용은 별도로 안내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다태아를 임신, 출산한 경우에도 지원내용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지원 절차

농산물꾸러미-지원

지원 절차를 설명드리자면 우선 사업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에코이몰’이라는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때 회원가입은 불필요합니다.

그 후 자치구에서 신청자격 조회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하여 대상자 확정 문자 발송(임산부 코드번호 전송)을 해줍니다.

그 후 온라인몰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별도 안내를 한다고 하니 안내에 따라서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꾸러미를 주문하셔야 하는데 위에도 말했듯 매 주문시 본인이 20%를 부담해야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라고, 그 후에 공급업체에서 주문 확인 후 꾸러미를 배송해주는, 간단하고도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신청 기간 및 방법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7일부터 시작하여 선착순으로 마감을 합니다. 자치구별 대기자 포함이라고 하니 신청하지 않으신 임산부 분들께서는 빨리 신청하셔야겠습니다.

2022년 2월 7일 오전 10시부터 종로구, 중구, 용산, 성동, 광진,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도봉, 노원구가 대상 자치구이며 2022년 2월 8일 오전 10시부터 은평, 서대문, 마포, 양천, 강서, 구로, 금천구가 대상 자치구,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가 대상 자치구라고 합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온라인 신청을 해야하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문접수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이 어려움이 있으신 장애인,외국인 분들만 가능하시며 방문접수시 접수시간을 신청시간으로 하며 온라인 신청 마감시 오프라인 신청도 마감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제출서류로는는 임산바우처카드(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본인명의 휴대폰 소지자의 경우 별도제출이 필요 없으며 신청시 행안부에서 자동인증이 된다고 합니다.

외국인,임산바우처카드 미발급자 및 본인명의 휴대전화 미소지자는 온라인 신청시 별도 파일을 첨부하셔야 하니 사전 준비를 해두셔야겠습니다. 외국인, 장애인 방문접수시에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기타

유산 등으로 인해 임신,출산이 중단된 경우와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간 경우에도 사업 잔여기간 동안 꾸러미를 공급합니다.

✅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계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지원혜택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결론

이상으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임산부 분들과 가족 중 임산부 분들이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는대에는 아무런 수익이 없습니다. 단,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중간중간에 위치한 링크를을 클릭하셔서 자판기 커피한잔값을 후원해주시거나 단톡방에 공유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