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눈 시공 가격 | 종류 | 해야하는 이유 | 총정리

오늘은 “줄눈 시공 가격”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알려드리려합니다.여기서 ‘줄눈’이란, 벽돌이나 석재, 콘크리트 등을 쌓을 때 표면에 생기는 이음매를 뜻하며,’줄눈 시공’은 그 타일 사이사이에 백시멘트를 넣어주는 행동을 말합니다.

요즘은 타일 사이사이에 끼어 있는 곰팡이를 가리거나, 혹은 그저 인테리어의 목적으로 많이들 줄눈 시공을 하신다고 합니다.그렇기에 지금부터, 그 줄눈 시공의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눈-시공-가격

글이 전혀 어렵지 않고, 중요한 내용들로만 채워져있기에바쁘시더라도 잠시 1분만 시간을 내 주셔서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끝까지 읽으신다면, 줄눈 시공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알아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줄눈 시공을 해야하는 이유는?

우선, 줄눈 시공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하여 먼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청결도 유지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줄눈은 타일과 타일 사이를 메꾸고 있는 메지 부분에 시공을 하는데,이 메지 부분은 타일보다 더 깊게 파여있기에, 청소를 하더라도 물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곰팡이나 각종 세균들이 번식하기 쉬워지는 환경이 만들어지게 되며,이를 막기 위하여 메지 부분에 줄눈 시공을 진행하게 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심미적 이유입니다.
줄눈 시공 시, 본인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시공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색들을 깔맞춤하거나 포인트를 주는 등, 인테리어 효과로도 훌륭합니다.

따라서 줄눈 시공은 곰팡이나 세균들이 번식할 수 없게 막아주는 청결도 유지 효과도 뛰어나고,
또한 심미적인 요소까지 챙길 수 있기에, 꼭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줄눈 시공 종류는?

줄눈 시공에 종류는, 시공 목적에 따라 ‘타일 줄눈시공’과 ‘방수 줄눈시공’,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하나하나씩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일 줄눈시공
    ‘타일 줄눈시공’은 일반적인 가정집의 현관이나 주방벽, 거실바닥, 욕실 등에서 시공하는 종류이고,

2 방수 줄눈시공
‘방수 줄눈시공’은 내구성과 내화학성, 내식성이 강하며, 청소가 용이하기 때문에 호텔이나 백화점, 사우나, 화장실, 수영장 같은 곳에서 시공하게 되는 종류입니다.

타일 줄눈시공과 방수 줄눈시공 중, 자신의 상황에 맞는 종류가 무엇인 지 고르신 뒤, 본인에게 알맞는 종류의 시공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줄눈 시공 가격은?

우선 기본적으로, 줄눈 시공은 비용이 한 건당 책정이 되기에 많은, 여러 공간을 한 번에 할 수록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줄눈 종류나 시공 공간의 면적, 줄눈 시공 시간에 따라 시공에 필요한 장비가 다르며, 당연히 가격또한 다르게 책정됩니다.

같은 평수의 면적이라고 하여도 타일 시공이 들어간 면적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타일의 모양이나 크기에 따라 시공 시간이 달라지기에, 오래 걸리면 오래 걸릴수록 더욱 가격이 비싸지게 됩니다.

따라서 줄눈 시공비용은 여러 업체들에게 문의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정확하고,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조사한 줄눈 시공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줄눈 시공 평균 가격 – 410,000원
  • 줄눈 시공 최저 가격 – 200,000원
  • 줄눈 시공 최고 가격 – 586,000원

하지만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줄눈 시공은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가격이 변하기 때문에,다시 한 번 업체들에게 문의하여 본인에게 맞는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반드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줄눈 시공이 무엇이며,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종류는 무엇이 있고, 가격은 어떠한 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줄눈 시공은 곰팡이나 세균들의 번식을 막는 청결의 이유로, 반드시 하는 것이 좋으며 청결뿐만이 아닌, 인테리어 요소로도 이용할 수 있기에 꼭 시공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대충 읽으신 부분이 있다면,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