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병원비 돌려받기

이번에는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보통, 병원비 청구를 위해서는 보험사에 여러가지 서류들을 제출해야 하기에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그러다보니 작은 금액의 경우에는 바로바로 청구를 하지않고 미루시는 분들이 많은데,그러다가 종종 깜빡하고 지나가버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토스-병원비-돌려받기

전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기에, 잠깐만 시간을 내주셔서 끝까지 읽어주신다면앞으로 병원비를 돌려 받을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방법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서,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별로 어려운 점은 없기에, 이 포스팅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누구든 진행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우선 이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는 스마트폰으로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신 뒤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통하여 보험료를 청구하게 되는데,서류는 병원 방문, 입원, 수술 등 진단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준비해야하는 서류들이 그렇게 복잡한 서류들은 아니기에 준비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며,어플리케이션의 예시를 통하여 확인도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돌려받기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 스토어를 통하여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신 후, 실행시켜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링크도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viva.republica.toss&hl=ko&gl=US)
토스 앱 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 (https://apps.apple.com/kr/app/%ED%86%A0%EC%8A%A4/id839333328)

그 후, 우측 하단의 ‘전체’로 들어가셔서, 전체 메뉴 중 ‘보험’에서 ‘병원비 돌려받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 후, 병원비 돌려받기 화면에서 화면 하단에 있는 ‘내 병원비 돌려받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병원에서 서류를 받았나요?”라는 화면이 나올텐데,
서류가 준비되셨다면 ‘받았어요’ / 아직 준비되지 않으셨다면 ‘아직이요’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 보험금 청구를 진행하실 보험사를 선택하신 뒤, 안내에 따라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참고할 사항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의 참고하실만한 사항으로는 서비스를 진행할 때, 보험금을 청구할 보험사를 선택해야합니다.

이 때 어느 보험사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상담을 통하여 무료로 안내받으실 수 있기에, 필요한 경우 꼭 도움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금 청구 신청이 완료되면 서류가 접수되었다는 보험사의 안내 문자, 혹은 안내 카톡이 발송됩니다.

하지만 신청 완료 이후 2일이 지났는데도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꼭 해당 보험사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보험사들 중, 모바일로는 신청이 불가능한 곳들도 있는데,이런 경우에는 보험 전문가분들은 통하여 무료로 상담받으실 수 있으니 이 점 또한 참고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글을 보셨으면 아실 수 있다시피, 전혀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고, 매우 쉽고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보험료를 청구해야하는 상황에 꼭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혹시라도 대충 흘려읽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꼭 다시 한 번 정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