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행복지원금 신청,대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며칠 전, 2022년 8월 8일에 갑작스러운 수도권 집중호우로 인하여 정말 많은 분들이 크고 작은 피해와 불편함을 겪었었습니다.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에 폭우가 쏟아져 내림에 따라, 집으로 가야하는데 도로가 마비되거나, 집에 물이 차거나,물의 흐름에 휩쓸려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태까지, 정말 엄청나게 거대한 재난이 있었습니다.

추석-행복지원금-신청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 집중호우 사태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정말 큰 도움이자 심심한 위로가 될 수 있을 것 같은,’추석 전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추석 행복지원금

이번 추석 전 재난지원금의 정확한 명칭은 ‘집중호우 피해 재난지원금’이지만, 한덕수 국민총리가 추석 전에 지급을 시작하라고 지시함을 밝힌 이유로집중호우 피해 재난지원금보다는 ‘추석 재난지원금’이나 ‘추석 전 재난지원금’, ‘추석 행복지원금’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추석 행복지원금이란?

추석 행복지원금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집중호우 피해 재난지원금’으로써, 한덕수 국민총리가 추석 전에 지급을 시작하겠다고 밝힌 지원금입니다.

지역에 따라 ‘재난지원금’, ‘재난지원소득’, ‘행복지원금’, ‘일상 회복지원금’, ‘상생 군민지원금’ 등, 여러가지에 이름으로 불리며

2022년 8월 8일부터 수도권을 크게 강타했던 집중호우, 홍수 사태로 인하여 시민분들이 입었던 피해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지원금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2022년 8월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 점검 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집중호우 피해복구 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며 이같이 당부했다고 국무조정실은 밝혔습니다.

국무조정실은 이번 서울 집중호우로 인하여 17593(1만 7천593)건의 시설 피해가 발생했으며, 지금까지 89.7%에 달하는 15000(1만 5천)여 건은 응급복구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자체 자체 조사와 중앙합동조사, 중대본 심의 등을 거쳐 다음 달 중 복구계획을 확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추석 행복지원금 지급

거기에 이어, 인명과 주택 피해 등에 대한 재난지원금은 피해가 확인되는 대로 바로 지급하여서 추석 전 생활안정을 유도하고,공공임대주택 지원 등의 주거지원과 중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융자, 세금납부 유예 등의 세제 금융 지원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와 관련한 내용으로 “집중호우로 인해 소중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하며
“조만간 피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모든 자원과 수단을 집중하는 등 피해 복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덧붙여 “맨홀 관리처럼 기본적인 것부터, 기후 변화에 따라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극단적 상황에 대한 선제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갖춰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2022년 8월 18일 회의에서는 하천 범람이나 도심 침수 등에 대한 경고와 대응체계를 고도화하고, 디지털 안전장비를 활용하여 일터의 위해요소의 예방을 강화하는 등의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국민안전 강화 방안도 논의됐습니다.

또 국가위성으로 촬영한 위성영상의 사전 보안처리가 필요한 위성영상 해상도 기준을 현행 4m에서 1.5m로 완화하고, 보안처리가 필요한 시설을 포함하지 않은 경우 보정하지 않은 좌표를 포함한 위성영상에 대해서는 온라인 배포를 허용하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추석 행복지원금, 집중호우 피해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추석 전 재난지원금, 집중호우 피해 재난지원금으로 인하여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시설들을 꼼꼼하게 재정비하고, 여러가지 정책들을 마련하여 앞으로는 이런 재난에 조금 더 수월하게 대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