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 순위 | 비교 | 종류 | 2023 후기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 순위 | 비교 |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에 대해서 여러가지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2023년 계묘년으로 신년을 맞이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께서 취업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취업은 “아 진짜 이제 취업 해야겠다.”라고 생각하는 것 만으로 바로 취업이 되지 않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매일같이 취업 사이트들을 돌아다니시면서 취업/채용 공고들을 확인하시고 있는 상황인데, 종종 어느 취업/채용 사이트가 좋은 지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그렇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조사하여 정리한 좋은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추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가지 취업 채용 사이트만 이용하시는 경우가 드물고, 대체적으로 여러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보시면서,

여러 취업 사이트들 끼리 비교해나가면서, 본인의 적성이나 바램, 또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저는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한 두곳만 추천해드리지 않고, 여러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추천해드리려고 준비한 취업 채용 사이트들은 총 7곳입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보시고서, 각각의 사이트들을 비교도 해 보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엄선한 취업 채용 사이트들 7곳을 하나하나씩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잡코리아 (JOBKOREA)

잡코리아 (JOBKOREA) 는 정말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취업 채용 사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가 많은 사이트입니다.

지역별 / 직무별 / 산업별 등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일을 찾기 쉬운 장점이 있으며,

합격한 사람들이 작성했던 자기소개서나 기업분석과 같은 여러가지의 정보들도 나와있기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헤드헌팅 시스템으로 입사 제안을 받으실 수도 있으며, 인적성검사나 공기업 모의고사 등,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잡코리아 (JOBKOREA) 사이트 링크 -> (https://www.jobkorea.co.kr/)

2. 사람인 (SARAMIN)

사람인 (SARAMIN) 사이트 또한, 잡코리아(JOBKOREA)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안에서 정말 유명한 취업 채용 사이트입니다.

사람인 또한 잡코리아처럼 지역별 / 직업별 등으로 분류가 나뉘어져 있기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일을 찾기 쉽고, 헤드헌팅 시스템또한 존재합니다.

또한 이 사람인 사이트에는 기업리뷰나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의 자료들도 있기에 관심있는 기업에 대한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SARAMIN) 사이트 링크 -> (https://www.saramin.co.kr/zf_user/)

워크넷 (WORKNET)

3. 워크넷 (WORKNET)

워크넷(WORKNET) 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원이 힘을 합쳐, 같이 운영하고 있는 취업 / 채용 지원 사이트입니다.

이 워크넷은 아무래도 국가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인 만큼, 지자체 일자리의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채용정보나 직업 및 진로, 훈련정보, 고용복지정책등의 서비스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워크넷은 이력서를 작성한 뒤에, 구직 신청을 등록하면 본인의 상황에 알맞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또한 있으니, 이 점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크넷 (WORKNET) 사이트 링크 -> (https://www.work.go.kr/seekWantedMain.do)

4. 인크루트 (INCRUIT)

인크루트(INCRUIT) 는 국내 최초의 취업 채용 사이트, 즉 구인구직 사이트로써, 채용정보는 물론이고, 본인에게 알맞는 여러가지의 다양한 정보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크루트 사이트 상단에 있는 자료실로 가시면, 이력서 및 자소서 양식이나, 기업별 자소서 항목들, 이력서 작성 시 필요한 프로그램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정말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크루트 (INCRUIT) 사이트 링크 -> (https://www.incruit.com/)

5.나라일터

나라일터는 ‘대한민국 인사혁신처’에서 직접 운영하고있는 사이트로써, 국가기관이나 지자체, 교육청, 그리고 공공기관들의 채용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가장 먼저 보이시는 화면에 기관 유형별 채용공고가 나와있기 때문에, 기관 유형별 채용공고를 아주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기관이나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의 기관에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나라일터 사이트 링크 -> (https://www.gojobs.go.kr/mainIndex.do)

6. JOB-ALIO (잡-알리오)

JOB-ALIO (잡-알리오)는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 사이트로써, 말 그대로 공공기관과 관련된 취업 및 채용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공기업과 같은 공공기관들의 채용공고가 가장 처음에 개시되는 사이트인 만큼, 공공기관에 대한 채용공고들을 아주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기업과 같은 공공기관에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싶은 사이트입니다.

JOB-ALIO (잡-알리오) 사이트 링크 -> (https://job.alio.go.kr/main.do)

7.월드잡플러스 (WORLDJOB+)

월드잡플러스 (WORLDJOB+)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취업 및 채용 사이트들과는 살짝 다르게, ‘해외 기업’들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해외 취업이나 해외 연수, 해외 인턴, 해외 창업 등, 해외로 진출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할만한 정보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월드잡플러스 사이트는 온라인 및 방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취업 정착지원금까지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로 진출을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이 월드잡플러스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드잡플러스 (WORLDJOB+) 사이트 링크 -> (https://www.worldjob.or.kr/new_index.do)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오늘 이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잡코리아 (JOBKOREA), 사람인 (SARAMIN), 워크넷 (WORKNET), 인크루트 (INCRUIT), 나라일터, JOB-ALIO (잡-알리오), 월드잡플러스 (WORLDJOB+)까지, 총 7가지의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왜 이렇게 많은, 여러가지의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알아보았냐고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유는 바로 이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취업 채용 사이트를 한 두곳만 알아보시는 것이 아닌,

여러가지의 다양한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오가시면서 각각 사이트들을 비교도 하시고, 본인의 상황에 알맞는 곳을 찾으시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7가지나 되는, 여러가지의 다양한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오늘 제가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에 대해서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제가 추천해드렸던 7가지의 취업 채용 사이트들 모두 굉장히 좋은 사이트들이기도 하고,

취업을 준비할 때는 여러군데의 취업 채용 사이트들을 보는 것이 좋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이시라면 제가 추천해드렸던 모든 사이트들에 꼭 한 번 씩은 들어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